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

전국에 눈이 내린다는 일기예보를 접할 때면..거의 99% 딴 나라소식을 듣는 듯 했다. 지난 수십년간 부산을 비롯한 서부 경남지역은 그런 눈소식과는 완전 동떨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만약 눈이 내려서 쌓이기라도 하면 교통정체는 물론이고 실시간 검색어 1위~2위에 오를 정도다.


 

또 한번 일기예보를 접하고 눈소식을 개무시했는데.. 2018년 1월 10일 아침에 창원에도 진짜 '소낙눈'이 내렸다. 겨우 몇시간 정도 계속되었지만.. '폭설' 수준은 아니었다. 

 

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1

출근했던 날 오전 9시쯤이다. 날씨가 흐림하고 눈이 약간씩 날리길래..에이~ 그냥 저러다 말겠지 그치겠지~라는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어떤 온도에 눈이 잘 쌓이는 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대충 느낌이 오더라.. 차들이 다니는 도로보다는 인도쪽은 서서히 하얗게 변하기 시작~

 

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2

기상청의 관측자료를 살펴보니 이 날 아침에 '소낙눈'이 내리긴 했더라^^ 그런데 아직까지도 창원에 몇cm가 내렸는지 데이터가 없다. 북창원은 2cm정도~

 

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3

대충 눈으로 보니 최소 2cm~ 최대 4cm정도 내린 듯했다. 최근 몇년간 창원에 이 정도로 눈이 많이(?) 쌓인건 2012년 12월말 이후 처음이다.

 

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4

헐.. 오전 9시 33분쯤 되니, 거리가 온통 하얗게 덮였다. 차들도 엉금엉금 기어가기 시작.. 

 

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

 

 

눈이 많이 오는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보면 겨우 이 정도가지고 호들갑이냐?고 할지도 모르겠지만.. 눈이 거의 안오는 지역에 살아봐라~ 이 정도 눈이 와도 난리다.

 

운전자의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도로에서 겪어보지 못한 상황을 겪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도 클테고..(그런데 솔직히 지나치게 서행하는 사람들이 많긴 함)

 

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5

테라스 난간 위에도 눈이 수북하게 쌓였다. 아침에 내린 소낙눈 때문이었을까? 건물 주차장에 차가 거의 없더라. 차선이 보이지 않을 만큼 눈은 계속 쌓여가고..

 

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6

ㅠㅠ 결국 눈이 덜 내리기 시작할 무렵(오전 10시쯤) 주차장에 있는 눈을 치워야 했다. 햇볕이 거의 들지 않은 곳이라 치우지 않으면 꽁꽁 얼어붙기에...

 

아무튼 이렇게 눈을 치워보는 것도 정말 오랜만이다 ㅎㅎ 열심히 치우면서 안쓰던 근육을 쓰니 온몸이 욱씬욱씬~ (눈이 왔던 그 다음 날은 도로와 차들이 지저분하다)

 

창원에 5년만에 내린 소낙눈7

개인적으로 정말 싫어하는 아이폰 긴급재난 문자 알림음 ㅠㅠ

 

무려 4번의 알림음이 울려서 깜짝깜짝 놀라게 했다. 눈이 내리고 있으니 통행안전에 유의하라~ 버스 운행이 중단되었다가 다시 재개된다는 등등의 내용이다.

 

✅창원 적설량 조회하기(기상청 과거자료)

 

창원 적설량 조회하기(기상청 과거자료)

2014년 12월 8일 새벽부터 내리기 시작한 눈때문에, 아침 출근길이 엉망이 되는 사태가 발생했던 경남 창원시.. 연중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라면 겨우 그 정도 내렸다고 그렇게 정체가 심해진 상

gong6587.tistory.com

✅창원의 "화이트 발렌타인" 시작은 좋았으나...

 

창원의 "화이트 발렌타인" 시작은 좋았으나...

2011년 2월 14일.. 이날이 무슨날인지는 다들 아시지요? 바로 "발렌타인 데이"였습니다.일기예보에서 눈이 온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아침에 눈을 떠보니 ㅎㅎ 바깥이 온통 하얀세상이더라구요..

gong6587.tistory.com

✅유용한 자동차 운전방법(안개가 많고 가시거리가 짧을때)

 

유용한 자동차 운전방법(안개가 많고 가시거리가 짧을때)

해마다 겨울부터 점차 감소하기 시작하는 '안개 발생횟수'는 4월부터 서서히 증가하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와 미세먼지(최근에 정말 문제시 되고 있죠?)그리고 여기에

gong658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