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일본여행을 갔다가 어느 호텔에서 사용해보고 그 편함에 반해버린 절수샤워기를 얼마전에 tv홈쇼핑에서 우연찮게 보게 되었다.

 

물론 같은 제품은 아니겠지만..거의 흡사하게 생겼더라. 안그래도 우리집 샤워기의 머리부분이 많이 닳아서 보기 흉했던 참에..조만간 교체를 해야지~해야지~하다가 결국 홈쇼핑에서 주문을 했다.

 

 

1+1 행사중이라서 기회라고 생각했는데..알고 보니 주방용,샤워용이 따로 있더라. 우리가 선택한 옵션은 샤워용 2개였는데 방송중에 주문시 가격이 69,900원이었다.

 

샤워기 머리가 뭐가 그리 비싸냐고 할지도 모르겠지만..4가지 모드로 사용이 가능하고..무엇보다 수압이 세고 절수가 된다는 장점을 생각하면 비싼 것도 아닌 듯~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1

내용물이 샤워기 헤드부분이라서 포장도 아주 심플했다.

 

외국제품은 아니고..국산인데~ 대기업이 아니라 어느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샤워기라고 한다. 이 절수샤워기의 명칭은 '니모 스마트 힐링'샤워기이다.

 

나름대로 특허 및 디자인 등록이 되어있고 보험에도 가입되어 있는 상품이더라.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2

포장된 케이스의 곁면에도 이 절수샤워기가 가진 4가지 모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소나기, 마사지, 안개, 강력미세물줄기..이렇게 모두 4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쓰는 일반샤워기들은 대부분 강력미세물줄기 모드뿐~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3

내부에는 샤워기 헤드를 교체할 수 있는 사용설명서가 있는데..중소기업에서 제작해서 그런지(주문때문에 조금 서두른 느낌) 오타가 많이 보이더라 ㅎㅎ

 

설명을 자세히 보면 조금 과장된 것처럼 보이지만..실제로 써보니까 샤워할 때의 느낌이 글내용과 거의 틀리지는 않았다. 뭐 이런 부분은 애교로 보아 넘겨도 무방^^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4

케이스에 들어있던 니모 스마트 힐링 샤워기는 이렇게 뽁뽁이 비닐에 동봉된 상태.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5

꺼내면 이런 모습이다. 사실..첫인상을 보면 굉장히 있어보인다고 해야할까? 기존에 우리집에서 쓰던 샤워기의 느낌은 온데간데 없다.

 

재질은 ABS 플라스틱과 스텐레스를 사용했다고 하는데..무게도 가볍고 좋다.(당연히 가벼워야 하겠지만 ㅎㅎ)

 

들어보면 손잡이쪽에서 소리가 나는데 이건 제품하자가 아니라 지극히 정상이다. 왜냐하면 손잡이 내부에 항균세라믹볼과 염소볼을 내장되어 있고, 2단계 필터를 통해서 수돗물의 세균과 녹물이 정수 된다고 한다.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6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의 헤드부분을 4가지 모드중 첫번째는..우리가 흔히 쓰는 일반샤워기와 비슷한 '소나기' 모드이다.

 

기존 제품들과 조금 다른 점은 폭이 넓고 평평하다는 점이다. 지름이 95mm정도~ 조금 시원스럽고 강력한 물줄기로 샤워를 하고 싶다면 이 모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7

두번째는 안개모드~ 물을 미세하게 분무기로 뿌려주는 효과가 있다.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 습식 사우나의 느낌을 받게 해준다.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8

그리고 이건 초강력 물줄기를 내뿜게 하는 '마사지' 모드이다. 강력한 수압으로 물줄기를 뿜어서 마사지를 받는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더라. 머리감을 때 사용해보면, 두피마사지의 효과가 좋을 듯하다.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9

마지막으로 니모 스마트 힐링 샤워기의 주기능인 '강력미세물줄기' 모드이다. 보시다시피 외형부터 상당히 특이하다.

 

평평한 은색재질에 미세한 구멍들이 220개나 있는데..일반 소나기 모드와는 다르게 물줄기가 아주 부드럽게 분출된다. 그래서 느낌이 아주 실크하다~

 

이 절수샤워기를 구매한 이유이기도 하다. 이 모드에 반했으니까^^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10

실제로 집에 있던 샤워기 헤드를 절수샤워기 헤드로 교체하는 과정이다.

 

니모 스마트 힐링 샤워기 밑부분의 투명캡을 빼보면 안에 망처럼 생긴 고무패킹이 들어있다. 이걸 기존의 샤워호스에 끼우고 그 위에 절수샤워기를 돌려서 결합하면 끝이다~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11

교체가 끝난 상태의 니모 스마트 힐링 샤워기~호수와의 연결부분을 보면 옆으로 살짝 꺾인채 결합되는 디자인이다.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12

강력미세물줄기 모드로 물을 뿌려주는 모습이다.

 

확실히 기존 샤워기보다 수압이 더 세게 느껴진다. 사실 강력하고 굵은 물줄기를 갑자기 맞게 되면 사람에 따라서 통증을 느낄 수도 있는데..이 모드는 전혀 그렇지 않다~

 

상쾌한 느낌마저 들어서, 어린 아이를 비롯한 노약자들도 이 모드를 선호할 것 같은 예감이 든다 ㅎㅎ

 

절수샤워기(니모 스마트 힐링)로 교체완료13

이번엔 마사지 모드로 돌려보았다. 니모 스마트 샤워기는 머리 부분을 어느 방향이든 90도로 돌릴 때마다 그 모드로 전환이 된다~ 역시 수압이 강하다보니..화장실 바닥 청소할 때도 괜찮게 사용할 수 있을 듯.

 

집에서 사용중인 샤워기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교체할 때가 되었다면 이렇게 생긴 절수샤워기로 교체를 고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샤워기 호스 교체(물때가 안끼는 튜브형 Comfort)

 

샤워기 호스 교체(물때가 안끼는 튜브형 Comfort)

우리가 사용하는 샤워기 호스의 대부분은 비슷하게 생겼다. 그런 '스텐리스'형 샤워기는 오래 사용하다보면 자연스럽게 호스기 사이 사이에 지저분한 물때가 생기게 된다. 샤워기 호스의 물때

gong6587.tistory.com

✅싱크대 수전 교체~역시 장비가 좋아야함

 

싱크대 수전 교체~역시 장비가 좋아야함

세면대 수전 교체는 셀프로 많이 해봤지만, 싱크대 수전 교체는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지난 2021년 1월 초의 극심한 동파로 인해.. 테라스 쪽에 설치한 싱크대 수전이 터져버렸더라고요 ㅠㅠ 그

gong6587.tistory.com

✅퓨어썸 비밀필터 샤워기 수전 설치 후기

 

퓨어썸 비밀필터 샤워기 수전 설치 후기

세면대나 샤워기 해드에 '필터'를 끼워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이제는 정말 흔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좋은 제품들이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니까요. 저희 집은 오래전에 '퓨어썸'이라는 필터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