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컴퓨터로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웹브라우저의 '주소표시창'에 검색어를 입력 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듯 싶다. 하지만 이런 검색도 익숙해지면 오히려 더 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구글 크롬의 경우, 주소창 검색엔진이 기본적으로 '구글'로 설정되어 있고.. 익스플로러의 경우는 'bing'으로 설정되어 있다.
만약 주소창을 통해서 검색을 하려고 할 때, 이런 기본 설정이 싫다면..본인이 원하는 검색엔진으로만 검색하도록 변경해주기만 하면 된다.
먼저, 구글 크롬에서 주소창 검색엔진을 변경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위 화면처럼 크롬의 주소창에 '학교'라는 단어를 입력해보니 바로 밑에 '구글 검색'이라고 표시된다. 엔터키를 누르면...
이렇게 구글 페이지가 나타나면서 '학교'라는 단어로 검색된 결과가 표시된다.
즉, 주소창에 특정 단어를 입력하면 구글을 통해서 검색이 된다는 의미다. 평소에 구글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네이버나 다음 위주로 사용한다면.. 설정을 바꿔주는 것이 낫다.
구글 크롬의 우측 상단의 끝부분을 클릭하면 '설정'으로 진입할 수 있다.
설정의 중간쯤을 보면 '검색엔진'이 보이는데..이게 바로 주소표시창에서 사용되는 검색엔진이다. 구글, 네이버, 다음만 보이지만.. 다른 검색엔진도 추가할 수 있더라.
여기서 네이버로 변경을 한 다음에..
다시 구글 크롬의 주소창에 '학교'라는 단어를 입력해보면 바로 밑에 네이버 검색이 최우선적으로 보인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엔터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학교'라는 단어로 네이버에서 검색결과가 표시된다^^
반면에.. ms 익스플로러의 경우는 어떨까? 주소창에 '학교'라는 단어를 입력해서 엔터키를 눌러보면...
크롬, 익스플로러 주소창 검색엔진 변경방법
위와 같이 bing이라는 검색엔진을 통해 검색결과가 표시된다.
당연히 '설정'부분에서 검색엔진을 변경해주면 되는데.. 익스플로러 '추가 가능 관리' 부분에 검색엔진 추가, 삭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익스플로러 추가 기능 보기 및 관리화면이다. 추가 기능 유형을 보면 '검색 공급자'가 보인다.
검색공급자를 클릭해보면 오른쪽에 검색엔진이 딱 하나면 보인다.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이 전혀 없기 때문에.. 밑에 있는 '추가 검색 공급자 찾기' 기능으로 추가해야 한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내가 원하는 검색엔진의 추가 버튼을 누르면 끝!
'다음' 검색엔진을 추가하면 목록에 표시가 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해 검색엔진 '기본값으로 설정'할 수 있다.
다시 ms 익스플로러의 주소표시창에 '학교'라는 단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보면, 위와 같이 '다음' 페이지에서 검색결과가 표시된다.
웹브라우저 주소창으로 검색을 즐긴다면 이런 방법으로 변경 적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