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사진'파일의 경우 아이콘 크기 변경으로 '미리보기'가 가능한데.. 사실 이런 부분은 윈도우 설치할 때 기본적으로 사용 설정이 되어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은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단지 눈에 보이는 아이콘의 크기만 조절해서 볼 뿐^^본인에게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얼마든지 해제도 가능하다.
하지만 미리보여지는 크기에 관계없이 어떤 파일인지 미리볼 수 없다면 정말 불편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항상 폴더속 파일의 아이콘 크기를 보통 혹은 큰 아이콘으로 설정해두고 사용중이다.
폴더 사진 미리보기는 윈도우7,8 모두 설정할 수 있는데, 특정 사진만 크게 미리볼 수 있는 기능도 있다.(사실 잘 안쓰이는 편이긴 하다)
예를 들어보기 위해서 윈도우7의 라이브러리 속에 있는 '사진'폴더를 열어보았다.
위와 같이 사진 파일들이 모두 미리보기로 설정되어 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이 부분은 개인이 아이콘 크기를 변경할 수 있다.
그런데 간혹 사진 미리보기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해결방법은 윈도우 폴더옵션에서 보기 설정을 변경해주면 된다.
윈도우7의 폴더옵션은 탐색기 좌측 상단에 보이는 '구성'을 클릭하면 들어갈 수 있다.
폴더옵션에서 '보기'로 접근하면 아래에 고급설정 리스트가 나열되는 데 여기서 내가 필요한 부분, 혹은 불필요한 부분을 체크함에 따라서 외적으로 보이는 폴더 파일들의 모습이 조금씩 달라진다.
폴더 사진 미리보기 설정과 해제(원도우7)
폴더 사진 미리보기와 관련된 부분은 위 화면 속에 빨간 테두리로 표시된 부분들이다.
만약 사진 미리보기가 전혀 되지 않는다면 '아이콘은 항상 표시하고 미리보기는 표시하지 않음'이라는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면 해결된다.
그리고 특정 사진파일만 미리보고 싶다면 탐색기 우측 상단에 있는 미리보기 표시창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일단 눌러보면 우측에 '미리 볼 파일을 선택하십시오'라는 글씨가 나타난다.
사진 한장을 클릭해보면 우측 해당 사진이 조금 더 확대된 모습으로 미리보기 화면이 나타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여기서 보이는 미리보기 화면도 마우스 드래그로 탐색기 화면의 경계를 조절하면 크기를 원하는 대로 컨트롤이 가능하더라.
✅️윈도우7 지원종료 대처 4가지 방법(계속 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