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오랜만에 '여행'사진을 포스팅하는것 같네요~~누구나 갓바위에 대해서 들어보신적 있을꺼에요...산위에 갓을 쓰고 있는 부처님이 있다고 하는데 대구 팔공산에서 너무나 유명한 곳이죠~

무엇보다.. 해마다 수능 대박 기원을 하며 이곳을 찾는 부모님들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2013년을 맞이해서... 회사사람들과 함께 평일에 이곳을 찾게 되었답니다.

갓바위는 너무나도 유명한곳이긴 하지만 직접 이렇게 가본건 처음이었던것 같네요..원래 여행갈때는 늘 로렌과 함께 했었지만 이번에는 직원들과 이곳을 찾은 김에 아이폰5로 사진을 찍어왔었죠^^

아마도 무거운 DLSR을 오랜만에 소지하고 올라갔다면 힘들어 죽었을지도 ㅎㅎㅎ2013년 2월 20일 수요일~

갓바위1

여기는 갓바위 주차장입니다...오전 11:10분 쯤 되었네요~직원이 많은 관계로 차가 2대나 가야했었죠^^

갓바위2

주차장 근처에 있던 갓바위 방향 이정표..여기서 부터 갓바위가 약 2km정도 된다고 하네요..물론 중간중간에 평지도 많겠지만 산길이라는 함정 ㅠㅠ

주차관리하는 분께 물어보니 왕복 한시간이라고 들은거 같은데...그건 좀 무리인듯^^그럼 잠시 다음지도상에서 이곳의 위치를 알아볼까요?

갓바위3

왼쪽 하단에...갓바위를 찾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갓바위 주차장에서 출발했습니다..갓바위로 오르는 코스중에서도 그나마 가장 수월한 코스라고 하더라구요~~

거리상으로 따지면 저기 오른쪽 상단에..갓바위 관음휴게소 주차장에서 출발..선본사를 거쳐서 올라오는 길이 가장 단코스라고 합니다..

그런데 길이 좀 가파르다고 하다는 이야기가 ㅋ 갓바위는 저 선본사 소유라고 하네요^^ 그래서 선본사 갓바위라고 불리우기도 한답니다.

갓바위4

헉..그런데 이런 안내문을 발견~~ 이게 웬일 ㅠㅠ 불과 2일전(2월 18일)부터 갓바위 주등산로가 정비공사로 인해 폐쇄했다는 슬프고도 황당한 소식...

그래서 지도에 나와있는대로 우회등산로를 따라 갓바위까지 가야했어요~ 그냥 대충 눈으로 봐도 거리가 많이 늘어난걸 알수 있습니다..

갓바위5

팔공산 관암사 안내문..

갓바위6

관암사 경내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11시 38분 정도..주차장에서 이곳까지 대략 30분걸렸네요~ 천천히 천천히 쉬엄쉬엄 오다보니..일행들도 있고^^

갓바위7

관암사 대웅전

갓바위8

대웅전 바로 옆에 갓바위로 향하는 등산 우회로가 있습니다^^사실 그렇게 힘들지는 않아요^^그런데 평소에 등산을 안하다가 갑자기 이렇게 하게되니 힘들었던건 사실..등산 자주다시시는 분들은 비웃을지도^^

갓바위9

겨울철이라서 나무에 잎사귀 하나없네요..간간히 예전에 쌓인 눈이 녹지않고 그대로~~이날 대구쪽의 기온이 영하 -5정도 되었죠..바람이 부니까 귀가 떨어질것 같았던 ㅠㅠ

갓바위10

저기 왼쪽 산꼭대기에 목적지인 갓바위가 서서히 보이기 시작하네요~~

갓바위11

드디어 경산 갓바위에 도착^^흔히들 대구 팔공산 갓바위라고 하는데요. 행정구역상으론 경북 경산시에 속해있더라구요~산꼭대기(해발 850m)에 있는 만큼 자동판매기에 적힌 가격도 비쌈 ㅠㅠ

갓바위12

부처님에게 바칠 향,초,쌀들을 준비하던 사람들..그런데 옆에 금연구역이라고 표시된게 좀 재미있네요.(산에는 당연히 금연아님?)

갓바위13

갓바위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12시 30분..갓바위 주차장에서 관암사를 거쳐... 천천히 약 1시간 20분 정도 걸린셈이네요(참고하세요^^)

갓바위..신기한 갓을 쓴 부처님을 만났답니다^^

갓바위14

연등이 가득 걸려있는 이곳이.. 갓바위를 바라보며 불공을 드리는 곳입니다..

