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가지 못한 휴가를 대신해서 추운 12월의 겨울에...그것도 우리나라보다 훨씬 추운 캐나다 로키를 여행 목적지로 정했다.

춥지만..이때 여행을 가게되면 비성수기고 연말이라서 생각보다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다.

(선착순 특가 프로모션까지 적용되면 더 싸다. 실제로 왕복 비행기 가격보다 저렴한데.. 항상 연말에는 여행 상품들을 소진해야하는 이유로 할인률이 큼.)

'시애틀, 캐나다 로키 일주 7일'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일주일간의 여행이었지만 실제로 2일은 공항과 비행기내에서 시간을 보냈기에 실제로는 5일간의 여행이었다.

미국 시애틀과 우리나라의 시차는 17시간이었고...2016년 12월 5일 저녁 6시 30분에 출발한 아시아나 항공기는 시간을 거슬러 12월 5일 아침 11시 10분에 도착했다.

나름대로 잠을 많이 잤지만 몽롱한 상태 ㅎㅎ 사진속에 보이는 시애틀 센터 주변은 현지시간으로 오후 1시 55분경 도착했다.

※ 시애틀 타코마 공항 입국심사시 유의사항

미리 알고갔었지만 미국 입국심사는 생각보다 오래 걸린다. 최소 1시간은 기본이고 심하면 2시간이 넘을 수도 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가 도착했던 시간에 대한항공, 델타항공과 겹쳐서 들어오진 않았던 모양~ 만약 그런 상황이라면 아시아나 항공기를 타고온 승객들이 제일 뒤에 줄을 서게 된다는 ㅠㅠ

전자여권과 ESTA가 필수조건이라 입국신고서가 불필요하지만, 미국 여행시 반드시 첫날 자는 숙소의 '주소'가 어딘지 세관신고서에 명시를 해야한다.

(패키지 여행사 일정표에 나와있지 않아서 직접 검색후 기입했다. 비행기 티켓팅때도 필요함)

그리고 입국심사관이 던지는 멘트는 사람에 따라서 다양한데.. 가족으로 왔다면 따로 따로가 아니라 함께 심사를 받아야 한다.

'bellingham'에 왜 가냐는 질문에 거기서 하루 자고 내일 캐나다로 넘어간다고만 짧게 이야기했다. 다른 질문은 전혀 없었다.

특이사항이 없다면 손가락 10개 지문 스캔하고 얼굴 사진찍고(안경은 벗어야함) 대부분 통과된다.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2

우리가 다녀왔던 하나투어 패키지 여행 첫날의 일정표의 일부분이다.

지금 생각해보면..내가 여행코스를 계획하면 이렇게 계획하지 않을텐데~하는 생각이 든다. 굳이 시애틀과 캐나다 로키 일주를 합쳐놓을 필요가 있을까?

국경을 왕복하면서 시간이 많이 허비되기에(시애틀 1박도 국경근처~ 벤쿠버 1박도 국경근처~) 차라리 그 시간을 벤쿠버나 로키에서 더 보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7일간의 여행이라면 시애틀이 아니라 벤쿠버로 in,out이 되는 상품이 더 나았을지도..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3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4

인천공항에서 출발해서 스페이스 니들과 시애틀 센터 주변에 도착한 시간이 오후 1시 55분쯤이었으니 비행시간을 포함해서 거의 12시간 정도 걸린 셈이다.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5

시애틀 타코마 공항에서 시애틀 센터까지는 약 16마일(25.6km)~ 현지 가이드가 차를 세운 곳에서 시애틀 모노레일까지는 0.2마일(320m) 정도...

