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


수많은 미국드라마 가운데서도 HBO에서 제작하는 드라마는 정말 퀄리티가 남다른 것 같다. HBO미드를 떠올리면 대부분 '왕좌의 게임'을 떠올린다.


하지만 그 이외의 다른 작품들을 검색해보면 생각지도 못한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미드가 상당히 많다는~ 얼마전에 정주행했던 '웨스트월드(West world)' 시즌1도 그 중 하나다. 



인간에게 지배받던 '인공지능 로봇'이 인간을 공격한다는 내용이다. 인공지능을 소재의 영화도 꽤 많았기에 조금 식상하다 생각할지도...(스포일러가 많으니 아직 안보신 분들은 과감히 패스!)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1


'웨스트월드'라는 이름만 보고 곧바로 머리속에 '쥬라기월드'를 떠올렸다면...정말 대단한거다. 


공룡들이 엄청난 규모의 공간에 갇혀 있듯이.. 웨스트월드는 인공지능 호스트들이 미서부를 어딘가에 갇혀 있다. 다른 점은 인간이 짜놓은 시나리오대로 매일 똑같은 행동을 반복하면서 살고 있다는 점..


그런 곳에 돈많은 인간들이 게스트로 참여하게 된다. 인간을 죽일 수 없게 설계되었기에 인간이 호스트를 마음대로 죽이고 폭행해도 전혀 상관없는 무법천지~ 죽거나 부상당한 호스트들은 다시 복구시켜서 재투입됨.


배경과 소재자체도 신선하지만, 보면 볼수록 궁금하게 만들고 빠져들게 하는 몰입감과 충격적인 반전이 '웨스트월드'의 가장 큰 매력이다.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2


인공지능 호스트와 웨스트월드를 창조한 2명중 한명인 '포드(앤소니 홉킨스)'. 


호스트들과 개인적으로 대화를 즐기기도 하고..자신의 생각을 반대하는 누군가가 있으면 가차없이 잔인해진다. 등장인물들 중에서 제일 미친 마인드의 소유자임이 후반부로 가면서 밝혀지는데..결국 총맞고 죽음.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3


웨스트월드의 히로인 '돌로레스(에반 레이첼 우드)'~ 매일 매일 똑같은 일이 반복되지만..결국 나중에 자신이 호스트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나약한 캐릭터에서 강인한 총잡이로 변모해간다. 인공지능 초기 모델이라서 몸속은 로봇형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음. (실제로 이 여자가 호스트 창조자 2명을 총으로 죽인다.)


이 여배우..어디서 많이 본듯한 얼굴인데.. 사실 그리 유명한 배우는 아니다. 예전에 '제이미벨'과 결혼했다가 이혼했다고 하더라.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4


엑스맨 시리즈의 '사이클롭스' 캐릭터때문에 우리에게 친숙한 '제임스 마스던'이 '테디'라는 역할을 맡았다. 매일 매일 총맞아 죽기를 반복하고 복구되고..머리속에 '돌로레스'밖에 없다.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



웨스트월드는 반복되는 순간이 워낙 많기에 조금 지루한 부분도 없지 않더라는~하지만, 그런 내용 하나하나가 모두 연관이 있기에 유심히 지켜봐야 한다.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5


검은 모자에 검은 옷을 입은 '애드해리스' 무지막지하게 호스트를 죽이고 돌로레스를 질질~끌고 가는 장면을 보면, 총에 맞아도 죽지 않아서 이 사람 혹시 로봇일까? 착각했는데.. 웨스트월드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다.


인간은 호스트가 쏜 총에 절대 죽지 않는다. (물론 충격은 있는 듯) 에피소드 중반까지도 이름조차 나오지 않는데.. 이 남자가 '윌리엄'이었다니 정말 충격적이다.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6


윌리엄이 누군지 밝혀지는 순간만큼이나 충격적인 캐릭터 '버나드(제프리 와이트)'~ 포드와 함께 웨스트월드를 만들었다는 '아놀드'가 대체 누구일까? 호기심을 자극하는데..


이런 세상에... 버나드는 인간이 아니라 호스트(초기 모델)였고.. 아놀드의 젋은 모습을 그대로 설계되었다는 사실.. (설계도의 버나드 얼굴은 정말 최고의 반전!) 포드의 명령으로 살인까지 저지르는 캐릭터다.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7


머리속에서 지워지지 않는 기억을 바탕으로 정체성을 찾아가는 메이브(탠디 뉴튼)~


더 이상 인간들에게 지배받지 않겠다는 의지로 웨스트월드에서 탈출하려고 하지만.. 결론적으로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호스트들은 사람과는 다르게 완벽한 '자유의지'가 없다. 탈출 계획까지도 인간의 시나리오대로 진행 ㅠㅠ


HBO 미드 추천 '웨스트월드(West World)시즌1 충격적인 반전8


조금 낯선배우인데.. 이 남자가 '윌리암(지미심슨)'의 젊은 모습이다. 30년동안 돌로레스를 만났다고 하는 늙은 윌리암(애드해리스)의 대사를 처음엔 이해 못했다.


돌로레스와 사랑에 빠졌던 순수하고 착한 남자가 그렇게 잔인하게 변할 줄이야 ㅠㅠ 결국 웨스트월드로 자신을 데러왔던 못된 친구를 버리고, 웨스트월드에 투자해서 대주주(?)가 됨.


HBO 미드 '웨스트월드'는 2016년 10월부터 12월까지 10개의 에피소드로 방영되었다고 한다. HBO가 제작한 미드중에서 1시즌으로는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했기에..2018년에 시즌2도 방송 예정이다.


놀랍게도 웨스트월드의 연출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친동생인 '조나단 놀란'이 맡았다.


Posted by 로렌씨
2017.09.01 16:43 영화리뷰/외국영화추천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