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아무렇지 않게 스마트폰에 전송되던 'sms 인증문자'가 갑작스럽게 오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그 이유는 뭘까? 나 역시도 몇일전쯤에 그런 일을 경험했다.

 

이상한 점은.. 같은 곳에서 수신되는 문자메시지인데, 어떤 문자는 멀쩡하게 도착했고, 어떤 문자는 인증요청 버튼을 여러번 눌려도 올 생각조차 하지 않더라.

 

 

아무 짓도 하지 않았는데 이런 일을 겪게되니 황당 그 자체..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볼까도 생각했으나 결국 직접 그 원인을 밝혀냈고 해결했다^^

 

인증문자가 오지않는 문제 해결하기1

위 화면은 '빗썸'의 출금요청 화면이다. 은행계좌를 확인한 다음, '인증번호 요청'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당연히 내 스마트폰으로 곧바로 인증문자가 도착해야 정상이다.

 

인증문자가 오지않는 문제 해결하기2

같은 곳에서 받은 문자메시지인데도 '인증문자'가 오지 않아서 곤란한 상황 ㅠㅠ

 

수신된 번호가 '스팸'으로 차단된 상태였다면 다른 문자도 오지 않아야 할텐데.. 처음에는 그게 아니라고 생각했었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KT 스팸차단' 어플을 실행시켜봤더니..

 

인증문자가 오지않는 문제 해결하기3

어? 그런데 최근에 차단된 스팸메시지 건수가 8개나 보이더라. 그 내용을 확인해보니.. 헉! 빗썸의 출금 인증 메시지다.

 

스팸 문자로 처리된 상황에서 인증요청 버튼을 여러번 눌렀더니 저렇게 차단된 건수가 쌓인 모양이다.

 

갑자기 sms 인증문자가 안와요? 해결방법

 

 

그런데 참 웃기다. 이게 왜 스팸문자로 인식되었고 sms 인증문자가 오지 않았을까? (그 전에는 한번도 이런 일이 없었는데 갑자기 그러니 황당할 수 밖에..)

 

인증문자가 오지않는 문제 해결하기4

출금 인증용 번호만 있는 sms 인증문자일뿐인데.. 왜 스팸으로 차단되었을까?

 

이유를 보니 kt 스팸차단 어플의 '스파트설정'때문이더라. '출'자가 들어가면 그렇게 인식되는 경향이 있는 듯~(그럼 왜 그 이전에는 차단을 안했는지.. 의문스럽다)

 

어쨌든 수신되어야할 중요 메시지가 수신되지 않는 상황이기에.. 해결하려면 '오차단 신고'를 해야 하더라. 그냥 간단하게 터치하면 '허용번호'로 전환된다.

 

인증문자가 오지않는 문제 해결하기5

제대로 수신허용이 되었는지 확인하려먼 '허용관리'창을 확인하면 되고.. 다시 인증 문자를 전송해보면 정상적으로 수신된다.

 

인증문자가 오지않는 문제 해결하기6

그런데 kt 스팸차단 어플은 평소에 거의 사용하지도 않는데..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 이해를 못하겠다. 스마트차단 설정은 별로 스마트하지 않은 듯 ㅎㅎ

 

앞으로 갑자기 sms 인증문자가 오지 않는 문제가 걱정된다면 서비스 해지를 하는 것도 좋다. 생각해보면 스팸차단용 어플들이 오히려 양날의 검일 수도 있으니..

 

✅아이폰 문자음 '알림 반복' 해제하기

 

아이폰 문자음 '알림 반복' 해제하기

매일 매일 쏟아지는 각종 스팸성 전화와 문자때문에 스트레스를 안받고 사는 사람은 거의 없겠죠? 개인적으로는 아이폰용 스팸방지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전화번호 하나씩 하나씩 차단을 하는

gong6587.tistory.com

✅아이폰5 ios7 스팸전화,메시지 차단하는법

 

아이폰5 ios7 스팸전화,메시지 차단하는법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전이나 지금이나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왕짜증나는 스팸메시지와 전화를 정말 수도 없이 많이 받아봤을 거에요~ 그 때문에 각 통신사에서도 스팸전화나

gong6587.tistory.com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초간단 스팸번호검색 방법)

 

모르는 전화번호 조회(초간단 스팸번호검색 방법)

모르는 전화번호가 수신되었을 때 이 번호가 스팸번호인지? 아닌지? 검색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미 예전에 몇번 이야기했던 적이 있었다. 하지만 특정 스팸번호 조회사이트를 찾지 않고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