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아이폰을 사용하면서..배터리 사용량을 일부러 줄이고자 '절전'기능을 사용해왔었다.

 

그 대표적인 부분이 화면 '디스플레이 및 밝기' 조정인데..여기에 아이폰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게 하는 설정이 있다. 즉, 사용하지 않을 때는 언제라도 화면이 꺼져있도록 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하지만, 이런 자동잠금 기능이 늘.. 좋은 것만은 아니다. 때에 따라서는 아이폰 화면이 계속 켜져있도록 해야할 때도 있기 마련이니까^^

 

아이폰 자동잠금 해제와 활용법1

아이폰 자동잠금 기능은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일반' 바로 밑의 '디스플레이 및 밝기'라는 항목에서 찾을 수 있다.

 

아이폰 자동잠금 해제와 활용법2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의 중간즘에 '자동잠금' 기능이 보이는데.. 만약 이 부분을 컨트롤 할 수 없다면 혹시 배터리가 '저전력 모드'로 설정되어 있진 않은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저전력 모드인 경우 자동잠금 기능이 30초로 제한됨, 해제하려면 아이폰 설정의 '배터리'항목에서만 해제가 가능하다)

 

아이폰 자동잠금 해제와 활용법

 

 

아이폰 자동잠금 해제와 활용법3

배터리 항목의 제일 윗부분에 '저전력 모드'가 보인다. 이 부분을 off하고 다시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보면 자동잠금 기능이 활성화된다.

 

아이폰 자동잠금 해제와 활용법4

아이폰 자동잠금은 30초부터 5분까지 설정가능하다. 잠금이 필요없고.. 언제나 아이폰 화면이 켜져있게 하려면 '안 함'을 체크하면 된다. 이렇게 해두면, 실시간 증권시세를 수시로 볼 수 있고..

 

아이폰 자동잠금 해제와 활용법5

탁상 시계 어플 화면도 계속 켜져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활용도가 높다. (물론 계속 켜진 아이폰 화면은 수동으로 언제든지 끌 수 있다. 손을 안되면 계속 켜져 있는다는 의미)

 

아이폰 자동잠금 해제의 단점은 배터리 소모가 높아진다는 점~ 그래서 이렇게 활용할 때는 항상 충전 케이블을 꽂아둔 상태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자동수정 끄기 방법

 

아이폰 키보드 자동완성, 자동수정 끄기 방법

평소에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경우.. 내가 입력한 문자와는 완전 다른 엉뚱한 문자가 '자동'으로 입력되는 일이 있습니다. 사실, 자주 사용하는 단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

 

아이폰 ios10 잠금화면의 작은 위젯표시 없애기

아이폰 ios 10이 등장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부분이 변경되었더라. 아무래도 가장 큰 변화는 제가 원하는대로 추가, 삭제가 가능한 '위젯'기능이 아닐까? 기본적으로 날짜, 날씨 등의 기능을 집어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메모 잠금 및 해제 방법

 

아이폰 메모 잠금 및 해제 방법

예전에도 비슷한 포스팅을 했었지만.. 아이폰 메모장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이 있다. 바로 '메모 잠금'~ 각종 비밀번호나 남이 알아서는 안되는 내용들을 메모해두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