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를 자주 이용하다보면 하나 둘씩 집에 쌓여가는 물건이 생기는데..그게 바로 세탁소 옷걸이다^^ 철사를 구부려서 만들어진 이 옷걸이는 오래전이나 지금이나 전혀 변함없는 모습이다.
사실 이렇게 모아둔 옷걸이를 집에서 '옷걸이'로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전혀 필요없다면 세탁소에 다시 갖다줘도 된다.
세탁소의 입장에서는 '사업'상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제공한 아이템이지만 다시 재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니까~
그런데 집에서 활용중인 세탁소 옷걸이가 생각보다 많다면 단순하게 그냥 걸어두는 것보다 좀 더 깔끔하게 정리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많은 옷걸이를 한꺼번에 모아서 정리하려면 딱 하나의 세탁소 옷걸이만 있으면 된다. 우선, 위와 같이 옷걸이의 양쪽 끝을 손으로 잡고 안쪽으로 구부려 준다.
그러면 위와 같은 형태가 되는데 구부러진 옷걸이 아랫부분을 앞쪽으로 돌출되도록 또 한번 구부려주면 된다.
세탁소 옷걸이 모아서 정리하는 방법
최종적으로 완성된 세탁소 옷걸이 정리용 걸이의 모습이다. 별다른 장비도 필요없고 남녀노소 관계없이 적은 힘으로 구부리기만 하면 끝!
실제로 세탁소 옷걸이를 모아서 정리하려면 위와 같이 여러개의 옷걸이를 뭉친 다음..
미리 만들어두었던 정리용 걸이에 꺼꾸로 걸어주기만 하면 된다~
옷걸이의 구부림 정도에 따라 최소 10개~30개까지 걸 수 있는데..지나치게 많이 걸어두면 무게때문에 처질 수도 있으니 적당히 걸어두는 것이 좋다.
옷방은 아니지만 세탁소 옷걸이를 모아서 정리하면 위와 같은 된다~
이렇게 해두면 옷걸이가 필요할 때 하나씩 빼내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옷걸이끼리 꼬이는 현상이 거의 없어서 좋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