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검색창으로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길래.. 그런 단축키가 정말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보았다.

 

헐.. 그런데 엑셀만의 '단축키'라고 말할 수 있을런지는 잘모르겠다.


 

실제로 써보면 알겠지만, 엑셀 뿐만아니라 '한글', '파워포인트' 등 다른 문서 프로그램에서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고.. OS가 윈도우라면 어디든지 사용가능하다 단축키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1

엑셀 특수문자는 원래 엑셀 '기호'속에 포함되어 있다. 상단 메뉴에의 '삽입 - 기호'를 실행해보면..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2

위와 같은 '기호'관련 팝업창이 생성되는데, 딱 2개의 탭이 보인다. 하나는 위 화면에 보이는 '기호'들이고..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3

또 다른 하나는 '특수문자'다. 그런데 진짜 거의 사용되지 않을 만큼 '특수'한 문자들만 모아 놓은 듯 ㅎㅎ 실제로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는 이게 아니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4

우리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흔히 사용하는.. 특히 문서작성이 '기호'를 입력할 때 예전부터 사용했던 기능을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칭하고 있더라.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

 

 

위와 같이 특정 셀에 한글 '자음'을 입력하면 검은색으로 깜빡깜빡 거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5

이 때, 키보드의 '한자'키를 눌러보면,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6

이렇게 그 위에서 아래로 9가지의 특수문자들이 보여지게 된다. 눈에 보이는게 전부는 아니고 오른쪽 밑의 '화살표'를 클릭해보면..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7

한글 자음 'ㅁ'을 기준으로 특수문자들이 한눈에 들어온다. 같은 방법으로 한글 '자음'과 '한자'키 조합을 활용하면 정말 유용하게 쓰인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라고? 사용방법을 알아보니8

'ㅁ'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자음은 'ㄹ'이다. 여기에 각종 '단위'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 방법이 '엑셀'만을 위한 특수문자 단축키 사용법은 아니지만.. 그만큼 엑셀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가운데 하나다.

 

✅윈도우 키보드 '특수문자' 입력 요령!

 

윈도우 키보드 '특수문자' 입력 요령!

최소한 윈도우 상에서 문서작업을 한번이라도 해봤다면 누구나 윈도우 키보드 '특수문자'입력을 안해봤을리가 없겠죠?^^ 특수문자 입력은 기본적으로 '한글 자음키 + 한자키' 입니다. 'ㄱ'부터 '

gong6587.tistory.com

✅엑셀 셀전체 선택하기+ 셀삽입,셀삭제하기(단축키 활용)

 

엑셀 셀전체 선택하기+ 셀삽입,셀삭제하기(단축키 활용)

엑셀 초보자들에게 아주 편리한 팁을 몇가지 소개할까 합니다. 물론 초보자가 아니더라도 늘 쓰던 방법에만 익숙한 분들도 '단축키'를 알아두면 엑셀 문서작업시 상당히 능률적으로 시간을 단

gong6587.tistory.com

✅엑셀 취소선 단축키~ 추가,삭제 방법

 

엑셀 취소선 단축키~ 추가,삭제 방법

문서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한다는 의미로 특정 단어나 문장에 '취소선'을 그어서 표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엑셀 셀 서식에 있는 일부 기능이라서 셀 서식을 실행하고 그냥 취소선 체크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