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호기심이 생겨서.. 예전에 자주 사용하던 크롬 확장프로그램 페이지로 접속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있는지도 모르는 사람도 여전히 많은데.. 찾아보면 정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것들이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다.

 

나같은 경우, 조회수나 평가수가 높은 확장프로그램을 먼저 클릭해보는 편인데.. 그러다가 우연히 '모멘텀(momentum)'이라는 괜찮은 녀석을 발견했다.


 

모멘텀은 구글 크롬의 '탭'기능을 통해 화면전체에 이 세상의 멋진 풍경사진과 현재 시간 등을 서비스해주는 프로그램이다.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1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에서 'momentum'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크롬탭을 꾸며주는 프로그램중에서는 단연 선호도가 가장 높다. 최근 업데이트 날짜가 지난 2016년 12월 31일이었다. 용량은 12MB정도~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2

크롬 확장프로그램 페이지가 어디있는지 모르겠다면, 구글 크롬 우측 상단 메뉴의 '설정'을 클릭하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여기서 내가 현재 어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했는지 알 수 있고..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누르면 곧바로 확장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된다.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3

모멘텀의 실행화면이다. 이렇게 매일 매일 멋진 사진을 제공하고 있다. 처음에 '이름'을 입력하면 저렇게 영문으로 인사말과 함께 이름이 표시된다^^(입력가능한 이름은 한글이든 영어든 상관없다) 큰 숫자는 현재시간~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4

아침에 실행해본 모멘텀의 화면이다. 멋진 사진과 함께 짧은 인사말을 보고 있으니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What is your main focus for today?'에는 내가 오늘 하려는 계획 등을 짧게 입력할 수 있다.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5

인사말은 아침, 저녁 두번씩 바뀌지만, 그림은 하루에 한번만 자동으로 바뀐다. 동시에 제일 밑부분에 '격언'도 표시된다.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6

제일 오른쪽 윗부분을 보면 현재 인터넷접속을 한 지역의 날씨와 온도가 표시되기도 한다. 만약 이렇게 나타나는 사진들이 궁금하면 좌측하단부를 클릭하면 어디서 찍은 사진인지 작가는 누구인지 알 수 있더라.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7

그런데 이렇게 괜찮은 크롬 확장프로그램 '모멘텀'도 단점이 있다.

 

새로운 탭을 클릭하면 계속 모멘텀이 먼저 실행된다는 점이다. 모멘텀 화면에서 내가 즐겨찾는 크롬탭이나 앱스 페이지로 들어가려면 좌측 상단의 'Links'를 클릭하면 된다. 그래서 조금 번거롭다.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8

우측 하단의 'Todo'는 오늘 내가 해야할 일을 입력하고 체크해서 완료했음을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항상 구글 크롬을 열어두며 사용한다면 꽤 유용할지도 모르겠다.

 

모멘텀! 크롬탭 꾸미는 확장프로그램9

모멘텀의 설정화면이다. 위와 같이 매일매일 내가 전송받은 사진들이 기록된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매일 이렇게 전송되는 사진이 누구에게나 똑같은 사진이 아니라 컴퓨터에 따라서 달라진다는 사실이 재미있다^^

 

사진위에 표시되는 몇가지 기능들이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얼마든지 '설정'을 통해서 체크해제해주면 되는데.. 일부기능은 '유료'서비스더라.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모멘텀'의 최고의 장점은 아마.. 매일매일 사진속의 장소로 여행을 떠나고 싶을만큼 멋진 풍경을 컴퓨터 화면전체에 띄워준다는 점이다.

 

평소에 컴퓨터로 업무를 보다가 잠시나마 휴식을 쉬하고 싶을 때 모멘텀의 화면을 바라보면 마음의 안정을 느낄지도~화면보호기 대신 써도 좋은 그런 프로그램인 것 같다.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

 

구글 크롬 '웹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해결하기

다른 웹브라우저에 비해(특히, MS 익스플로러) 월등히 체감 속도가 빠른 브라우저로 널리 알려진 '구글 크롬'을 쓴지도 정말 오랜 세월이 지났다. 평소에 검색 등의 웹서핑만 주로 하다보니 제대

gong6587.tistory.com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2가지 방법)

지금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구글 크롬'~ 알다시피, 크롬에는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사용하다가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 프로그램 또는 구글 크롬

gong6587.tistory.com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Awesome Screenshot' 화면캡쳐,편집의 최강!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Awesome Screenshot' 화면캡쳐,편집의 최강!

예전에도 화면캡쳐를 하는 방법들에 관한 글을 몇차례 올렸지만, 그 만족도는 사용자에 따라서 많이 다른 것 같다. 나는 스내그잇이라는 프로그램이 정말 편해서 꾸준히 사용하지만..어떤 사람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