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를 취득한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전국에 운전면허 시험장이 과연 몇 곳이나 있는지 궁금해지더라. 검색해보니까 정확히 26개가 존재한다.

 

세월이 그렇게 지났지만 경남지역에도 '마산'에만 운전면허시험장이 있다(글쓴이 본인도 마산에서 취득했다는 ㅋㅋ)


 

사실, 내 연고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전국 어디든 면허시험에 응시할 수 있기에..

 

시험장별 위치가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해당 시험장에서 응시가능한 시험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운전면허 시험장별 위치와 응시가능 시험확인하기1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의 첫화면이다.

면허시험과 발급절차 등등.. 면허와 관련된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운전면허 시험장별 위치와 응시가능 시험확인하기2

우리나라에 운전면허 시험장이 어디어디에 있는지 확인해보려면 상단메뉴중 '알림마당 - 전국 시험장 안내'로 들어가보면 된다.

 

운전면허 시험장별 위치와 응시가능 시험확인하기3

위와 같이 우리나라에는 운전면허 시험장이 총 26개가 존재하고 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시험장 개수가 10~20여년전과 거의 차이가 없다. 지금의 우리나라 차량대수를 생각해보면 의외로 면허시험장의 숫자는 적어서 놀랄지도 모르겠다 ㅎㅎ

 

운전면허 시험장별 위치와 응시가능 시험확인하기

 

 

운전면허 시험장별 위치와 응시가능 시험확인하기4

전국 26개의 운전면허 시험장의 위치와 연락처들이다.

 

본인이 있는 곳에서 최대한 가까운곳에 응시하는 것이 좋다. 물론 적성검사를 통한 운전면허 갱신을 하려는 분들도 참고하시라.

 

운전면허 시험장별 위치와 응시가능 시험확인하기5

그리고.. 내가 가려는 시험장에서 어떤 시험 응시가 가능한지 미리 알아보는 방법도 있다. 즉, 같은 운전면허 시험장이라도 응시가 가능한 시험이 있고 없다는 이야기다.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 상단의 '면허시험안내 - 시험장별 응시가능 시험'으로 들어가보면...

 

운전면허 시험장별 위치와 응시가능 시험확인하기6

위와 같이..전국 26개 시험장별로 응시가 가능한 시험들의 목록을 미리 알 수 있다.

 

현재(2017년 2월), 모든 시험 응시가 가능한 면허시험장은 강남, 부산남부, 제주가 전부다. 앞으로 운전면허를 취득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좋겠다.

 

✅음주운전자 면허취소 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예약방법과 비용

 

음주운전자 면허취소 교육(특별교통안전교육) 예약방법과 비용

술을 마시고 운전을 한다고? 짧은 거린데 뭐 괜찮겠지..라는 생각이 '사고'로 이어지면 본인은 물론 타인에게도 피해를 주게된다~ 술을 적게 마시든 많이 마시든 상관없이...음주운전을 한다는

gong6587.tistory.com

✅비오는날 꼭 필요한 운전습관 3가지

 

비오는날 꼭 필요한 운전습관 3가지

제아무리 운전을 잘해도 날씨가 화창한 날의 운전과는 다르게 비오는날은 평소보다 시야 확보가 어려워지는 것이 사실이다. 오래전에 폭우가 쏟아지는 상황에 고속도로를 주행했던 경험이 있

gong6587.tistory.com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비용 법적효력 확인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비용 법적효력 확인

운전면허 적성검사 기간이 도래하면, 당연히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일반 면허증', 'IC칩 삽입형 면허증' 2가지 종류가 있는데..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필요하다면 반드시 IC칩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