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의 제일 큰 걱정은..바로 괌공항의 입국수속을 얼마나 빨리 끝내고 입국장을 빠져나오느냐의 문제일 것이다.

 

괌으로 운항되는 우리나라 항공편을 조회해보면.. 이상하게도 낮보다는 밤에 출발하는 비행기가 많다. 도착시간도 물론 새벽이다.

 

 

그리고 돌아올 때는 새벽에 출발해서 아침 일찍 도착하는 경우가 많더라. (서울보다 부산쪽 노선들이 대개 그렇다)

 

괌공항 시간대별 도착, 출발 비행기 조회방법1

괌공항이 워낙 작은 편이라서 한꺼번에 여러 항공편이 비슷한 시간대에 도착하게되면 그만큼 입국수속이 늦어지고 느리면 최소 한시간이상 줄서서 기다리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내가 타고가려는 항공기의 도착시간쯤에 공항 상황이 어떤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방법은 시간대별 괌공항 도착, 출발 비행기를 살펴보면 된다는~

 

스마트폰에서 '괌공항'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첫페이지에서 제일 밑으로 내리면 'VIEW ALL FLIGHTS'를 찾을 수 있다. 여기를 터치!

 

괌공항 시간대별 도착, 출발 비행기 조회방법2

도착(Arrivals)과 출발(Departures)로 구분되어 있는데.. 먼저 괌 '도착'편 비행기들을 조회해보았다.

 

위 화면을 보면 도착시간과 출발지, 항공편, 항공사 등이 보이는데.. 터치 슬라이드로 좌측으로 넘겨보면.. 시간대별로 도착하는 항공편을 모두 조회할 수 있다.

 

괌공항 시간대별 도착, 출발 비행기 조회방법3

괌으로 운행되는 직항편은 우리나라 항공사가 유난히 많은 듯하다.

 

새벽 2시이후 도착편을 살펴보니 제주항공이 제일 먼저 보인다. 출발지는 '서울'이더라. 그리고 새벽 2시 45분에는 부산에서 출발한 대한항공이 도착한다.

 

괌공항 시간대별 도착, 출발 비행기 조회방법

 

 

괌공항 시간대별 도착, 출발 비행기 조회방법4

그 다음으로 새벽 3시에는 부산에서 출발하는 제주항공~ 새벽 3시 10분에는 부산에서 출발하는 에어부산 항공편이 도착한다.

 

위에 캡쳐한 화면들을 대충보더라도 새벽 비슷한 시간대에 도착하는 국내항공기들이 꽤 많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어떤 항공편을 타느냐에 따라 그만큼 입국심사가 빨라질 수도 느려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

 

그런데 중요한 사실은 괌공항의 시간대별 도착, 출발 비행기가 조회가 되긴 하지만 조회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약60시간정도만 조회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로 날짜가 표시되진 않아서 답답한 점은 보완해야 할 듯~

 

괌공항 시간대별 도착, 출발 비행기 조회방법5

이번에는 괌에서 출발하는 비행기들을 조회해보았다. 새벽 3시 5분에 서울행 제주공항이 보이고..새벽 3시 45분에 부산행 대한항공도 보인다.

 

괌공항 시간대별 도착, 출발 비행기 조회방법6

새벽 4시와 새벽 4시 20분에 각각 부산으로 떠나는 제주항공과 에어부산~ 새벽에 괌공항에 입국하는 항공편도 비슷한 시간대에 집중되는 느낌이 있지만..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는 항공편도 마찬가진 듯하다.

 

이 정도만 조회해보면 내가 타고갈 항공편이 도착하거나 출발하거나.. 그 시간대에 공항 상황이 대략적으로 어떤지 충분한 파악이 가능하다.

 

✅에어부산 괌노선 기내식 미리 알아보기

 

에어부산 괌노선 기내식 미리 알아보기

얼마전에 다녀왔던 괌 자유여행의 왕복 항공편은 '에어부산'을 이용했었다. 그런데 참 이상하게도.. 부산에서 괌으로 가는 에어부산 노선 시간은 항상 밤에 출발해서 새벽에 괌에 도착하는 일정

gong6587.tistory.com

✅부산출발 괌여행(기내식, 괌공항 입국심사, 세관신고 팁!)

 

부산출발 괌여행(기내식, 괌공항 입국심사, 세관신고 팁!)

참 이상하게도 부산출발 괌여행의 항공편은 대부분 밤늦게 출발해서 새벽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반대로 돌아올 때는 새벽에 출발해서 새벽에 도착하기에 상당히 피곤한 여행이 될 수도 있다

gong6587.tistory.com

✅괌에서 돌아오던날 새벽(괌공항 출국, 사간라운지 정보)

 

괌에서 돌아오던날 새벽(괌공항 출국, 사간라운지 정보)

괌이나 사이판 여행은 새벽에 공항에 입국하고..다시 한국으로 돌아올 때도 새벽에 출국해야 하는 부담감이 있는 편이다. (물론 항공편마다 조금씩 다른데.. 부산 입출국이라면 대부분 그런 경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