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사용하지 않던 이메일 계정에 접속해보면 잔뜩 쌓여있는 각종 스팸 및 광고, 청구서 등의 메일에 놀라게된다.

 

요즘에는 'SNS알림함'이라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 전송된 메일이 따로 분류가 되기도 하더라.

 

 

그런데 이런 알림함은 따로 차단 설정을 하지 않으면 해당 SNS에 가입과 동시에 수시로 이메일로 각종 정보 등이 수신된다.

 

그래서 이런 원치않는 메일이 계속 수신되고 쌓이는 문제를 해결하려면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최선이다.

 

트위터 이메일 알림 차단하는 방법1

거의 유일하게 사용하는 SNS인 트위터~ 네이버 이메일 계정의 SNS알림함에 쌓여가는 저 많은 메일의 정체를 보니 전부 트위터에서 보내온 메일이더라.

 

'내 주변 인기 트윗'이라든가 '팔로우 추천' 등의 메일이 대부분이더라. 사실 이메일을 통해서 트위터 링크로 들어갈 일은 거의 없기때문에 진짜 불필요하다.(물론 이런 이메일을 활용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트위터 이메일 알림 차단하는 방법2

이런 이메일이 계속 온다면 차단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의 경우, 메일의 제일 밑부분을 보면 '수신거부' 버튼이 보이는데..저기를 누르면 트위터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고 로그인을 통해서 내 계정 설정으로 이동할 수 있다.

 

트위터 이메일 알림 차단하는 방법

 

 

트위터 이메일 알림 차단하는 방법3

트위터 계정에 로그인한 모습이다. 계정 옵션을 살펴보면 개인정보나 비밀번호, 이메일 알림 설정등의 메뉴가 보인다. 여기서 이메일 알림설정으로 들어가야 함~

 

트위터 이메일 알림 차단하는 방법4

트위터 이메일 알림설정의 제일 밑부분을 보면 '트위터 공지사항'이 보이는데..저렇게 체크가 된 상태라면 내 이메일로 트위터에서 보내는 각종 정보가 계속해서 수신이 된다.

 

원치않는다면 모두 체크를 해제하고 변경사항 저장버튼만 눌려주면, 이후부터는 이메일의 SNS알림함에 더이상 이메일이 수신되지 않는다.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

 

트위터 움짤 저장방법(mp4를 gif로 변환)

다른 sns들도 마찬가지겠지만, 트위터를 사용하다보면 정말 다양하고 수많은 사진들과 움짤(움직이는 gif 파일)들을 접하게 된다. 간혹 내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저장을 하고 싶어지는데..트위터

gong6587.tistory.com

✅트위터 공식 어플 '번역기능' 사용하기

 

트위터 공식 어플 '번역기능' 사용하기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트위터 공식 어플에는 '번역기능'이 제공되지 않았다. 그외 다른 어플에서는 번역기능을 제공하기도 했었는데..다른 관련 어플을 설치해야만 가능한 경우가 많았던 것

gong6587.tistory.com

✅내 트윗활동 조회하는 방법

 

내 트윗활동 조회하는 방법

아이폰 트위터 공식어플은 업데이트가 빈번한 것 같다. 꼭 그게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이것저것 없던 기능들이 생기다 보니까..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적응이 잘되지 않아서 왜 이렇게 쓸데없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