그런데 비가 오면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더군요.따로 법당이 없이 이렇게 외부로 노출되어 있다보니~~^^ 그러나 저러나 평일인데도 이렇게 사람들이 많다니 놀라울뿐..

갓바위15

갓바위에서 내려다본.. 멋진 주변 경관입니다..오른편에 올라왔던 등산로가 보이네요^^

갓바위16

이게 바로 그 유명한 갓바위입니다...불공을 드리는 분들도 많았지만 이렇게 갓바위를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는 등산객들이 많았답니다^^

갓바위17

가까이서 바라본 갓바위... 정말 특이하긴 합니다..저렇게 갓을 쓴거 같은 형상의 부처님은 전국 어디에도 없거든요^^

갓바위18

이 갓바위 부처님의 정식 명칭은 "경산 팔공산 관봉 석조여래좌상"..통일신라 시대에 만들어진 석불이라고 하네요~

850m나 되는 팔공산 관봉에 이런 거대한 석불을 만든 옛 선조들이 존경스럽습니다..그리고 보니 '관봉(冠峰)'이라는 말도 갓 '관(冠)'자를 쓰고 있다는^^ 갓바위때문에 '관봉'이라고 불리는 군요~

갓바위19

정성스럽게 불공을 드리던 수많은 사람들..

이중엔 가정의 화목을...건강을...그리고 자식들의 입시합격기원을 바라는 사람들도 있겠죠. 저도 같이 갔던 직원들과 함께 불공을 드렸답니다^^

앞으로 모든 일이 잘풀리길 바라면서~ 그리고 해마다 연휴를 안겨주시는 부처님....  부처 핸접(hands up)!

갓바위20

갓바위 부처님 바로 앞에는 양초와 쌀을 비롯..공양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갓바위21

또 다른 방향에서 바라본 관봉 석조여래좌상^^ 보물 제 431호입니다..부처님의 높이가 약 4m나 된다고 하네요 대단...

갓바위22

계단이 있어서 올라갈수도 있는듯...그런데 아무나 함부로 올라가진 못하나봐요^^

그런데 아무리 봐도 통일신라 시대에 만들어진 부처님들은 생김새가 너무 흡사하고 분위기도 비슷한거 같아요..느낌이 경주 석굴암의 부처님은 느낌도 난다는... 실제로 보면 갓모양이 정말 신기하답니다^^

갓바위23

이제 내려갈 시간..

갓바위24

갓바위 부처님께 기도를 드리면 한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죠^^이곳을 찾는 모든 사람의 소원이 다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갓바위25

다시 관암사에 도착^^ 오후 1시 20분경...확실히 내려오는 시간은 빠르네요~~

'인생'이란..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이 있죠..등산도 인생과 마찬가지로..정상까지 올라가는데는 그만큼 노력이 들고 오래걸리지만 반대로 내려오는데는 그만큼 쉽고 금방이라는 사실^^ 공감이 가더라구요

갓바위26

점심시간이 한참지나서야 갓바위 주차장 근처에 있던 팔공산 토속마을이라는 곳에 도착..정말 맛있는 송이 순두부찌개와 막걸리로 뒷풀이^^

그런데 간만에 등산을 해서 그런지 다음날 하반신이 쑤시더라구요 ㅎㅎ 역시 평소에 운동을 해야한다는 생각^^

✅팔공산 갓바위 위치정보 확인

대구 팔공산 갓바위 ·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동구 갓바위로 229

★★★★★ · 종교적 성지

www.google.com

✅석가탄신일 여행가기 좋은 경상도 '사찰' 모음

석가탄신일 여행가기 좋은 경상도 '사찰' 모음

해마다 5월이 되면, 어린이날과 함께 더불어 유일한 빨간날인 '석가탄신일'이 벌써 몇년째 토,일요일을 피해가고 있는 중이다. 그래서 그런지..사람들이 우스개 소리로 '부처핸접'이라고 말할 만

gong6587.tistory.com

✅서운암과 통도사, 성큼 다가온 2018년의 봄

서운암과 통도사, 성큼 다가온 2018년의 봄

매년 1월이나 2월이 되면, 빠짐없이 절을 찾는다~ 올해는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3월이 되기전에 양산 통도사를 방문했다. 새해를 맞이하는 사람들의 소망과 목표는 다양하겠지만..'모든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