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를 즐겨 시청하는 입장에서 다양한 동영상을 접하는 과정 중 특정 채널을 '구독'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구독을 하게 되면 관련 채널의 업데이트 알림을 수신하게 된다.

 

알림음 설정하지 않는 이상 유튜브 앱 자체에 뱃지 표시가 되는 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이메일'은 다르다.

 

 

안그래도 스팸메일과 각종 광고가 쌓여가는데.. 유튜브 알림까지 이메일로 받으면 정말 더 지저분해진다. 그래서 되도록 이메일 수신은 안 받는 편이 좋다.

 

유튜브 알림(이메일) 수신 안받는 방법1

내 메일함에 수신된 유튜브 채널의 업데이트 수신 알림이다. 누가 무슨 동영상을 올렸다는 내용이 이메일로 수신될 필요가 과연 있을까? ㅎㅎ 거의 유튜브 앱만 사용하는 입장이라면 더더욱...

 

유튜브 알림(이메일) 수신 안받는 방법2

수신된 이메일 하나를 오픈했더니 위와 같은 모습이다. 어떤 내용을 업데이트 했는지 보이고.. 그 아래에 채널 이름과 이 이메일이 발송된 이유가 명확히 보인다.

 

내가 '업데이트 수신'에 동의를 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물론 이메일에서도 '수신 거부'를 할 수는 있다.

 

유튜브 알림(이메일) 수신 안 받는 방법

 

 

유튜브 알림(이메일) 수신 안받는 방법3

이메일 수신 거부 설정은 유튜브 앱에서는 할 수가 없다. 그래서 웹페이지로 로그인해야 한다. 계정 로그인 후 '설정'으로 들어가면..

 

유튜브 알림(이메일) 수신 안받는 방법4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알림'이라는 부분을 찾을 수 있다.

 

알림의 제일 위 항목을 보면, '다음에 대한 유튜브 이메일 업데이트를 수신합니다'라는 글 밑부분에 '일반 업데이트, 공지, 동영상'이 체크되어 있다.

 

바로.. 이 부분을 체크 해제하면 더 이상 업데이트 관련 이메일이 수신 안된다는 이야기~

 

유튜브 알림(이메일) 수신 안받는 방법5

유튜브 알림 설정 페이지의 제일 밑부분을 보면 '채널 구독' 관련 항목도 발견할 수 있는데..'알림 수신 방법'도 별도로 지정할 수 있다.

 

푸시 알림으로만 받을 것인지, 이메일과 동시에 받을 것인지 등등.. 내 마음대로 꼼꼼히 체크할 수 있고 불필요하다면 '없음'이나 항목 체크 해제를 하면 된다.

 

✅유튜브 채널 삭제하기와 주의사항

 

유튜브 채널 삭제하기와 주의사항

전세계 최대 동영상사이트인 구글의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평소에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동영상을 첨부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대부분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한다음에

gong6587.tistory.com

✅유튜브 자막 추출방법(스크립트 복사)

 

유튜브 자막 추출방법(스크립트 복사)

수년 전부터 국내에서도 유튜브 시청자가 상당히 늘어난 만큼, 영어나 일본어 등의 '어학' 공부까지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다^^ 정말 제대로 공부를 하기 위해선, 해

gong6587.tistory.com

✅유튜브 반복재생 방법~이거 지금도 통할까?

 

유튜브 반복재생 방법~이거 지금도 통할까?

컴퓨터를 자주 사용한다면, 회사나 집에서 '유튜브'를 통해 음악 감상을 즐기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을 것 같다. 그런데, 같은 동영상을 계속 보고 싶어도 재생이 끝나면 다시 재생 버튼을 눌러야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