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


이제 일본 자유여행에서 '포켓와이파이'는 거의 필수품이 된 듯하다^^ 그래서 그런지는 몰라도 경쟁업체들이 쏙쏙 등장하다보니 1일 사용요금도 점점 저렴해지는 모양이다. 


예전에 '후쿠오카'로 처음 자유여행을 처음 갔을 때만 하더라도 1일 요금이 7,150원이었는데..얼마전에 다녀온 '도쿄' 자유여행에서 사용한 '말톡' 포켓와이파이 1일 요금은 3,500원이었다. 



같은 성능이라도, 사용자는 저렴한 요금의 상품을 선택하기 마련~ 그리고 언제나 일본 현지 공항에서 와이파이를 수령했었는데..처음으로 국내 공항에서 출국전에 수령하기도 했다.(둘다 경험해보니 장단점이 있다)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1


김해공항 국제선 2층 출국장에서 수령했던 '말톡' 포켓와이파이다. 


일전에 로렌이 후쿠오카 여행을 갔을 때 '말톡'어플을 사용했었는데.. 말톡에서 제공하는 포켓와이파이는 도쿄여행에서 처음 써봤다. 이 상품에 끌린 이유는 단순히 '가격' 때문이었는데.. 다른 장점도 있더라.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2


티몬에서 일본 포켓와이파이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말톡 포켓와이파이~ '무제한'이지만.. 실제로는 하루 몇기가 이상 사용하면 속도가 줄어드는 경향도 있다고 한다. 


아무튼 우리 일정은 2박 3일이었기에 '3일권'을 선택했었다. 예전과 비교하면 반값!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3


결제까지 끝내니 몇시간쯤 뒤에 카카오톡으로 '알림톡'이 도착해서 확인해보니 '말톡'에서 보낸 내용이었다. 주문 완료 확인 메시지와 수령 및 반납장소 안내가 주내용인데.. 말톡 어플을 통한 30분간 무료통화도 주더라.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4


알림톡 내용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해보면 연락처 입력을 통한 포켓와이파이 '구매확인'과 공항별 수령 및 반납장소까지 상세하게 확인가능하다.


시간대별로 반납장소가 달라지는데..밤 10시이후에는 김해공항 1층이라고 되어있음에도 반납업무 인원 부족으로 우리는 2층에서 반납해야했다. 이점은 꼭 참고하시길~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5


관점의 차이지만..국내 공항에서 미리 수령하고 나가면 일본 현지 공항에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그리고 나중에 일본 공항에서 출국하기 전까지 끊임없는 와이파이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론 공항 자체에서 제공하는 프리 와이파이를 써도 상관없지만^^)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6


1일 3,500원의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추가요금없이 대용량 보조배터리까지 포함되어 있더라. 자세히 보니 '샤오미 10000mAh' 였다. 아이폰6를 3~4번정도 완충이 가능하다는 바로 그 녀석 ㅎㅎ


하루에 1~2명이 접속해서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하면 배터리가 소비가 크게 없지만..그게 아니라면 이런 보조배터리는 정말 필수일듯하다. 사실 우리는 이 보조배터리를 아이폰 충전용으로만 사용 ㅋㅋ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7


일본여행시 필수품중 하나인 110V 돼지코도 포함되어 있더라. 포켓와이파이 전용 케이블은 어댑터 본체와 케이블이 USB단자로 분리되어서, 아이폰 충전 역시 가능하다.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8


우리가 도쿄에서 사용했던 일본 포켓와이파이 기기는 '화웨이' 제품이더라. 뒷면을 보니 SSID와 패스워드가 두개씩이나 적혀있다. 기기를 켜서 신호에 잡히는 것을 선택해서 연결 후 사용하면 됨~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9


포켓와이파이 기기의 앞모습~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10


본체 윗부분 왼쪽에 있는 전원버튼은 한번만 누르는게 아니라 꾸욱 눌리고 3초정도 있으면 켜진다. 현재시간과 와이파이 신호세기..통신사명, 그리고 배터리 상태까지 액정화면으로 확인된다.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11


일본 포켓와이파이의 메뉴화면이다. 일본어를 잘몰라도 아이콘으로 어떤 메뉴인지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사실 크게 손댈 일은 없는 듯하다. 써봐야 사용용량이나 접속한 기기 숫자 정도?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12


제일 위에 보면 전체 사용량이 표시되어 있는데..이전에 사용자의 사용량과 누적되어 표시될 수 있기에 무시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그 밑에 있는 '당일, 1일전, 2일전' 사용량이 중요한데.. 실제 사용하고 있는 용량 만큼, 제대로 체크되고 있는지 몇번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 사실 동영상을 많이 보지 않는다면 신경안써도 무방함 ㅋㅋ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13


추가로 제공되는 '말톡'의 30분 무료전화는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본인 인증과정을 거쳐야 하는데..국내나 현지에서 전화를 걸 일이 없다면 굳이 필요는 없다^^ 


일단, 말톡 어플을 실행하고 '해외유심, 포켓와이파이 사용자'를 터치!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14


'포켓와이파이 사용자'를 터치해서..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하면 끝! (물론 포켓와이파이 상품구매시 등록된 휴대폰번호와 동일해야 정상적으로 무료통화 이용가능함)


저렴해진 일본 포켓와이파이 '말톡'을 사용해보니15


말톡으로 통화를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마이크 사용 설정이 필요하기에 접근을 허용해야 한다. 오른쪽에 보이는 화면이 말톡의 실행화면인데..제일 위를 보면 30분간의 무료통화와 만료일이 보인다. 


이 어플을 국내에서 출국하기전에 인증받아야 된다고 하는데..나는 일본 현지에서 다운로드 받고 전화 인증까지 받아서 사용했다. 


일본 현지에서 국내로 전화는 물론 국내에서나 현지에서나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해외에서 전화를 했는지 아닌지 전혀 알수가 없다. 단, 전화연결시까지 조금 딜레이가 있다는 단점 ㅠㅠ


사실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상태라면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통화기능을 쓰면 되기에 크게 필요는 없다는^^


Posted by 로렌씨
2017.03.01 12:38 러블리102/제품 사용기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