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우리의 일상에서 사용하지 않으면 이상하다고 여겨질정도로 사용자가 엄청나게 늘어난 '카카오톡'! 

실제로 밖에 나가보면 하루에도 몇번씩 '카톡~카톡~'같은 알림음을 듣게 됩니다. 

 

몇번 듣는건 귀엽다고 봐줄만 하지만..계속 듣게되면 짜증이 ㅠㅠ 그리고 카카오톡이 유행하게 되면서 카카오톡용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게 되었는데..

 

게임초대 메시지를 낮이고 밤이고 상관없이 사람들에게 보내서 시끄럽게 구는 경우도 많았죠. 물론 이런 게임초대메시지는 따로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게임초대 차단하기! 짜증은 이제 안녕~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없애고 app아이콘에 배지표지만 하기1

 

평소에 아이폰으로 카카오톡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 알림음만 없애고 싶다면 당연히 '알림설정'을 변경해주면 되겠죠.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중간쯤에 '알림센터'가 보입니다.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없애고 app아이콘에 배지표지만 하기2

 

알림센터에는 수많은 어플들의 목록이 나타나는데..거기서 카카오톡을 찾아서 들어가보면 알림스타일을 지정하고 app아이콘에 배지표시, 사운드, 알림센터에서 보기 등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건 여기서 사운드 설정을 꺼둔 상태라도 카카오톡에서 따로 사운드 설정이 된다는 사실~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없애고 app아이콘에 배지표지만 하기

저같은 경우는 알림스타일은 '없음'으로 설정하고 app아이콘에 배지 표시만 되게 해서 눈으로만 확인하게끔 해두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어플자제에 있는 '설정'메뉴로 들어가보면 알림설정이 따로 보이는데요.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없애고 app아이콘에 배지표지만 하기3

 

여기를 보면 푸시알림은 아이폰의 설정부에서만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위 화면처럼 푸시만 켜져있는 상태고 미리보기나 사운드,진동은 모두 꺼둔 상태입니다. 

 

아주 조용하게 카카오톡 메시지를 확인하기 좋은 방법이에요~ 나이 드신 분들은 계속 카톡~카톡~ 온다고 짜증내고 그러던데..이렇게 알림음만 없애면 됩니다. 

 

그리고 특정 채팅방의 오른쪽 상단에 보면 막대3개로 표시된 메뉴가 보이는데..터치를 해보면..

 

아이폰 카카오톡 알림음 없애고 app아이콘에 배지표지만 하기4

 

위와 같이 옆쪽에서 해당 채팅방의 구성원들이 목록으로 보여지는데요..제일 윗부분에 보면 '알림'기능이 보입니다. 바로 여기서 알림음의 ON, OFF 설정이 가능한거죠~ 

 

그리고 채팅방이 여러개라면 어떤 방의 알림음 설정이 켜져있는지? 오른쪽 화면처럼 바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평소에 카톡~카톡~ 같은 알림음이 듣기 싫거나 상대방의 시선을 의식하지않고 카카오톡을 즐기고 싶다면..알림음은 없애고 app아이콘에만 카카오톡 메시지가 왔다는 배지표지만 해두는 건 어떨까요?^^ 

요즘 사람들은 툭하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기때문에..이렇게만 해둬도 놓치는 메시지는 없을꺼라고 생각되네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