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어떤 특별한 행사의 티켓 예매를 하려고 할 때, 내 컴퓨터의 시간과 실제 그 예매를 시작하는 시간과 똑같지 않다면 아무리 빨라도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래서 평소에 컴퓨터 인터넷 시간을 표준시와 동기화를 해두는 것이 좋다.


 

실제로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에서 정확한 우리나라 표준시를 제공하고 있는데, 동기화용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되지만 윈도우에서 따로 설정하는 방법도 있더라.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1

위에 보이는 화면이 KRISS에서 무료로 배포중인 'UTCk'라는 표준시각 맞추기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프로그램 없이도 동기화 설정은 윈도우 '인터넷 시간 설정'에서 주소만 바꿔주면 되기 때문에 더 편할 수도 있다. (단점은..주소가 틀리면 오류가 발생한다는 점!)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2

윈도우 화면에서 작업표시줄 오른쪽 제일 끝에 보이는 날짜와 시간표시부를 클릭하면 '날짜 및 시간 설정 변경'이 가능하다.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3

'인터넷 시간' 탭을 누르면 컴퓨터가 'time.windows.com'과 자동으로 동기화 설정이 되어있다는 메시지가 보이고 여기서 '설정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주소를 바꿀 수 있다.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4

'설정변경' 화면으로 진입하면 인터넷 시간 설정을 새롭게 수정할 수 있는데..저기 보이는 기존의 서버주소를 바꾼 다음 '지금 업데이트'만 눌러주면 된다.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5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에서 서비스중인 우리나라 표준시 서버주소가 'time.kriss.re.kr' 또는 'time2.kriss.re.kr'로 알려져 있는데...

 

time.kriss.re.kr를 입력하고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해봤더니...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6

동기화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고 만료 기간이 지났다는 메시지가 나오더라~ 이말은 저 주소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는 이야기다.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7

만약 이런 오류가 생겼을 때 '로컬서비스'에서 windows time 시작유형을 '수동'에서 '자동'으로 바꿔주면 된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8

사실은 이렇게 로컬서비스에서 인터넷 시간을 '자동' 설정하는 것과 전혀~ 상관없다.

 

단지 time.kriss.re.kr라는 서버주소를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에서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는 의미일뿐이다. 그래서 오류가 생기는 거라는~

 

(실제로 자동 설정을 해도 주소가 잘못되면 똑같은 오류메시지만 반복된다.)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9

오류가 생겼던 기존 서버주소 대신에 time2.kriss.re.kr라는 주소를 입력후 업데이트를 했더니 오류가 전혀 없고 시계가 몇시에 동기화가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더라.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과 오류 원인 없애기10

한국표준과학연구원(KRISS)에서 배포하는 'UTCk'를 실제로 사용해보면 '설정'의 접속서버가 time2.kriss.re.kr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컴퓨터 인터넷 시간 동기화 설정을 하는데 오류가 생긴다면 무조건 서버 주소부터 재확인 해봐야 한다. 언젠가 또 바뀔지 모르니까^^

 

✅윈도우7 특정사이트 '블루스크린'과 '재부팅' 문제 해결방법

 

윈도우7 특정사이트 '블루스크린'과 '재부팅' 문제 해결방법

윈도우8이 등장했지만 여전히 윈도우xp와 윈도우7를 쓰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저 역시도 지금은 집에서나 사무실에서나 윈도우7를 쓰고 있죠^^ 한 2~3개월전 쯤에 사무실 컴퓨터가 정말 너무나

gong6587.tistory.com

✅바탕화면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 없애기

 

바탕화면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빌드 7601)' 없애기

지난 몇년간 아무런 문제없이 잘 사용하던 윈도우7~ 그런데 갑자기 바탕화면 오른쪽 밑에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라는 글씨가 보이기 시작했다. 분명히 정품 인증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gong6587.tistory.com

✅디스크 저장 용량부족 Appdata 정리 해결

 

디스크 저장 용량부족 Appdata 정리 해결

요즘 판매하는 대부분의 컴퓨터가 기본 저장 용량이 상당히 넉넉한 편인 반면, 오래전부터 장기간 사용 중인 컴퓨터라면 이야기가 다릅니다. 심지어.. 디스크 저장 용량이 50기가도 채 되지 않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