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자신의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들이 찾아와주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던 초기만해도 정말 순수(?)한 마음에 방문자들이 찾아오게끔 많은 방법을 썼었는데요~


지금까지의 경험으로 비쳐볼때..블로그 방문자수를 늘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검색유입'입니다. 다음뷰같은 메타블로그 유입이나..블로그 이웃들의 방문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실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 많을까요? 그냥 일반인들이 많을까요? 딱~ 답이나오죠?^^ 즉.. 방문자수는 검색유입량과 직결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검색유입량을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기본적으로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히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사용해서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면 됩니다. (방문자수를 늘리고자 하는 초보블로거들이 많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 3대 검색엔진에서 특정 키워드를 조회했을때 그 조회수가 어떻게 다른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검색광고(키워드 스테이션)


키워드 조회수 비교하기(네이버검색광고,다음클릭스,구글애드워즈)1


예전에는 '키워드 스테이션'이라는 명칭을 사용했었는데..지금은 그냥 '네이버검색광고'로 불리고 있는 곳입니다. 


네이버 아이디의 유무와 관계없이 따로 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하구요..아시겠지만..우리나라 점유율 최대의 사이트가 바로 '네이버'죠.. 


최근에 블로그에 정성스럽게 글을 썼는데도 검색노출이 되지 않는 저품질 현상을 겪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상당히 많은데..


이 문제가 유독 네이버에서만 그렇다는게 참 이상하더군요~솔직히 그런 현상이 많이 보이긴 합니다..이제는 그냥 그러려니 ㅠㅠ


평소에 네이버에서 블로그 유입량이 많은 편이라면 네이버검색광고에서 키워드를 찾아 유입량을 늘리면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현재 이 블로그도 네이버에서의 유입이 거의 대부분이네요..좀 골고루 유입되면 좋을텐데말이죠.


키워드 조회수 비교하기(네이버검색광고,다음클릭스,구글애드워즈)2


네이버검색광고에서 '아이폰'이라는 키워드로 조회수를 검색해보았더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네요~ 


네이버에서는 저렇게 '월간조회수'만 검색할 수 있는데..pc와 모바일이 따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확실히 '아이폰'이라는 키워드가 조회수가 엄청나게 많긴 많습니다.


2. 다음클릭스


키워드 조회수 비교하기(네이버검색광고,다음클릭스,구글애드워즈)3


이번에는 '다음'에서 사용되는 키워드 검색광고입니다..'다음클릭스'라고 불리우고 있는데..검색해보니까 관련 포스팅이 거의 보이지 않네요. 


사용하는 분들이 거의 없는 편인지도 모르겠군요^^ 네이버에도 있는데 다음에도 비슷한 서비스가 없을리가 없겠죠~ 다음클릭스도 다음아이디와 관계없이 따로 가입을 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워드 조회수 비교하기(네이버검색광고,다음클릭스,구글애드워즈)



키워드 조회수 비교하기(네이버검색광고,다음클릭스,구글애드워즈)4


다음클릭스에서 '아이폰'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면..'전월조회수'만 조회가 가능하더라구요~ 워낙 이 키워드가 평소 조회수가 많아서 그런지..네이버에서의 검색량과 크게 차이는 없어보이네요. 


다음클릭스의 최대 단점은 '연관키워드'가 따로 보여지는 기능이 없다는 점이죠. 그런 세부적인 면에서 보면 네이버검색광고가 훨씬 낫습니다.


3. 구글애드워즈


키워드 조회수 비교하기(네이버검색광고,다음클릭스,구글애드워즈)5


마지막 세번째는..세계 최대 검색사이트 '구글'에서 운영되는 애드워즈라는 곳이에요~ 네이버,다음과는 다르게 구글아이디 하나만 있어도 누구든지 이용가능합니다..따로 아이디를 만들필요가 전혀없다는 이야기죠^^ 


구글 애드워즈에서도 키워드 조회수를 알수 있지만..문제는 구글이라는 사이트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검색'에 대한 구조가 네이버,다음과는 전혀 다르기때문에 단순히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상위노출이 되지는 않는다는 사실이죠. 


예전에도 이야기했지만..구글에서의 상위노출은 '페이지랭크'에 달려있습니다^^


키워드 조회수 비교하기(네이버검색광고,다음클릭스,구글애드워즈)6


구글애드워즈에서 검색해본 '아이폰'이라는 키워드의 검색량은 '월평균' 9,900이네요~ 다음이나 네이버에 비하면 정말 터무니 없이 낮은 조회수입니다..


네이버검색광고, 다음클릭스..그리고 구글애드워즈를 사용해서 똑같은 '아이폰'이라는 키워드의 조회수를 비교해보면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는데.. 


어떤 곳에서는 조회수가 높지만.. 또 어떤 곳에서는 조회수가 낮은 경우도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검색사이트의 국내 점유율과 성격에 따라 다르다는 결론이죠^^ 


요즘 네이버 검색노출 저품질 문제로 골치아파하는 블로거가 많던데.. 이렇게 키워드 비교 분석을 해서 '다음'이나 '구글'쪽으로 검색유입을 늘려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뭐든지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꾸준히 해보면 명확한 답이 나오지 않을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