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부산에서 구매한 인센스 스틱 홀더 '워터멜론'에 포함되어 있던 인도산 '나그참파(NAG CHAMPA)가 거의 다 소진되어서 쇼핑몰을 통해 스틱만 따로 구입했다.
가격이 비싸지 않을까? 고민했지만, 생각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장기적으로 사용한다면 다량의 구매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수준^^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가끔 집에 향을 피워두는 것도 벌레를 쫓거나 기분 전환, 정신 집중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최저가 경쟁이 붙다보면 주문한 제품에 서비스로 몇가지 추가해서 받게되는 경우도 있다^^ 나그참파 2통을 주문했더니.. 또 다른 브랜드의 인센스 스틱과 샘플이 덩달아 도착했다.
포장된 뽁뽁이 비닐을 뜯어서 펼친 모습~ 향을 하루에 1개씩만 사용해도 최소 반년은 사용하고도 남을 듯 ㅎㅎ
서비스로 포함된 'HEM'이라는 브랜드의 인센스 스틱 2종류~ 하나는 '자스민', 다른 하나는 '시트로넬라'..
그 외에도 2개의 스틱이 별도로 비닐에 포장되어 있었는데.. 향을 둘 다 비슷비슷~
인도산 나그참파(NAG CHAMPA) 인센스 스틱 포장용기의 디자인~
정신건강에 좋은 나그참파(NAG CHAMPA) 인센스 스틱
나그참파의 로고는 두 가지다.. 아버지가 창업한 회사를 두 아들이 2개로 분할해서 운영중이라고 한다. 사진속에 보이는건 '뭄바이'에서 제조된 제품이고..
다른 하나는 '벵갈루루'에서 제조된 나그참파다. (이게 우리집에서 피우던 바로 그 제품)
쇼핑몰을 통해 구입한 54주년 뭄바이 나그참파 용기의 뒷부분~
이건 2018년 나그참파~ 각각 100g(스틱 개수는 80개). 배송료 2,500원 포함해서 24,900원에 구매한 인센스 스틱이다.
나그참파 스틱이 과연 어떤 향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우리가 절이나 제사 지낼 때 피우는 향냄새에 나무타는 냄새가 약간 섞인 듯한 기분이다.
(인센스 스틱자체가 원래 절에서 정신집중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었다고 함)
집안이 좁거나 천장이 낮은 경우는 연기로 뿌옇게 될 수도 있으니 충분한 환기가 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