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은 MS 익스플로러라는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만, 확실히 로딩 속도면에서는 구글 크롬이 여전히 우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크롬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인터넷창(탭)을 여러개 열어두고 사용하는 경우도 참 많죠. 그런데 실수로 'X'표시가 눌려져서 인터넷창이 모두 닫혀버리는 사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떤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중요한 작업(뱅킹이나 기타 등등)을 하는 경우 이런 경우가 생기면 짜증도 나고 귀찮아집니다.

 

이럴때는 크롬의 닫은탭 '복구'기능을 사용하면 닫아버렸던 인터넷창을 바로 원상복구 할 수 있죠. 정말 간단한 방법인데도 모른다면 그 페이지를 다시 찾는다고 약간의 고생을 하게 됩니다.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실수로 닫은 인터넷창 복구)1

예를 들어서 위와 같이 구글 크롬이 실행되어 있을때 3개의 페이지를 열개되면 상단에 3개의 탭이 생성됩니다. 사용자는 해당 탭을 클릭해서 원하는 페이지로 옮겨갈 수 있죠.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실수로 닫은 인터넷창 복구)2

그런데 실수이거나 일부러 그러거나..탭 옆에 있는 'X'표시를 눌러서 인터넷창을 닫아버리게 되는 경우가 꼭 생기더라구요~

 

특히..나는 특정 탭만 닫아버리려고 했는데 실수로 구글 크롭 전체창을 모두 닫아버리면 난감하죠. (대부분 창을 최소화하려고 하다가 실수로 'X'자를 누르게 되는 실수가 가장 많음)

 

이렇게 되면 '모르는' 사람들은 다시 구글 크롬을 실행해서 다시 그 페이지를 검색해서 열거나 혹은 설정에 있는 '방문 기록'을 통해서 찾아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건 좀 시간낭비에요~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실수로 닫은 인터넷창 복구)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실수로 닫은 인터넷창 복구)3

다시 구글 크롬을 실행시킨 다음에 우측 상단 구석에 보이는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최근 탭'이라는 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만 찾았으면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는 거의 끝난 셈^^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실수로 닫은 인터넷창 복구)4

최근 탭 내부에 있는 또 다른 기능들입니다..

 

'최근에 닫은 탭'이라고 명시가 되어있구요. 3개의 탭이 한꺼번에 닫혀버렸다면 저렇게 탭 몇개로 표시가 되구요..일부만 닫혀버렸다면 그 페이지 주소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구글 크롬의 설정을 통해서 닫은탭 복구를 할 수 있지만, 키보드의 단축키(CTRL + Shift + T)를 누르면 훨씬 빠르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크롬 닫은탭 복구하기(실수로 닫은 인터넷창 복구)5

닫아버린 인터넷창 3개를 한꺼번에 복구한 모습입니다. 저렇게 '새창'이 뜨면서 위쪽에 3개의 탭이 생성되죠.

 

아주 간단한 기능이지만 무시하지 못할 기능이니까 구글 크롬 사용자라면 누구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

 

크롬 mybuzz 멀웨어 제거 방법 2가지

구글링으로 어떤 프로그램의 크랙이나 키젠 등을 구하려고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이상한 사이트에 접속하게 된다. 클릭을 유도하는 문구에 속아 컴퓨터에 mybuzz같은 멀웨어를

gong6587.tistory.com

✅크롬 로딩 속도 높이는 방법 2가지

 

크롬 로딩 속도 높이는 방법 2가지

여전히 웹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가 불편해서, 구글 크롬만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크롬을 처음 설치하거나 오래 사용하다 보면.. 이상하게 로딩 속도가 현저하게 저하되는 경향이 있더라고

gong6587.tistory.com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

다른 웹브라우저에 비해(특히, MS 익스플로러) 월등히 체감 속도가 빠른 브라우저로 널리 알려진 '구글 크롬'을 쓴지도 정말 오랜 세월이 지났다. 평소에 검색 등의 웹서핑만 주로 하다보니 제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