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저기 즐비하게 생겨났다가 사라지는 카페가 정말로 많은 세상이다. 오래 버티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겨우 몇년 또는 몇개월하다가 망하는 곳이 너무 많은 듯 ㅠㅠ

 

부산대 공영주차장 도로변에는 원래 카페보다는 식당이 훨씬 많았다. 연애시절과는 다르게 거의 창원쪽에만 있다보니 부산대에도 갈 일이 거의 없었던게 사실..


 

최근에 다시 방문했더니, 불과 5여년만에 정말 많이 달라졌더라. 원래 다른 카페가 있던 곳에 '부산커피'라는 신생 카페가 영업중~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1

사진속에 보이는 곳이 최근에 오픈한 '부산커피'라는 곳이다.

 

원래 이 길에는 음식점들이 많았고, 이 자리도 고깃집 등이 운영되던 자리였다. 그 이후 2~3년정도 '초코렛플라워' 커피로 운영되었지만 망한 모양이다.

 

그 건물 구조 그대로 이어받아서(외관 색깔은 확실히 변함) 지금의 부산커피가 운영되고 있다. 로드뷰를 검색해보니 2018년 1월부터 리모델링을 시작했던 모양이다.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2

2018년 10월 27일 오후 1시쯤에 도착한 '부산커피'~ 전용 주차장이 없어서 공영주차장 또는 근처 골목가에 주차를 해야한다.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3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라서 사람들이 거의 보이지 않았는데, 30여분 지나니 사람들이 몰려들기 시작~ 손님 대부분은 대학생들..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4

사진속에 있는 빈자리도 금방 채워졌다. 요즘 부산대에서 핫한 카페중 한 곳인 모양~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5

부산커피도 일부분이 노키즈존이다. (2층과 별관만) 아무래도 난간같은 위험요소들이 많아서 그럴지도 모르겠다.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6

1층 내부에서 바라본 부산커피의 출입구 방향~ 저 도로 건너편이 온천천이고 그 위로 지하철이 지나다닌다.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7

건물 전체 모습을 확인해보지 못했지만, 별관은 1층으로만 연결되는 듯하다.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8

입구쪽 중앙에는 작은 정원이 보이고 그 주위로 별도의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다. 곧 추워지면 아무도 이용안할 듯 ㅎㅎ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9

흠.. 야외가 추워지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배려일까? 별도의 담요도 준비되어 있더라.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10

부산커피의 주문 카운터~ 다 먹고 트레이 반납은 기본 매너다. 이곳은 '커피'보다는 '마카롱'과 '빵'이 더 인기가 많은 듯..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11

내 손바닥보다 큼직한 부산커피의 알림벨 ㅎㅎ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12

로렌이 알아서 척척 주문해왔는데, 아메리카노와 핫초코~ 브라우니, 마카롱 등등 여러가지~ 아메리카노를 빼고 전부 칼로리 폭탄인 녀석들이다.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13

부산커피 아메리카노의 가격은 3,700원~ 생각보단 맛이 별로다.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14

다같이 모여앉는 단체석에서 창밖이 보이는 일렬 좌석으로 옮겼는데.. 역시 이런 좌석은 조금 불편함~ 주문한 메뉴들이 멀리 떨어지게 되니, 적절히 분배해서 먹을 수 밖에..

 

부산커피~카페 건물이 또 다른 카페로 변신15

부산커피는 매일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되며, 일요일은 휴무다.

 

✅부산커피 위치 알아보기

 

부산커피 · 부산광역시 금정구 장전동 장전온천천로 93

★★★★☆ · 카페

www.google.co.kr

✅부산대 카페부곡~조용한 주택가의 핫한 카페

 

부산대 카페부곡~조용한 주택가의 핫한 카페

가끔 부산에 가는 편이지만, 부산에도 주택가에 숨겨진 예쁜 카페들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그래서 위치가 별로라도 사람들이 일부러 찾아가기도 한다^^ 예전부터 로렌이 가보고 싶어했던 '카페

gong6587.tistory.com

✅"가배공방" 부산대에서 가장 가까운 핸드드립 커피

 

"가배공방" 부산대에서 가장 가까운 핸드드립 커피

부산대학교 앞에는 100여개가 넘는 커피가게가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첨엔 스타벅스가 유일무이 했으나... 지금은 유명 브랜드 커피집들이 여기저기 생겨나고...곳곳에 예쁜 인테리어와 특색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