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쪽으로 여행을 많이 갔었던 편이지만..서울의 랜드마크이자 너무나 유명한 'N서울타워(남산타워)'는 한번도 가보지 못하고 멀리서 바라보기만 했었죠. 

그래서 이번에 N서울타워에 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도 했었는데요..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등산로를 따라서 걸어올라는 것이고..두번째는 케이블카를 타고 가는 방법..그리고 마지막은 남산순환버스를 타고 올라가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편하고 빠르게 올라가는 방법은 케이블카인데..요금이 조금 비싼 편이죠(개인 편도요금이 무려 6,000원)..그래서 일단 제외시켰구요. 

 

등산의 경우, 돈이 전혀 필요없지만 날씨가 더운날에는 고생스럽고 시간도 꽤 걸린다는 단점이 있죠. 

 

그래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남산순환버스(지금은 남산투어버스라고 불리고 있음)를 이용하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1

 

다음뷰 서비스에서 찾아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의 정류소입니다. 여기는 서울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의 근처에요. 

 

이 버스를 어디서 타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다가...서울 중심부에서 가장 근접하기 괜찮고 N서울타워까지 빨리 갈 수 있는 경로를 찾다보니 '동대입구역'이 가장 괜찮더라구요.

 

버스가 귀여운 땅콩처럼 생겼죠?^^ 남산투어버스는 2번,3번,5번..이렇게 3가지 노선의 버스가 운행되고 있는데, 유일하게 모두 지나치는 지하철역이 '동대입구역'이더라구요.. 

 

그래서 이곳에서는 2번,3번,5번중에 아무거나 타도 N서울타워까지 갑니다. 여기서 3코스만 가면 N서울타워에 도착!(소요시간이 대략 10여분)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2

 

다음 지도상에서 찾아보면 남산순환버스를 타는 곳은 바로 저곳입니다. 동대입구역 6번출구로 나와서 장충체육관 방향으로 장충단공원을 끼고 인도를 따라 걷다보면 쉽게 찾을 수 있죠. 걸어서 2~3분쯤 밖에 걸려요^^ 

 

그런데 N서울타워가 워낙에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이고..밤에는 야경을 보러 연인,가족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서 시간대에 따라서 버스를 타려고 길게 줄을 서야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실제로 야경보러가려다가 그냥 포기하고 다음날 아침에 편하게 갔었다는..)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3

 

솔직히 서울에서 시내버스는 처음 타봤습니다..그래서 '환승'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게되었는데..서울에 살아도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만약에 지하철을 타고와서 동대입구역에 내린 다음, 남산순환버스를 타면..버스 요금이 과연 얼마나 나올까요? 환승이 적용되면 '무료'라는 사실! 

 

(환승가능시간은 30분이내만 가능, 밤 9시부터 다음날 아침 7시까지는 1시간이내만 가능)

 

환승이 되느냐 안되느냐의 유무는 버스에 달려있는 카드 인식기에서 친절하게 멘트를 날려주니까 환승이 될까? 안될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ㅎㅎ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

그런데 중요한건 실제로 환승할인을 받으려면 내릴때도 똑같이 카드인식기에 카드를 대줘야 할인이 된다고 하네요.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4

 

저희가 N서울타워까지 타고 올라간 버스는 3번 버스였습니다.(사진속에는 2번버스만 보이네요) 버스를 타는 사람들은 많이 없었지만 올라가보니까 평일 아침인데도 사람들이 많은 분위기.. 

 

버스정류장에 하차한 다음, N서울타워 매표소까지는 버스나 일반차량의 진입을 통제중이라서 꽤 경사진 길을 따라 조금 걸어 올라가야 해요~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5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정류장에 있던 각 버스들의 운행코스들이에요~ 

 

대충보더라도 2번버스가 운행거리가 가장 짧고 3번이 가장 길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관광객들이 이곳에도 지저분하고 몹쓸 흔적들을 남기고 갔네요. 에휴 ㅠㅠ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6

 

으아..여기도 정말 엉망진창~~ 정말 이러고 싶었을까요? 버스 정류장이 낙서장도 아니고..너무하네~

 

남산투어버스의 번호별 코스는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동대입구역은 2번,3번,5번 모두 정차하는 곳이에요^^

 

3가지 버스 모두 10분~20분간격으로 운행중인데(막차가 밤 11시반) 교통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N서울타워에서 재미있게 놀다가 '남대문시장'이나 '명동'쪽으로 내려가려고 한다면, 순환버스 5번을 타야하구요..'서울역'이나 '이태원'쪽을 가려면 3번 버스를 타야합니다.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7

 

N서울타워에서 내려오면서 찍은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정류장 사진입니다.. 사람들 정말 많죠? 

 

저멀리 서울 '시티투어 버스'도 보이네요..몇년전부터 일반 승용차는 이곳까지 올라오지 못하게 되었고 순환버스를 비롯해서 관광버스만 올라올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잘된 일이라 볼 수 있죠.. 승용차들이 아무렇게나 무제한으로 오르락 내리락하다보면 주차난때문에 엉망이 되었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