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이 거의 보기 힘들정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흔한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기능중에 사진찍기 또한 우리 일상에서 빠질수가 없는 부분인데요...



최근에 "포토~포토~"라는게 유행이 되기도 했습니다..바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바로 뽑을수 있는 LG포켓포토에요^^



처음에 롯데마트에 놀러갔을때 처음 봤던 포켓포토의 실물...진열해둔 상품은 속이 비어있어서 상당히 가벼웠죠 ㅎㅎ 워낙에 잘팔리던 기기라서 한동안 품절이기도 했었다죠...지금은 안그럴듯^^



그러다가 결국에 이마트에 가서 LG포켓포토를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게 되었죠..


할인가격도 없는 거의 정상가격이라는게 흠이었다면 흠...아마 지금은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면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가능성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쉽게도 LG포켓포토는 안드로이드폰 전용제품이라서 아이폰이나 다른 OS사용 스마트폰은 사용불가...


주요 특징은 위 사진을 보시듯이.. NFC나 블루투스를 통한 사진전송과 인화.그외 다양한 프린팅 기능이 제공되는군요 ㅎㅎ


게다가 카트리지 교체가 필요없고 잉크도 필요없다는 놀라운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LG포켓포토의 옆부분에 보면 USB단자와 충전단자,리셋 구멍이 보이네요^^



충전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LG포켓포토를 켜는중~~



약 4초간 전원버튼을 누르면 불이 들어오면서 작동하기 시작합니다~



NFC 이용시에는 스마트폰을 저 부분에 가까이 대주고 사진을 전송하면 된다네요^^



그리고 포켓포토에서 가장 중요한 전용 인화용지입니다.. 기본적으로 10장X3팩이 제공되는데 1장당 500원이에요~



이제 포켓포토에 인화용지를 넣어보겠습니다~


LG포켓포토 개봉기! 휴대성 짱이네요^^




포켓포토 전용 인화지를 개봉중인 로렌의 손길^^



인화지를 포켓포토에 넣는 과정입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인화지를 너무 많이 넣거나(10장만 넣으세요!) 혹은..너무 깊숙이 집어넣거나 비딱하게 넣어선 안된다는 거죠~ 


잘못하면 인화지가 끼어서 인화지가 빠져나오지 않을수가 있거든요ㅠㅠ 실제로 겪어봐서 잘알겠더라구요 ㅎㅎ 인화지의 방향은 사진이 인쇄되는 면이 NFC표시부가 보이는 방향을 보게끔 넣으세요~



10장의 인화지가 LG포켓포토내부로 잘들어갔는지 확인중이네요~



이제 다시 전원을 ON!



그런 다음 처음으로 사진을 전송해서 인화를 시작해보면..파란색 시트지가 한장 나오는데...이 종이는 인화전에 포켓포토안의 청소를 해주는 기능을 한다는 군요~



이제 포켓포토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갤럭시 노트2에 있는 사진을 포켓포토로 인화를 해볼까요^^


전송을 하려면 포켓포토 전용 프로그램이 꼭 있어야 하구요..전송은 의외로 빨리 되는 편입니다~ 위 사진은 NFC를 통해 사진을 전송하는중~


 

LG포켓포토로 전송된 사진이 인화되어 나오는 장면입니다...


스마트폰 기종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결과물은 만족스럽네요^^ 하지만 완벽하게 똑같지는 않다는...밝아보일수도..어두워 보일수도...



이번엔 블루투스를 통해서 사진을 전송후 인화중인 LG포켓포토...


이런 방식으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그때 그때 인화하고 싶다면 포켓포토는 최고의 선택이 아닌가 싶네요^^말그대로 '포켓'속에 쏙 들어가는 작은 사이즈가 큰 메리트겠죠~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