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부터 트위터로 보낸 텀블러의 링크 연결이 매끄럽지 못하고 계속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상한 건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해당 링크를 클릭하면 아무 문제없이 오픈이 되는데, 아이폰용 트위터 공식 어플에서는 이상하게 계속 링크를 열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더라.

 

물론 지금은 언제 그랬냐는 듯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지만, 아이폰용 텀블러 어플도 이상한 오류가 생기더라. 

 

포스팅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르면 팝업창이 나와야 하는 것이 정상임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반응이 없더라. 웃긴 건 어플이 아닌 웹페이지를 열어보면 공유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된다는 사실이다.

 

텀블러 링크 오류 해결(짧은 주소로 변경)1

 

위 화면 좌측에 보이는 것이 아이폰용 텀블러 어플 화면이고, 우측이 사파리로 접속한 텀블러 웹페이지 화면이다. 

 

포스팅 화면 하단에는 언제나 저렇게 점 3개로 보이는 공유 기능이 있는데 저 부분을 스마트폰 상에서 터치를 하면 기능창이 나타나야 정상인데.. 

 

텀블러 어플은 어떻게 된 영문인지 얼마 전부터 정상적인 작동이 되지 않더라. 그래서 웹페이지로 다시 접속해봤더니..아무런 문제없이 페이스북, 트위터 등으로 전송이 가능했다. 

 

그런데 이중에서 없는 sns로 전송을 하려면 퍼머링크의 주소를 복사해서 링크시키면 되는데.. 여기서도 이상한 문제가 발생하더라 ㅠㅠ

 

텀블러 링크 오류 해결(짧은 주소로 변경)

텀블러 링크 오류 해결(짧은 주소로 변경)2

 

위와 같이 링크를 복사해서 '카카오 스토리 채널'에 발행하기 위해서 링크를 추가했더니 'URL 정보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오더라.

 

몇 번을 시도해도 계속 같은 오류가 발생했는데. 예전에도 발생했던 문제와 거의 동일한 문제였다. 

 

바로 '한글'이 포함된 링크 주소나 도메인을 여전히 인식이 완벽하지 못한 모양이다. 어떨 때는 잘되면서 어떨 때는 또 오류가 생기고 답답~

 

텀블러 링크 오류 해결(짧은 주소로 변경)3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me2.do라는 짧은 주소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오류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만약에 비슷한 오류가 발생해서 해결방법을 모르겠다면 일단 무조건 해당 주소를 짧게 만들어서 링크시켜보면 된다. 

 

그래도 안되면 링크자체의 문제이거나 해당 sns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다.

관련글 보기☞ 아이폰 한글도메인 링크 오류해결(짧은 주소만들기)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