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전세계인들이 즐겨보는 유튜브는 컨텐츠가 정말 다양하며,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그런데 유튜브 유료 버전(레드가 지금은 프리미엄으로 바뀜)을 사용해야만 스마트폰에서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더라. 



아이폰으로 유튜브 음악 채널을 장시간 듣는 사람들에게는 이 부분이 제일 불편할 듯~하지만 해결 방법이 없진 않다. 이 방법은 현재(2018년 8월 3일)도 가능하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1


아이폰 유튜브앱의 실행화면~ 어떤 동영상을 시청하면 비슷한 콘텐츠가 자동검색되어 표시되기 때문에 '중독'성이 정말 강하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2


유튜브앱에서 특정 동영상을 재생하고 있는 상태에서 아이폰 홈버튼을 누르면 재생이 강제로 종료된다. 


아이폰 제어센터의 '음악' 부분을 보면 아무것도 재생되지 않고.. 목록도 보이지 않는다. 이처럼.. 백그라운드에서는 유튜브가 재생안되게 차단을 해둔 모양~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특정 웹브라우저 어플(돌핀, 오페라 등)을 사용해서 접속하면 백그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던데..그게 되든 안되든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3


해결방법은.. 유튜브앱을 포기하고 유튜브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을 하는 것이다. 그런데 사파리를 통해 유튜브를 검색후 접속하면 다시 유튜브앱으로 연결되는 단점이 있다 ㅠㅠ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4


그래서 사파리 주소창에 유튜브 모바일 주소(m.youtube.com)을 직접 입력하고 접속해야 한다. 


실제로 연결되면 위 화면처럼 보이고 제일 위에는 'youtube 앱에서 열기'표시가 따로 보인다.(당연히 열면 안됨!) 위와 같은 상태에서 내가 듣고 싶은 음악 채널을 검색하면 된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5


유튜브앱과 모바일 페이지의 큰 차이점은 바로 사파리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다.


모바일 페이지 화면 제일 밑으로 내려가면 사파리 기능 버튼이 보이는데.. 가운데를 터치하면 다양한 기능들이 보이는데.. 그중에서 '데스크탑 버전 보기'를 선택!(이게 핵심 포인트)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6


그러면 내가 보고 있는 유튜브 모바일 페이지가 데스크탑 화면으로 전환되고, 동영상 중간에 있는 재생 버튼을 누르면 아이폰에 꽉찬 화면으로 동영상 재생이 시작된다.


이 상태에서 아이폰 홈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될까? 자동으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이 될까? 당연히 안되고.. 재생이 멈추게 된다.


아이폰에서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7


하지만.. 아이폰 제어센터를 열어서 '음악' 부분을 보면 어떤 재생 목록이 보이는데.. 일지 정지 버튼을 살짝 터치하면 재생이 된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더라. 정말 신기함^^


아이폰 화면을 껐다가 다시 켜면..잠금 화면에서도 현재 유튜브 음악이 백그라운드로 재생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동영상의 총 재생시간과 현재 재생시간까지도 표시됨)


이 방법의 단점은.. '사파리'를 종료하면 함께 종료되고 사파리에서 다른 페이지로 전환해도 종료된다는 사실이다. 물론 아이폰에서 그 외 다른 작업은 뭐든지 가능하다.


Posted by 로렌씨
2018.08.03 11:01 잡다한 IT 지식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