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굉장히 유명해진 '모루식당'과 관련있는 또 다른 맛집이 부산에 있다. '호키츠네(ほ; きつね)'라는 유부초밥 전문점이다.

 

이곳 역시도 입소문으로 일부러 찾아가는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었다고 한다. 주변이 속칭 '해리단길'이라고 불릴 정도로 핫해진 동네기도 하다.


 

호키츠네는 줄을 서서 기다릴 만큼 유부초밥이 맛있기도 하지만, 초밥을 '사탕'처럼 포장해주기 때문에 특별함이 있는 곳이다^^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1

호키츠네를 처음 찾아갔던 날은 2018년 6월 16일 오후 1시 45분쯤이다. 확실히 주말이었기 때문에, 밖에서 대기중인 사람들이 많더라~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2

도로옆에 있던 '호키츠네' 입간판~ 호키츠네는 '여우'라는 뜻이다. 이모티콘(?) 모양의 로고가 마치 여유가 웃고있는 모습같다.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3

밖에서 기다리는 동안 주변에 있는 과자점과 카페 주변을 구경하고 사진을 찍으면서 시간을 보냈다.

 

이렇게 기다리는 이유는 내부에 좌석이 별로 없는 이유가 제일 컸음 ㅠㅠ 좌석은 모두 2층에만 있고,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 한다.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4

가게 주변을 살펴보니, 어디선가 주워온 듯한 재료를 활용해서 간판과 소품으로 활용했더라 ㅎㅎ 사진속의 저 작은 간판은 물건을 담던 그릇 같더라.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5

그 외에도 문앞에 '오픈' 표시는 철도 폐목침목을 활용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내부에 있는 테이블과 각종 소품도 구경~ 좁은 공간에서 직원들이 초밥과 우동을 열심히 제조중..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6

거의 40분이 지나서야 우리 차례가 왔고.. 2층에 있는 테이블로 올라갔다. 오르락 내리락하는 계단이 상당히 좁은 편이다. 손님도 그렇지만, 서빙하는 직원들도 많이 불편할 듯 싶다.

 

다락방 수준이라서 천장이 정말 낮기에 여기 올라갈 때는 무조건 머리를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갔을 때도 머리를 쿵~하고 심하게 부딪히는 커플을 봤다 ㅋㅋ

 

대략 15~18명 정도 수용할 수는 있겠던데.. 불편함은 어쩔 수 없다. 모르는 사람들과 굉장히 가까이 붙어 있는 느낌이 강함..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7

우리가 갔을 때와 지금은 호키츠네의 메뉴가 조금 바꿨다고 한다.

 

지금(2018년 8월 현재)우동 2인 세트(유부초밥 12P + 미니우동 2B)가 19,000원인데.. 당시에는 가격도 조금 비쌌고 양도 적었다. 미니우동 하나는 별도로 추가(3,500원)해서 먹었던 기억이~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8

6월에 우리가 먹었던 미니우동과 유부초밥~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9

유부초밥 뒤에 보이는 '라무네 사이다'의 가격은 무려 3,500원 ㅠㅠ 역시 일본여행가면 많이 사먹어야 할 아이템이다,

 

초밥의 생김새를 보면.. 일반적인 유부초밥이 아니라 약간 굵고 짧은 마약김밥 같다. (이렇게 돌돌 말린 스타일의 유부초밥은 일본 구마모토현에서 시작되었고 '난칸아게이나리스시'라고 불림.)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10

이건 호키츠네에서 구매해서 집으로 가져온 유부초밥의 포장용기다.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11

이렇게 사탕처럼 포장된 호카츠네 유부초밥 10P의 가격은 11,000원이다.

 

포장을 하지 않고 그냥 상자에 담으면 10,000원이니 포장 하나에 100원 꼴~ 아마 처음 보는 사람들은 이게 초밥인지 상상도 못할 듯 싶다 ㅎㅎ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12

포장 하나하나가 정말 정성스럽고~ 종류별 명칭이 작은 스티커로 부착되어 있다. 브라운 슈가, 와사비, 카레, 김 등..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13

사탕포장 하나를 벗겨보니 바깥에 노출되는 부위는 종이지만 초밥을 감싸고 있는 부위는 비닐이더라.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14

포장을 펼친 상타의 호키츠네 유부초밥^^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차가운 상태에서 그냥 먹어도 맛있다~ 식사용 또는 간식용으로도 정말 괜찮다.

 

언젠간 체인점이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창원에도 오픈했으면 좋겠다는 ㅎㅎ개인적으로 포장 구매를 권하고 싶다. 대기시간도 길고 식사 공간이 좁은 편이라..

 

부산 호키츠네! 유부초밥을 사탕포장해주는 맛집15

부산 유부초밥 맛집 '호키츠네'의 영업시간은 매일 정오부터 저녁 7시까지(매주 월요일은 휴무)

 

지하철을 타고 가려면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 4번출구에서 나온 다음, 오른쪽에 보이는 폐역사 뒷편 철길을 가로 질러 약 250m 걸어가면 된다.

 

✅부산 호키츠네 위치 알아보기

 

호키츠네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1로38번길 11

★★★★☆ · 일본 음식점

www.google.co.kr

✅창원 호키츠네의 조용한 점심식사

 

창원 호키츠네의 조용한 점심식사

호키츠네가 부산에 이어 창원에도 오픈한다는 소식을 접한 것도 꽤 많은 시간이 지났다. 여러차례 가긴 했었지만.. 갈 때마다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내부에 앉아 밥을 먹는 건 생각조차 하

gong6587.tistory.com

✅군고구마만 맛있던 한옥라운지 청사포역 카페

 

군고구마만 맛있던 한옥라운지 청사포역 카페

부산 청사포는 정말 많이 변했다. 어떻게 본다면.. 여가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의 수가 예전에 비해 현저히 늘었다는 반증일런지도~ 예쁜 바다와 등대.. 그리고 따뜻한 커피 or 조개구이가 먹고 싶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