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에 아이폰을 사용할때 스팸으로 날아오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는 어플과 그 전화번호를 차단시켜주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죠? 

이번 시간에는 스팸전화 차단 어플을 이용해서 스팸문자를 등록하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T사용자의 경우라는 '올레스팸차단'이라는 어플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자동 로그인 설정만 해두면 언제든지 이상한 문자가 날아오면 그 번호를 등록시켜줄 수 있답니다.

 

필자 역시도 KT 아이폰 사용자라서 그 어플을 사용중입니다. 스팸문자들은 언제나 그렇지만 차단하고 차단해도 번호가 바껴서 또 날아오죠..

 

그게 메일이든 문자든 전화든...정말 지긋지긋하고 짜증스러운 것이 바로 '스팸'이라는 녀석들이죠. 우리가 사는 세상은 스팸과 공생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랍니다.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1

 

요즘 꼭 한 두번씩 날아오는 '도박'관련 스팸문자 내용입니다.. 이런 문자가 날아오면 무조건 링크를 클릭해선 안됩니다. 스미싱이니 피싱이니 그런 범죄는 링크만 클릭해주지 않아도 충분히 예방이 가능해요~ 

 

물론 스팸이 아닌 것 처럼 교묘하게 속이는 문자도 있으니 항상 의심을 해봐야겠죠. 아이폰에서 저런 문자를 받게되면 먼저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연락처'로 들어가서 'i'를 터치해줍니다.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2

 

이상하게도 스팸문자를 보낸 전화번호 자체를 복사하는 건 이 부분에서만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번거롭기는 합니다. 

 

일단 복사를 해둔 상태에서 스팸전화 차단 어플인 '올레스팸차단'을 실행시켜줍니다. 여기서 차단번호관리 메뉴로 들어가면 되는데.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3

 

이미 스팸으로 등록된 차단번호들이 잔뜩 보이네요 ㅎㅎ 상단에 보이는 '+"를 터치해주면..차단번호 등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까 복사해둔 스팸문자 번호를 '붙이기' 해주면 되겠죠~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4

 

차단번호를 적는 칸 바로 아래에 있는 '메모'란에는 해당 스팸문자 내용이 의미하는 단어를 생각해서 넣어주면 되구요~ 

 

여기서는 '도박'이라고 적어두었습니다. 스팸차단번호 등록여부를 묻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눌러주세요~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5

 

등록이 완료되면 스팸 차단번호 리스트에 가장 최근 날짜로 등록이 됩니다..제일 위에 보이시죠? 그리고 이 스팸전화 차단 어플은 몇가지 다른 기능도 있는데요~ 하단부에 있는 기능만 써도 충분합니다. 

 

스팸메시지를 터치해보면..실제로 차단된 스팸메시지가 나타나더라구요~ 사실..완벽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차단이 됩니다. 

 

화면상에는 없지만 저렇게 차단된 메시지들은 kisa에 바로 바로 신고처리가 가능합니다.(신고 후 해결은 해주는지 모르지만)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6

 

그리고 차단하고 싶은 문구를 설정해두면 해당 문구가 들어간 메시지는 모두 스팸으로 간주해서 수신을 하지 않게 해주죠..

 

요즘은 스팸문자들이 변종되서 오는 경우도 정말 흔한데..이런 문구도 교정해서 차단해주는 '스마트 차단'기능까지 제공하더라구요~ 

 

스팸전화 차단 어플(아이폰)! 스팸문자 신고, 삭제하기7

 

올레스팸차단 어플로 차단을 해두었다면 이제 마지막으로..수신된 스팸문자를 아이폰 자체의 차단기능을 이용해서 '연락처 차단'을 해주세요.(차단이 되지 않았을 경우를 대비) 

 

그런데 '차단 목록에 있는 사용자로부터 전화, 메시지 또는 페이스타임을 받을 수 없다'라고 되어있긴 하지만..차단된 목록을 확인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차단을 완료했다면 메시지함을 지저분하게 만든..해당 스팸문자는 지워야겠죠. 터치 슬라이드로 삭제 버튼이 생성되면 한번 더 터치하면 끝! 

정말 수많은 스팸전화 차단 어플들이 존재하고 있긴 하지만 스팸문자들이 워낙 진화를 거듭해서 그런지..100%완벽하게 차단해주는 어플은 아직까지도 없는 것 같네요. 

 

그래도 차단을 하지 않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는 생각^^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