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칼국수나 깁밥이 땡길 때면, 집 근처에 있는 '반송시장'을 찾곤 한다.

 

그런데 날씨가 더워지다보니.. 뜨끈뜨끈한 음식보다는 시원하면서도 매콤한 그런 음식이 먹고 싶어지더라.


 

냉면이나 밀면이 대표적인 예인데.. 반송시장에도 괜찮은 밀면 가게가 예전부터 있었다. 이곳의 이름은 '손가네 기계 밀면'~ 우리가 늘 가던 '현대분식' 바로 옆에 있어서 찾기도 쉽다^^

 

반송시장 맛집 '손가네 기계 밀면'~시원 매콤한 맛1

바로 여기다~ 반송시장 내부에 있는 다찌식 테이블이 있는 식당들과는 다르게 별로의 공간에서 운영되고 있다.

 

내부에는 대략 10명정도가 앉을 수 있는 좌식 테이블이 있는데.. 우리가 갔던 2019년 6월 어느 날 저녁에는 만석이더라.

 

하지만 운이 좋았는지...가게 바깥쪽 벽쪽에 있던 별도의 테이블 손님들이 떠나는 타이밍이라 전혀 기다리지 않았다는 ㅎㅎ

 

반송시장 맛집 '손가네 기계 밀면'~시원 매콤한 맛2

우리는 이곳에 갈 때마다 밀면과 함께 만두도 주문하는데.. 남아있는 만두가 없다더라 ㅠㅠ (근처에 있는 김밥집에서 김밥을 가져와서 함께 먹어도 상관없다고 함.)

 

반송시장 '손가네 기계 밀면'에서 주문한 '물밀면'의 비쥬얼은 그냥 평범한 밀면이다. 반찬도 한가지~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냉면은 가위질을 한번만 하고 먹는게 좋더라.

 

반송시장 맛집 '손가네 기계 밀면'~시원 매콤한 맛3

쫄깃쫄깃한 면빨과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 맛~ 생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진다^^ 기호에 따라서 식초나 겨자를 풀어서 먹어도 괜찮고~

 

반송시장 맛집 '손가네 기계 밀면'~시원 매콤한 맛

 

 

반송시장 맛집 '손가네 기계 밀면'~시원 매콤한 맛4

함께 들어있던 계란가 고기의 맛도 굿! 이 집에서는 물밀면만 먹어봤는데.. 다음 번엔 비빔밀면도 먹어봐야 겠다.

 

반송시장 맛집 '손가네 기계 밀면'~시원 매콤한 맛5

배불러서 남긴 로렌의 밀면까지.. 맛있게 후루룩~ 쩝쩝쩝~ 정말 이상하다. 계속 마시고 싶어지는 이 매콤하고 시원한 육수의 매력..

 

반송시장 맛집 '손가네 기계 밀면'~시원 매콤한 맛6

결국, 이렇게 국물하나 남김없이 깨끗하게 뱃속으로 들어가버린 물밀면 ㅎㅎ 점점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는 시기라, 밀면집을 찾는 손님도 그 만큼 많아질 듯.

 

반송시장 맛집 '손가네 기계 밀면'~시원 매콤한 맛7

손가네 기계 밀면의 메뉴판이다. 자세히 보니.. 짜장과 짬뽕도 판매하고 있다 ㅎㅎ 우리가 먹었던 물밀면의 가격은 5,000원~ 재래시장이라서 그런지 정말 저렴하다.

 

✅창원맛집! '참숯본가' 오랜만에 고기흡입^^

 

창원맛집! '참숯본가' 오랜만에 고기흡입^^

지난 주에 부산에서 처제와 귀여운 서준이가 저희집까지 놀러왔답니다. 온김에 살롱드로렌 가게도 구경할 겸 하구요^^ 많이 바쁠텐데 애까지 데리고 부산에서 창원까지 온다고 고생이 많았네요

gong6587.tistory.com

 

✅창원 반림동 맛집 '기찬바베큐' 맛이 정말 기차네^^

 

창원 반림동 맛집 '기찬바베큐' 맛이 정말 기차네^^

요즘 불금(불타는 금요일)에는 집에서 요리를 직접 해먹는 것보다는 멋진 곳에 가서 외식을 하면...다음 날 기분 좋은 주말을 맞이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금요일도 예외가 아니었죠..일주

gong6587.tistory.com

✅진짜 대패사랑~창원 반송시장 가성비갑

 

진짜 대패사랑~창원 반송시장 가성비갑

집에서 살짝 다녀와도 될 정도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창원 반송시장은 의외로 맛과 가격 둘 다 만족 시키는 괜찮은 식당들도 있는 곳이다. 기존에 있는 음식점이 사라지고 그 자리에 또 다른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