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론 해외여행을 가면서 단 한 번도 이용해 본 적이 없는 '공항라운지'....
전 세계에 있는 공항라운지 어디를 가도 이용할 수 있다는 pp카드(priority pass)에 대해서 여전히 모르는 사람도 많다고 한다. (사실, 그 존재를 알더라도 불필요해서 관심 없는 사람이 대부분 ㅋㅋ)
실제로 1년중 해외여행을 다니는 횟수가 많다면, 연회비가 부담되더라도 pp카드 회원가입과 발급은 거의 필수라고 볼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그냥 'pp카드'라고 검색해서는 절대 나오지 않는다.
무조건 'priority pass'를 입력해야 제일 첫 번째로 나오는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미 공항라운지 pp카드가 있는 사람도 이 어플의 존재를 잘 모르더라.
priority pass 어플의 실행화면이다~ 기존적으로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는데..'한국어'도 지원하니까 설정에서 변경해 주면 된다~
위치서비스를 허용해 두면 내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라운지가 자동으로 검색된다. 부산의 경우, 공항라운지가 총 4개가 있더라.
특정 공항라운지의 명칭을 터치하면, 관련 상세정보가 표시된다. 예를 들어 영업시간이나 라운지의 위치..'디지털 pp카드' 사용가능 여부까지도 미리 체크할 수 있다는~
pp카드(priority pass)에 대해서 사람들이 자주 묻는 질문 중 몇 가지를 알아보았다. 일단 회원가입은 18세 이상이라는 제한이 있다~
회원 혜택은 위 화면을 참고하시면 되고... 어플을 통해서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디지털 개인 회원카드를 받을 수 있는데.. 실물 카드는 3일 이내 집으로 도착한다고 한다.
공항라운지 pp카드(priority pass) 어플로 회원가입 방법
만약, 오프라인으로 가입한 pp카드 회원이 온라인 계정을 만들려면.. 로그인 화면 중간쯤에 보이는 'CREATE ACCOUNT'버튼을 터치해서 회원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한 후, 계속 진행하면 된다.
호칭과 성별, 이름, 성, 이메일도 정확히 입력하고, 온라인 ID와 비밀번호를 설정!
마지막으로 라운지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정보 수신여부를 체크한 다음.. '계정 만들기' 버튼만 누르면 온라인 계정이 곧바로 생성된다^^
이후.. 위와 같은 디지털 회원카드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고.. 이 카드를 제시하면, 전 세계 대부분의 라운지에서 실물카드 없이도 입장할 수 있다.
공항라운지 PP카드 회원이 전혀~ 아니라면 'JOIN ONLINE'을 클릭해서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되는데.. 제일 먼저 '국가 선택'을 해야 한다. 당연히 'south Korea'를 선택!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1년 중 해외여행 횟수가 많다면, 위에 보이는 pp카드 연회비를 충분히 고려해 보고 자신에게 적당한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할 듯하다.
그런데 이 카드가 있다면 공항라운지 이용할 자격이 된다는 장점은 분명 있지만.. 회원등급과 가격을 보면.. 조금 당황스러울지도 모르겠다.
프레스티지를 제외하고 이용시마다 별도의 요금이 있고.. 회원등급에 관계없이 동반인은 1인당 무조건 27달러가 추가로 필요하다는 단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