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강원도 삼척에 세계 최대규모의 장미공원이 들어선다는 소식 많이 접했을꺼에요^^특이 그런 소식은 어르신들이 빨리 접하시는 모양입니다..


저희 어머니가 대금굴도 가보고 삼척에 있는 장미공원에도 가보자고 하셔서1박 2일 코스로 아주 짧게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지난 6월말쯤이었어요.뉴스를 보니까 삼척 장미공원 개장은 2013년 6월 29일이었군요^^ 저희는 개장하기 일주일전쯤에 미리 다녀왔습니다.


삼척 장미공원1


삼척 오십천변 제방산책로를 걸으면서 내려다본 삼척 장미공원의 모습이에요~ 장미가 정말 많긴 많았습니다 ㅎㅎ


삼척 장미공원2


꽃이란 꽃은 전부 장미...종류도 엄청나다고 하네요~


아베마리아, 핑크퍼퓸 등 총 218종 13만 그루의 장미가 심어졌다고 하던데..아직 준비중이어서 저게 무슨무슨 장미인지 알수가 없었다는 아쉬움이 ㅠㅠ 그런데 이날 비는 오지 않았지만..하늘에 먹구름이 가득..


삼척 장미공원3


사진에 보시다시피..한창 마무리 공사중이더라구요~~아직까지 보도블록이 채 깔리지도 않은 곳도 많고... 아마 그래서 일반인이 들어오지못하게 테이프를 쳐놨던 모양입니다.. 


삼척 장미공원4


아마도 주차장은 삼척교 근처에 조성되지 않았을까요?^^ 


근처에 보니까 주차장은 전혀 보이지 않았거든요..저희는 삼척교건너서 장미공원으로 내려오는 길 바로 옆에 주차를 했습니다.. 공사중이라 외부차량 또한 진입못하더라는~


삼척 장미공원5


다음 스카이뷰를 통해 내려다본 삼척 장미공원의 위치입니다..이곳을 찾아갈때는 삼척교사거리를 찾아서 오십천강변쪽을 찍고 가시면 찾기 편합니다..삼척 장미공원이라는 지명은 네이게이션에 아직 없거든요^^ 


2010년부터 11월경 총 사업비 154억원을 투자해서 오십천변에 7만여㎡ 규모로 삼척 장미공원을 조성했다고 하네요~ 


삼척 장미공원6


오십천변 제방산책로를 걷고 있는 고부지간^^


삼척 장미공원7


탐스러운 삼척 장미공원의 붉은 장미^^


삼척 장미공원8


삼척 장미공원9


장미와 로렌^^


삼척 장미공원10


공사중이라 일반인이 내려오지 못하게 해뒀지만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길래 저희도 내려왔습니다..(사실 화장실이 너무 급해서)


이동식화장실이 한곳 보이던데..이곳 공사관계자들이 다 이용한듯..냄새가 우웩... 그래서 결국 로렌은 제방산책로에서 주유소로 내려가 그곳 화장실을 이용했다네요~


삼척 장미공원11


제대로 활짝 핀 장미들도 있었지만...말라죽거나 ..서서히 지고 있는 장미도 많았어요~ 


하지만 밑지방에는 벌써 끝난 장미들을 강원도에서 볼수 있다는게 참 신기하고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시간이 꺼꾸로 돌아간듯한 ㅎㅎ


삼척 장미공원12


탐스러운 노랑 장미들..정확한 명칭은 알수가 없었어요~ 아마 삼척 장미공원이 개장한 지금은 각각 장미에 대한 이름과 설명이 제대로 부착되어 있을테죠^^


삼척 장미공원 개장 일주일전에 가봤더니..



삼척 장미공원13


장미들 옆으로 길게 뻗어 새롭게 조성된 산책로는 대략 1km정도 될듯합니다(정확하진 않아요.)


삼척 장미공원14


장미밭을 배경으로 로렌의 기념샷^^ 그런데 멀리 동양시멘트 공장 ㅎㅎㅎ 삭막함과 아름다운 꽃들과의 대비? 어쨌든 이 사진 한장만으로 이곳이 삼척에 있는 장미공원이라는 것을 인증해주네요~


삼척 장미공원15


다양한 색깔의 장미들...장미의 종류가 200종류가 넘는다는 사실이 정말 놀라워요~


삼척 장미공원16


산책로를 걸어가는 로렌과 울어머니^^ 그런데 바닥이 파손된곳이 많았나봅니다..군데군데 보수공사의 흔적..


삼척 장미공원17


산책로 옆의 아름다운 붉은 장미...자세히 보면 가운데..주변인이 된 로렌이 보입니다 ㅎㅎ 이 사진의 주인공은 장미!


삼척 장미공원18


삼척 장미공원19


그런데 29일이 개장인데 아직까지 완공이 덜되었다니...어찌보면 좀 급조한 공원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세월이 좀 지나면 누구나 찾게 되는 명소가 될지도 모르죠^^


삼척 장미공원20


진짜 탐스러운 장미꽃과 해맑게 웃는 로렌의 표정^^


삼척 장미공원21


장미같이 안보이는 꽃들도 간혹 눈에 보입니다...하긴 200여종이라는데 당연히 처음보는 장미들이 수두록 하겠죠^^


삼척 장미공원22


꽃과 꽃사이에는 이런 잔디길도 보여요^^


삼척 장미공원에는... 장미들 외에도 바닥분수, 이벤트가든, 인라인스케이트장, 맨발공원,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각종 휴양·편의시설을 비롯해서 야간 조명까지 갖춰.. 삼척 주민들의 쉼터 역할도 하게 된다고 하네요~


삼척 장미공원23


스마트폰으로 장미꽃을 찍는 로렌..


삼척 장미공원24


잠깐 스쳐지나가듯이 들린 삼척 장미공원.. 개장하기 전이었지만 어머니덕에 장미구경은 정말 실컷하고 온 것 같네요^^


개장한 지금은 어떨런지 궁금해집니다...혹시 입장권도 있는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장미가 가득한 시즌.. 강원도 여행을 계획한다면 삼척 장미공원에 꼭 들러보세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