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홈쇼핑에도 무선고데기(ss샤이니 스마트퀸)이 소개되고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고데기는 전기코드를 연결해서 사용해야 하는 반면, 이런 제품은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떤 전자제품을 사용할 때, '선'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집에 이미 고데기가 있는데도 '무선'이라는 장점에 끌려서 구매하게 되었다는 로렌~ 그외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특별한 점은 없을까?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가격이 대략 5만원대 이하~ 일단, 포장케이스만 보면 그 다지 비싸보이진 않는다. 커다란 크리스탈 사진이 강조되어 있는데.. 사실 별거 없다 ㅎㅎ
이 무선고데기의 정식명칭은 '무선스마트퀸 에스 고데기'이고, 우리나라 제품이다.
모델명은 'SS shiny 021a'~ 무게는 약 184g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여자분들이 오래 들고 사용해도 전혀 부담이 없는 듯하다. 색상은 '샴페인 핑크'를 선택했다.
포장케이스에서 꺼낸 구성품은 심플한 편이다. ss샤이니 무선고데기(스마트퀸)의 본체와 설명서..그리고 USB케이블과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다.
설명서에서 '퀵 가이드'만 봐도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무선고데기의 앞부분은 열판과 브러시가 장착되어 있고.. 손잡이 부분에는 온도,충전 표시 LED창과 원터치 버튼이 있다. 충전단자는 손잡이 아랫부분에 위치~
건전지 교환식이 아니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전용 어댑터와 USB 케이블로 충전하면 약 85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하지만, 스마트폰 충전기나 보조배터리, 차량 시거잭 등으로 충전할 경우는 그 시간이 더 소요된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길~충전중에서 무선고데기 사용이 가능하다.
ss샤이니 무선고데기(스마트퀸)의 배터리 잔량은 손잡이에 있는 원터치 버튼을 눌려서 확인할 수 있다. 4단계로 구분되어 표시됨~ 고데기를 완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약 35분이다.
ss샤이니 무선고데기(스마트퀸) 사용과 장단점
직접적으로 머리카락에 닿게 되는 열판은 세라믹 코팅으로 모발 손상과 엉킴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ss샤이니 무선고데기(스마트퀸) 손잡이 아랫쪽의 USB단자와 케이블.. 아이폰, 아이패드용 케이블로는 충전이 불가능하다.
원터치 버튼을 누르면 LED 표시등이 켜지는데 위에 있는 숫자는 온도표시이고 그 밑에 보이는건 충전 상태 표시이다.
버튼을 한번씩 누를 때마다 온도가 한단계씩 변하게 된다. (160도에서 210도까지 조절가능)
손잡이 윗쪽에 부착되어 반짝거리는 저 크리스탈은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한 의도로 장착된 모양이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정품이라고 하더라.^^
실제로 ss사야니 무선고데기(스마트퀸)을 완충해서 사용중인 로렌의 뒷모습~
일단 사용해보니 가볍고..기존 고데기의 전기코드가 걸리적 거리지 않아서 좋다고 한다. 온도조절을 하니 생각보다 빨리 가열되기도 하고^^
스트레이트, 볼륨, 웨이브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무선고데기~ 위 사진처럼, 직접적으로 열판에 손을 대지 않는 이상, 머리를 감은 채로 열판부위를 손으로 감싸도 전혀 문제없다.
ss샤이니 무선고데기(스마트퀸)을 사용해보니 유일한 단점은..기존의 유선고데기보다 온도가 유지되는 '파워'가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다.
아무래도 충전을 해서 사용하다보니 특정 온도에서 파워가 계속 유지되긴 어려운 듯.
✅망치고데기 단점(바비리스 프로)과 사용법! 진짜 '미러컬'하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