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구매할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 어느 인터넷 쇼핑몰에 쌓여있던 포인트가 아까워서 그 가격에 맞는 '엠지텍 모듈케이스'를 구매했었다.
SSD나 HDD에 상관없이 모두 연결이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나중에 요긴하게 쓰이겠지 하는 생각에 서랍속에 보관했었는데..드디어 사용할 기회가 찾아왔다.
최근에 구매한 삼성 SSD 860 EVO를 모듈케이스에 장착하고 컴퓨터 USB에 연결해보니 진짜 쓸만하더라^^
사진 정보를 확인해보니 지난 2017년 10월쯤에 '엠지텍 모듈케이스'를 구매했던 모양이다. (왼쪽에 있는 USB 3.0 케이블은 별도 구매)
모듈케이스의 뒷면에 적힌 설명서..
2.5인치 HDD 뿐만아니라 SSD가 케이스안에 쏘옥~ 들어가기 때문에 휴대용 외장하드 겸용으로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전혀 없다^^ USB 3.0 연결시 최대 전송속도가 5Gbps.
손으로 들어본 엠지텍 모듈케이스~ 전체적으로 검은색이고 한쪽 모서리에 'Press'라는 글씨가 보인다. 눌러서 열고 닫는 방식이다.
모듈케이스를 열어보면 윗부분에 디스크 보호용 스펀지가 2개 부착되어 있고.. 밑에는 짧은 USB 3.0 케이블과 SATA 단자가 보인다.
2.5인치 HDD, SDD와 연결되는 SATA 단자~ 정확하게 딱 맞다.
SSD를 USB로 연결하는 방법(엠지텍 모듈케이스)
SATA단자 반대편에는 USB 3.0 케이블 연결 단자가 보인다. 여기까지만 보셨다면 엠지텍 모듈케이스의 구조를 대략 짐작할 수 있을 듯~ 생각해보면 단순하니까 ㅎㅎ
삼성 SSD 860 EVO를 SATA단자에 연결하고 모듈케이스 내부에 장착한 모습이다. 케이스 내부에 디스크 몸체를 고정해주는 홈이 4개 있어서 흔들림도 없고 상당히 안정적이다.
컴퓨터와 USB 3.0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이다. 제대로 연결이 되었다면, 모듈케이스에 파란색 불이 켜진다.
혹시 다른 사이즈의 하드디스크와 연결해도 인식이 될까? 하는 호기심이 생겨서 시도해보기로 했다. 모듈케이스에는 들어가지 않지만.. 일단, SATA단자는 똑같더라.
USB 3.0 케이블까지 연결해보니...
ㅎㅎ 전혀 인식이 되지 않는다.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2.5인치가 아닌 3.5인치 디스크는 별도의 전원공급이 필수적이다. (저런 크기의 하드디시크를 외장하드 처럼 사용하려면 별도의 도킹 제품이 있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