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찍은 동영상을 스마트폰으로 옮기고자 할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은 동영상에 포함된 불필요한 장면과 용량이 아닐까 생각된다.

 

평소에 동영상 편집을 거의 안해서 아주 가끔 '다음 팟인코더'로 간편하게 전환하기도 하는데.. 업데이트를 전혀 하지 않는 모양인지 예전과 똑같은 모습으로 머물러 있더라.

 

 

게다가 동영상 편집은 그 기능을 완전히 상실했더라. 황당!

 

그래서 나같은 초보자가 이용할 만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아야 했는데..'곰플레이어'에서 만든 '곰믹스'였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와 저장방법1

실행보니까 생각보다 가볍게 잘 실행되더라. 동영상 편집을 할 때,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려면 동영상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면 된다. 

 

제일 먼저 오른쪽 위에 보이는 '파일 추가' 버튼을 눌려서 편집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와 저장방법2

기존에 자주 사용하던 '다음인코더'의 실행화면이다. 

 

동영상 파일 불러오기는 되는데..편집을 전혀 할 수 없더라~ 곰믹스로 갈아탄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다음인코더의 '인코딩' 기능은 정말 간편하고 빨라서 좋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와 저장방법3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기능은 '타임라인'에서 가위모양의 버튼을 눌르면 곧바로 실행된다. 재생중인 동영상을 멈추고...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와 저장방법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와 저장방법4

자르기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이 두개로 나뉘어지는데.. 삭제하고자 하는 부분을 클릭하면 테두리에 색깔이 생성된다. 

 

앞이든 뒤든 직접 선택한 부분만 삭제할 수 있으니까 중요한 동영상이라면 주의하는 것이 좋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와 저장방법5

잘라서 편집한 동영상은 곰믹스의 출력 설정을 통해서 어떤 종류의 파일로 저장할지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MP4로 저장되게끔 설정되어 있는데..내가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되도록 얼마든지 바꾸면 된다. 코덱이나 압축방식 등은 크게 신경안써도 됨~

 

✅곰믹스에서 동영상 회전시키는 방법

 

곰믹스에서 동영상 회전시키는 방법

사진과는 다르게.. '동영상' 편집은 여전히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무료로 편집이 가능한 '곰믹스'를 주로 사용하는 편이다. 그런데, 가끔 스마트폰으로 찍은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겨봤더니.. 세

gong6587.tistory.com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와 저장방법6

그런 다음에 곰믹스 실행화면 오른쪽 밑에 있는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준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와 저장방법7

위와 같이 저장 경로 설정과 파일 이름을 설정해주고 다시 한번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편집된 동영상이 실제 파일로 저장된다. 동영상 편집 초보자라면 참고하시길~

 

✅곰믹스 다운로드 바로가기

 

영상 초보자도 쉽게 쓰는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ㅣ곰믹스

곰믹스는 초보 유튜버, 초등학생 1인 크리에이터 등 초보자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gomlab.com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편집방법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편집방법

고프로나 아이폰 등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편집하려고 했더니.. 정말 보통 일이 아니더라고요 ㅠㅠ 평소에 유튜브를 운영하는 분들은 대체 어떻게 그렇게 편집을 빠르고 깔끔하게 잘하시는지 모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무비메이커 동영상 편집(초보자도 쉬워요)

 

윈도우 무비메이커 동영상 편집(초보자도 쉬워요)

여행을 다녀오거나 일상속에서 촬영한 동영상을 컴퓨터상에서 편집하려면 당연히 전용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초보자의 경우는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 멋진 동영상을 만들수 있을까? 고민을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