원래 일정표에는 스타벅스 1호점이 있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을 먼저 가기로 되어있었는데..여길 먼저가더라.(현지 여건에 따라 일정표과 100% 일치할순 없으니 그냥 그러려니..)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6

차를 세운 곳 옆쪽으로 특이하게 보이던 저 건물의 이름은 EMP(Experience Music Project) MUSEUM 이라고 한다.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7

실제 높이가 605피트(185m)라고 하는 스페이스 니들(space needle)을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웅장하거나 켜보이진 않더라.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8

저기 보이는 가운데 기둥으로 노란색 엘리베이터가 오르락 내리락~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9

스페이스 니들 건물 앞쪽에 있는 로터리 주차장위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조명이 빛나고 있었다.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10

일단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서 가이드를 따라서 스페이스 니들 1층으로 들어왔다. 이용요금이 보이는데.. 가든 글래스라는 곳과 패키지로 구매하면 8달러가 할인된다.

하나투어 패키지의 선택관광중에 여기 만큼은 꼭 올라가보려고 했지만, 날씨가 안좋아서 석양이나 제대로된 야경감상을 못한다는 이유로 누구도 원치않더라. ㅎㅎ

선택관광은 1인당 30불이라고 하는데 사진속에 있는 요금과 조금 다르다~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11

결국..스페이스 니들 전망대는 올라가보지 못했고 화장실을 이용한 다음(화장실 건조기가 다이슨이라서 깜짝 놀람) 기념품샵을 구경하다가 다시 모여서 시애틀 모노레일을 타러 가기로 했다.

스페이스 니들도 에펩탑처럼 와이어로 만든 모형이 있더라^^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12

다시 밖으로 나와서 모노레일 입구쪽에서 바라본 시애틀 스페이스 니들의 모습이다.

저 배경으로 가이드가 열심히 인증샷을 찍어주는데...그냥 안찍어주는게 더 도움이 된다~

어찌나 못찍는지 ㅠㅠ (지금까지 해외여행다니면서 사진 잘찍는 가이드는 본적이 없음. 친절도 중요하지만 사진만 잘찍어줘도 가이드 평가도가 높을텐데 ㅋㅋ)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13

몇분 안되지만...모노레일을 타고 와서 자유시간이 주어졌다.

스페이스 누들 전망대를 오르면 대략 1시간~1시간반정도 소요된다고 일정표상에 적혀있지만 선택관광을 하지 않았기에 이렇게 시간을 보내도록 한 모양이다.

사진속에 보이는 곳은 '가든 앤 글래스'~ 여기도 옆에있는 기념품샵만 구경했다.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14

빈티지 tv를 비롯..비누, 양초 등의 제품들이 많았다. 그냥 구경만^^

시애틀 센터와 스페이스 니들(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15

가이드가 주차한 곳으로 이동중에 다시만난 예쁜 조명들~

우리를 포함한 일행은(10명) 인솔자도 없었고 공항에서 현지가이드와 만난 이후..대형버스가 아닌 15인승 밴을 이용했다.

시애틀 가이드가 따로 있는것도 아니었고 벤쿠버에 거주하는 가이드가 시애틀까지 와서 우리가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했다는~

여기서 오후 3시쯤 출발! 다음 관광코스인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으로 향했다.

선택관광을 하지 않았기 때문일까? 선택관광을 하지않는 만큼 생기는 시간에 자유시간을 더 줄 수도 있을텐데...왠지 서두르는 기분이 들더라.

✅시애들 스페이스 니들 지도확인

스페이스 니들 · 400 Broad St, Seattle, WA 98109 미국

★★★★★ · 전망대

www.google.co.kr

✅시애틀 ALWEG 모노레일(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

2016년 12월 5일 오후 2시 15분~ 스페이스 니들 기념품샵을 둘러보고 곧바로 근처에 있는 시애틀 모노레일 탑승장으로 향했다. 그런데 현지 가이드가 한국에 안봐본지 수십년은 된듯하다. 요즘은

gong6587.tistory.com

✅스타벅스 1호점과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시애틀,캐나다 로키 일주 7일-1일차)

시애틀 센터를 떠나 스타벅스 1호점이 있는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도착한 시간은 2016년 12월 5일 오후 3시 13분경이었다. 가이드가 주차할 곳을 못찾아서 조금 헤매긴 했지만 다행히 스타벅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