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PDF파일을 자주 다뤄보는 편은 아니지만, 아주 가끔 PDF파일을 제출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더라.

 

프린트 기기의 기능에 따라 인쇄물을 스캔하면 JPG파일이 아닌 PDF파일로 바로 저장되면 편한데 그런 기능이 없으면 어쩔수 없이 JPG를 PDF로 따로 전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따르기도 한다.


 

아무튼 그렇게 PDF파일을 저장했다면 이제 여러개의 PDF파일을 하나로 합쳐서 깔끔하게 만들어야 할텐데.. 아크로벳 리더에는 그런 기능은 없다.

 

여러개의 PDF파일 합치는 방법1

PDF파일이 1~2장정도라면 합칠 필요가 없겠지만, 장수가 많다면 일일히 다 열람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되도록이면 하나의 파일로 합치는 것이 좋다.

 

PDF파일 합치기는 따로 유틸리티가 필요없고 특정 인터넷 사이트(smallpdf)를 이용하면 된다.

 

여러개의 PDF파일 합치는 방법2

PDF파일 관련 다양한 기능만을 서비스하는 smallpdf의 홈페이지다.

 

인터넷 검색창에 smallpdf라고 쳐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압축과 다른 포맷으로의 변환기능외에도 '합치기'기능과 '분리'기능도 있는데.. 이중에서 merge PDF를 클릭하면 됨~

 

여러개의 PDF파일 합치는 방법3

PDF파일 합치기 기능의 시작하면이다. 방법은 정말 쉽다. 그냥 컴퓨터에 있는 PDF파일 여러개를 선택해서 옮겨주기만 하면 끝!

 

여러개의 PDF파일 합치는 방법

 

 

여러개의 PDF파일 합치는 방법4

합치려는 PDF파일을 모두 선택해서 '열기'버튼을 눌러도 상관없고 그냥 드래그해서 옮겨도 무방하다.

 

여러개의 PDF파일 합치는 방법5

선택된 PDF파일이 제대로 옮겨졌다면 위와 같이 표시되며, 우측에 있는 merge PDF 버튼을 누르면 합치기 기능이 실행된다.

 

여러개의 PDF파일 합치는 방법6

실행이 끝나면, 내가 옮긴 모든 파일이 하나의 파일로 합쳐졌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그 밑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기만하면 내 컴퓨터에 저장된다. 진짜 쉽고 빠르다^^

 

여러개의 PDF파일 합치는 방법7

다운로드 받은 PDF파일을 열어서 확인해보면 실제로 파일이 하나로 합쳐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는 예를 들기위해 3개의 파일만 합쳐보았는데..제일 위에 있는 캡쳐화면과 위에있는 화면을 비교해보면 1장이 3장으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화면속 빨간색부분)

 

✅캐드도면을 PDF,JPG 파일로 저장하기

 

캐드도면을 PDF,JPG 파일로 저장하기

캐드도면을 작성해서 누군가에게 이메일이나 웹하드 등으로 파일을 전송해야하는 일이 가끔 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무작정 보내는 것보다는.. 우선적으로, 상대방이 거의 밖에서만 업무를 보

gong6587.tistory.com

✅pdf 회전(특정 페이지) 방법

 

pdf 회전(특정 페이지) 방법

서류 보관용으로 문서를 스캔하면, JPG 같은 이미지 파일보다 'pdf 파일'로 저장해서 보관을 많다. 그런데, 실제로 스캔을 해보면 세로 문서가 가로로 보이거나 또는 가로 문서가 세로로 보이는 경

gong6587.tistory.com

✅PDF 도장 넣는 방법(투명하게 삽입하기)

 

PDF 도장 넣는 방법(투명하게 삽입하기)

엑셀이나 한글 프로그램으로 작성된 문서를 PDF 문서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꽤 많은 편이다. 그런데 가끔, PDF에 '도장'을 투명하게 넣고 싶다면 어떻게 할까? 먼저, 실제 '도장'을 스캔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