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초의 연휴기간에 찾은 서울~ 일전에 딱 한번 남산타워에 가봤었지만, 야간에 한번도 가보지 않아서 꼭 한번가보려는 계획을 실행에 옮겼다. 그런데 이날은 비도 많이 오고 바람도 많이 불고..날씨가 영~ 꽝이었다.

 

그래도 실내에서 시간을 떼우고 노느니 무조건 가보기로 결정했고~ 지난번처럼 버스를 타고 가지 않고, 이번에는 남산 케이블카를 타기로 했다.


 

그런데 지하철역(명동역)에서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까지는 꽤 거리가 있는 편이다. (약 10분정도 걸어야함)

 

남산오르미 승강기 찾아가는 방법1

명동역 4번출구에서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까지는 경로를 탐색해서 찾아가면 골목길로 알려주는데 되도록이면 큰 길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더 편하다.(물론 거리는 조금 더 길어질 수도 있다)

 

그리고 남산터널 입구쪽에 가면 '남산오르미 승강기'가 설치되어 있어서 조금 더 편하게 남산 케이블카 매표소까지 올라갈 수 있다^^

 

남산오르미 승강기 찾아가는 방법2

다음 지도에서 찾아본 경로다~ 명동역 4번출구에서 남산오르미 승강기가 있는 곳까지는 저 경로를 따라가면 편하다~

 

남산오르미 승강기 찾아가는 방법3

남산오르미 승강기에 도착하니 4~5명의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더라. 사실 생각보다 이 승강기를 이용하는 사람은 없는 모양이다.

 

2009년에 완공해서 지금까지 운행중이지만 여전히 모르는 사람도 많은 듯~ (매일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무료로 운행되고 있다.)

 

남산오르미 승강기 찾아가는 방법

 

 

남산오르미 승강기 찾아가는 방법4

운행거리가 짧아서 대기시간은 그렇게 길진 않다. 그런데 만약에 타려는 사람이 많으면 꽤 오래 기다려야할지도 모르겠다. 기다리기 싫다면 바로 옆 목재계단을 이용해도 됨^^

 

남산오르미 승강기 찾아가는 방법5

문은 자동으로 닫히고 곧바로 출발하는 남산오르미 승강기~ 25도 경사를 70m정도 운행하는데 2분도 걸리지 않는다.

 

남산오르미 승강기 찾아가는 방법6

반대쪽으로 바라본 남산오르미 승강기의 내부 모습이다. 방향, 닫힘, 열림 버튼이 있긴 하지만 실제로는 반자동으로 가동된다. 최대 20명까지 탑승이 가능하고 60m/min의 속도로 움직인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남산 케이블카를 타려가려는 분들은 꼭 알아두면 좋다.

 

✅남산오르미 위치, 찾아가는 방법

 

남산오르미 · 서울특별시 중구 소파로 83

★★★★☆ · 케이블카 승강장

www.google.co.kr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

 

서울 남산순환버스(남산투어버스) 동대입구역에서 타기

서울쪽으로 여행을 많이 갔었던 편이지만..서울의 랜드마크이자 너무나 유명한 'N서울타워(남산타워)'는 한번도 가보지 못하고 멀리서 바라보기만 했었죠. 그래서 이번에 N서울타워에 가는 방법

gong6587.tistory.com

✅서울 남산터널 위치와 통행료 징수 시간 알아보기

 

서울 남산터널 위치와 통행료 징수 시간 알아보기

경부고속도로를 타고 서울 중심부로(목적지를 '경복궁' 근처로 지정할 경우) 가려고 하면, 내비게이션이 거의 100% 한남대교를 지나 남산1호 터널를 통과하는 경로로 안내한다. 그 반대로 다시 경

gong6587.tistory.com

✅야경보려고' N서울타워' 케이블카를 타봤더니

 

야경보려고' N서울타워' 케이블카를 타봤더니

결혼기념일과 끼어있던 연휴기간에 다녀온 서울여행기~ 날씨가 매일 좋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여행의 두번째날은 아침부터 하루종일 서울에 비가 내렸다. 그런데 하필 이날.. N서울타워 야경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