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아이폰 ios를 12.0으로 업데이트했더니..예전부터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던 기능들이 일부분 추가되었는데, 그 중 하나가 'QR코드' 기능이다.

 

예전부터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썼다면 계속 사용해도 되지만..아이폰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이 기능은 '제어센터'에 추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아이폰 제어센터에 QR코드 기능을 어떻게 추가하는지?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다.

 

아이폰 제어센터에 QR코드 기능 추가하기1

아이폰 화면을 밑에서 위로 터치 슬라이드를 할 때 나타나는 '제어센터'의 모습이다. 

 

여기는 내가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 골라서 추가할 수 있는데.. 추가 및 삭제는 아이폰 설정의 '제어센터'에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아이폰 제어센터에 QR코드 기능 추가하기2

아이폰 설정의 제어센터 -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선택! 그러면 현재 내가 추가한 제어센터 목록과 추가할 수 있는 항목들이 보인다.

 

아이폰 제어센터에 QR코드 기능 추가하기

 

 

아이폰 제어센터에 QR코드 기능 추가하기3

제일 밑부분까지 내려보면 새롭게 추가된 'QR 코드 스캔' 기능을 찾을 수 있다^^ 간단하게 그냥 그 옆에 있는 플러스 버튼만 누르면.. 사용자의 제어센터 항목에 추가된다.

 

아이폰 제어센터에 QR코드 기능 추가하기4

아이폰 제어센터를 다시 활성화시켜보면, QR코드 기능이 추가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작동이 잘되는지? 허접한 기능은 아닌지? 확인하려고 실행을 해봤더니.. 이 기능은 기존에 사용하던 QR코드 인식 어플과 별다른 차이가 없다. 

 

단순히 아이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코드에 내장된 주소로 링크를 제공해주는 원리다.

 

아이폰 제어센터에 QR코드 기능 추가하기5

기상청 공식 QR코드로 테스트 해보니.. 아이폰 카메라 제일 윗부분에 주소가 링크된다. 주소를 누르면 곧바로 기상청 모바일 페이지가 열림~ 복잡함이 없고 단순해서 좋다.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제어센터에 포함된 기능이라서 오히려 기존 앱보다 편의성은 더 좋아진 듯.. 로또 당첨 확인할 때도 편하다 ㅎㅎ

 

✅아이폰 ios11의 변화(제어센터, 알림센터)

 

아이폰 ios11의 변화(제어센터, 알림센터)

지난 2007년에 처음 세상에 등장한 이후 아이폰 ios는 매년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왔다. 올해(2017년)에도 어김없이 ios11이 선보였는데.. 아이폰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느낀거지만.. 애플은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ios7 알림센터,제어센터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ios7 알림센터,제어센터 설정하는 방법

몇달전에 아이폰이 ios7이라는 완전 새로워진 모습으로 바뀌면서 기존에는 없던 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는데요. 알림센터와 제어센터도 그 기능들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기록 버튼 활성화 하기)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기록 버튼 활성화 하기)

평상시에 자신의 '아이폰'을 꼼꼼하게 사용해본 적이 없다면, 그 속에 숨겨진 다양한 기능들의 존재조차 전혀 모른채 계속 살고 있는지도 모를 일이다. 오래전에 ios11 업데이트 이후, '화면 녹화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