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 근처에서 묵을 호텔을 찾는다면, 걸어서 유명 관광지도 갈 수 있고 주변에 음식점도 많고 대중 교통이 편리한 곳이 좋다.

 

'신라스테이 광화문'도 그 중 한 곳이다. (지하철 종각역까지 약 400미터)

 

 

이곳에 예약을 하고 처음 방문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좋겠다는 의미로 호텔의 위치와 주차장..그리고 로비로 이동하는 과정까지만 요약해보았다.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1

차를 가지고 서울로 여행을 간다면, 주차시설이 어떤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최선이다. 어차피 숙박일 내내 무료로 셀프 주차할 수 있으니^^(개인적으로 발렛 파킹이나 기계식 주차건물은 피하는 편)

 

위 사진속에 보이는 곳이 신라스테이 광화문의 정문이다. 뒷문은 없다. 왼쪽에 스타벅스도 있다. 둘러보니 1층에만 카페가 3개정도 있더라.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2

지도에서 찾아본 서울 신라스테이 광화문의 위치와 주차장 출입구다. 초행길이라면 입구를 못찾아서 헷갈릴 수도 있겠다. 건물 뒷편으로 이어지는 작은 차로를 따라 진입해야 한다.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3

여기는 신라스테이 광화문 주차장의 '출구'다. 투숙객의 경우, 호텔 체크인시 차량 등록을 하면 체크아웃 당일까지 언제든 출입이 가능하다. (제대로 등록이 되었다면 출구에서 차단기가 자동으로 올라감)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4

여기가 신라스테이 광화문 주차장의 입구~ '만차'라고 해서 통제되진 않지만.. 미리 표시등으로 알려주더라. 오른쪽에 보면 GS25 편의점도 보인다.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5

지하 2층부터 4층까지 어디든 주차가능하지만, 우리는 지하 3층에 주차했다. 그런데 문제는 층별 주차공간이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점이다. (지하 3층의 경우, 약 30~40대정도) 

 

그래서 주말이나 공휴일에 편하게 주차하고 싶다면 일찍 호텔에 도착하는 것이 나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평일에는 빈 공간이 많은 편이다.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6

주차장에서 건물로 올라가는 '전용' 엘리베이터는 신라스테이와 G타워로 구분되어 있더라. 

 

건물에 신라스테이 광화문만 있는게 아니라 일반 상점들도 있어서 그런 모양이다. 그래서 일반인들도 '유료'로 이 주차장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신라스테이 광화문(스탠다드 더블룸)숙박 장단점

 

신라스테이 광화문(스탠다드 더블룸)숙박 장단점

지난 2017년 12월초에 다녀왔던 서울여행은 같은 호텔에서 2박을 했었다. 주로 어디를 가느냐에 따라서 숙소 선택도 달라지기 마련이지만..이번에는 종로쪽에 있는 '신라스테이 광화문'을 선택했

gong6587.tistory.com

서울 신라스테이 광화문 위치와 주차장 출입구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7

호텔 투숙객을 위한 주차 등록 안내문.. 그래서 일반 주차와는 다르게 '정산'할 필요가 없다.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8

서울 신라스테이 광화문의 층별 시설 안내~ 주차장은 지하 2층~지하 4층에 있고 로비가 8층에 있다. 객실은 9층부터 19층까지^^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9

지하 3층 주차장과 엘리베이터가 이어지는 통로~

 

그런데 '주차장'과 이어지는 엘리베이터는 딱 하나밖에 없다는 불편함이 있다 ㅠㅠ 그래서 사람이 많이 이용할 경우 꽤 기다려야할 때도 있다.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10

여기가 신라스테이 광화문의 8층이다. 로비와 카페, 라운지가 모두 이곳에 있다. 사진을 보면 엘리베이터가 분명히 3개다. (지하주차장까지 이어지는 엘리베이터는 저기 왼쪽에 보이는 1대뿐)

 

8층까지는 투숙객이 아니라도 얼마든지 이동할 수 있지만, 객실로 이동하려면 호텔키가 반드시 있어야만 층버튼을 누를 수 있다.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11

크리스마스 트리와 서울 신라스테이 광화문의 로비~ 체크인과 동시에 차량 등록을 하면 된다. 예약이 똑바로 되었는지 꼭 확인해보고.. 궁금한 점이 있다면 직원에게 곧바로 물어보는 편이 좋다. 

 

서울-신라스테이-광화문-위치-주차장-출입구-12

외국인들이 상당히 많이 이용하는 호텔이라는 느낌~ 아무래도 서울 중심부에 있고 광화문과 경복궁, 인사동이 가깝다보니^^ 서울로 차를 가지고 여행하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신라스테이 광화문

홈페이지

www.shillastay.com

✅서울 종각 아침식사 '삼백집' 콩나물국밥

 

서울 종각 아침식사 '삼백집' 콩나물국밥

지방에서 서울여행을 가면 숙소 근처에 괜찮은 음식점이 있는지 없는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다. 사실 호텔에서 제공하는 조식은 비싸기도 하고..부실한 경우도 많기에 아침에는 그 주변에 '국

gong6587.tistory.com

✅직접 가서 먹으면 훨씬 맛있는 치킨과 생활맥주(종로구청점)

 

직접 가서 먹으면 훨씬 맛있는 치킨과 생활맥주(종로구청점)

매년 정기적으로 가게되는 서울 여행~ 우리 부부는 한번 가봤던 호텔을 또 다시 선택하는 경향이 많은데.. 2019년 2월 10일도 마찬가지였다. 신라스테이 광화문에서 2박을 했었는데.. 확실히 남부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