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블록에 이은 블로그 악플+인신공격을 경험했습니다.

트위터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정도는 "악플"을 경험했을런지도 모르겠습니다..저는 오늘 단 한사람으로 부터 "트리플 공격" 를 겪었다고나 할까요?^^

 

 

Cute Twitter, 다..

 

사건의 발단...

 

11월 21일(일요일) 아침..어느 때와 다름없이 트위터 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전날인 토요일에 트위터 아이디 jungjng이라는 사람의 트윗(페이스북 사용자가 트위터 사용자보다 월등히 많다")에 제가 "국내에 페이스북 사용자가 트위터 사용자보다 많다는건 금시초문인데요"라고 멘션을 날렸습니다.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이 그러했기에 그렇게 말한것이 전부입니다..구체적으로 조사해본적도 없구요^^)

 

그런데 그에 대한 답변이 아침이 되어서야 온거죠..그것도 멘션도 아닌 DM으로...그 사람이 "국내라고 한적없는데 페이스북이 월등히 많은건 사실입니다" 이러길래 " 정확한 통계자료가 궁금합니다"라고 DM을 또 날렸지요

 

(사실 DM을 통한 대화자체가 이해가 안감) 그랬더니 돌아오는 DM이 "검색해보세요~"... 저도 사람인데 모를수도 있고 잘못알고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전세계적으로는 트위터 이용자수보다 페이스북 이용자가 정말로 월등히 많은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만.

 

지난 9월 기준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는 약158만명,, 트위터 이용자는 약 137만명으로 크게 차이가 나질않습니다..어떤때는 국내에서 트위터 이용자가 페이스북 이용자를 역전한 적도 있었더군요..

 

그래서 그 사람에게 "국내에선 트위터이용자수나 페이스북 이용자수나 크게 차이가 없네요^^"라고 했습니다..그러자 돌아오는 DM "-.-"

 

그리고 제가 몇마디 더 할려니까 DM전송이 안되더군요...이상하다 싶어서 트윗글을 조회해보니.."윽 말이 안통하는군"이라는 혼잣말이 자신의 트윗글에 있더군요.

 

물론 저는 순간적으로 언팔이 아닌 블록을 바로 당한 상태였습니다..

 

트위터 블록에 이은 블로그 악플+인신공격을 경험했습니다.

 

 

트위터상의 오류인진 모르겠으나..이 사람의 트윗글이 더 이상 제 타임라인에 안뜬걸로 봐서 블록이 확실한데 트위터

로 들어가보니 트윗한 글들이 전부 보이더라구요.

 

저를 블록한게 이해할수 없고 궁금한게 많아서 여러차례 그분과 소통(?)을 해보려고 했으나.. 결국은 혼잣말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데...그렇게 블록당한채 끝난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어김없이 들어간 블로그...그런데 방명록에 왠 비밀글이?? 

 

어제(11월 21일)는 시제사가 있었던 날입니다..고속도로가 엄청난 정체상황을 맞은 하루였죠..

 

시골에서 돌아오는 도중 차가 너무나 막혀서 아이폰 삼매경에 빠져있다가 블로그를 열어보니까 왠 비밀글하나가..방명록에...

 

아~오늘은 또 어느분이 고맙게도 이렇게 비밀글을 다셨을까?^^하고 호기심반 기쁨반으로 아이폰으로 블로그에 로그인해서 들어와봤더니...ㅠㅠ

 

 

"한번 갈켜줘도이해 못하는 찌질남님 불쌍한 인생을 살고있군요 쯧~" 이라는 악플이었습니다..

 

이글을 보는 순간 대체 누구지?? 열받음과 동시에 아침에 트위터로 대화했던 그 사람이 떠오르더군요.

 

익명으로 이런 악플을 쓰면 누군지 모를수도 있겠지만..글의 내용상 그 사람이 확실했습니다.

 

집에 와서 저녁식사를 끝내자마자 컴퓨터를 켰습니다...일단 저기 나와있는 IP주소를 필터링 해버림과 동시에 그 사람의 트위터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역시나 저는 블록상태~ 그 이후 여러번 트윗을 했더군요..저 역시 맞블럭!

 

충격적이고도 찌질한 멘션의 발견!!


역시나 제 아이디가 들어간 트윗이 아에 보이지 않더군요~~이 사람과의 DM들도 삭제된 상태...그런데 가장 최근에 남긴 트윗글 중에 충격적인 글을 하나 발견!!!

 

 

다른 누구도 아닌...로렌의 트위터에다가 "남친이 좀바보인듯..ㅋ"라는 멘션을 날렸습니다..

 

이걸 본 저의 심정을 아실런지요?...

 

아무리 그래도 정말 이런 비열한인신공격은 좀 아니지 않나요?..얼마나 찌질하면 이런 행동을 할수가 있는건지 알수가 없습니다..이로소 범행(?)을 저지른건 이 사람이 확실!!

 

실명도 뻔히 보이는데..블로그엔 왜 그런 익명성 장난질을 한걸까요?..아무리 의견차가 있더라도 이런 웃기는 행동을 하는건 도저히 이해할수 없는 찌질한 행위가 아닐까요? 자존심이 상하네요 ㅠ

 

페이스북을 쓰는 듯한 저 사람..제가 저 사람 페이스북에 들어가서 그랬다면 당사자는 기분이 어떨런지 궁금해지네요.

 

그런 사람들은 무시하면 되지...별것도 아닌것가지고 이런 장문의 글까지 포스팅ㅎ는 제가 이상하게 보이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제 입장이 되어보시면  저 사람의 저런 행동이 용서가 되지 않으실겁니다

 

어떤 이유에서건...먼저 자신이 누군가를 블록을 했다면...거기서 끝냈어야 최소한의 예의였을텐데 말이죠...

 

이런 사람들의 대처법은 IP차단과 트위터 블록...그리고 철저한 무시가 유일한 정답일까요?..한번 더...이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살고 있음을 느낍니다..

 

✅트위터 어플 'twtkr'만의 특이한 점

 

트위터 어플 'twtkr'만의 특이한 점

예전에 트위터를 자주 이용하던 때는,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트위터 어플을 다양하게 사용하고 비교를 했던 적이 있다. 지금은 트위터 공식 어플만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우리나라

gong6587.tistory.com

✅황당한 카카오스토리 채널 댓글에 놀란 사연

 

황당한 카카오스토리 채널 댓글에 놀란 사연

몇달전부터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글들으로 sns로 전파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활용했지만..지금은 생활정보 이외에 제가 봤었던 좋

gong6587.tistory.com

✅트위터 이벤트로 받은 '솔라랜턴' 개봉기

 

트위터 이벤트로 받은 '솔라랜턴' 개봉기

얼마전.. 트위터를 하는 도중에 "오마이 트렌드" 댓글달기 이벤트가 있어서 댓글을 달았던 적이 있습니다. 의외로 댓글을 다는 트위터 유저들이 별로 없드라구요..아마 댓글을 달았던 게 제가 가

gong6587.tistory.com

✅트위터 '뉴스'만 모아서 보는 방법

 

트위터 '뉴스'만 모아서 보는 방법

요즘은 '관리'를 소홀히 하고 있지만..예전부터 꾸준히 트위터를 사용해왔습니다. 거의 주로 '뉴스'와 사람들이 올리는 사진들 위주의 트윗을 많이 했는데요. 지금도 '뉴스'는 트위터로 접하는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