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실생활에 활용하는 방법은 사람마다 다양하겠지만, 캘린더를 이용한 알림 설정은 정말로 유용하기에 꼭 필요하다.

 

물론, 실물 달력에 손으로 적어서 표시해두는 것도 좋지만.. 알고도 깜빡하고 지나치는 경우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나을 수도 있다.


 

그런데 나같은 경우는 아이폰을 오래 사용해왔고, 캘린더에 주기적(가령, 한달에 1번, 2주에 1번 등)으로 알림 설정을 해뒀지만, '알림음'이 울리지 않아 모르고 지나치는 일도 있더라.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림음 설정방법1

아이폰의 '캘린더'를 실행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숫자 밑에 표시된 날짜들이 이벤트가 있는 날이다.

 

평소에 주기적으로 주사를 맞는다거나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캘린더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림음 설정은 어떻게 하는 걸까?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림음 설정방법2

특정 날짜에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하는 화면이다. 이벤트 제목을 입력하고, 시작과 종료 시간을 정해주고..'알림'부분을 터치하면..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림음 설정방법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림음 설정방법3

이벤트 당시 또는 내가 원하는 시간에 '알림'이 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하지만 문제는 아이폰 캘린더 자체 설정에서는 '알림음'과 관련된 부분이 전혀 없다.

 

그래서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알림' 메뉴가 아닌, '사운드' 메뉴에서 알림음을 변경하거나 켜고, 끌 수 있더라. (이거 모르는 사람 의외로 많음)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림음 설정방법4

아이폰 설정의 '사운드' 메뉴를 열어보면 '캘린더 알림'이라는 부분이 따로 존재한다 ㅎㅎ 기본 설정이 '진동'이라서 내가 지정하지 않는 이상 알림음이 절대 울리지 않는다.

 

단지, 배너 등으로 알림표시만 될 뿐~ 캘린더 알림 설정으로 들어가보면 알림음이 '없음'으로 된 상태다.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알림음 설정방법5

여기서 내가 원하는 음으로 지정해주면(여기서는 기본 설정인 '화음'을 선택함) 아이폰 캘린더 알림이 '진동만'으로 표시되던 것이 '화음'으로 바꿨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알림음이 적용되면 중요한 이벤트를 놓칠 확률이 확실히 높아진다는 장점은 있다. 만약 알림음 설정을 해제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반대로 적용하면 됨^^

 

✅아이폰 위젯 편집 추가 방법 초간단

 

아이폰 위젯 편집 추가 방법 초간단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위젯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위젯의 존재도 모르는 사람은 설마 없겠죠? 물론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위젯을 사용하지 않을 수도~ 제대로 활용할 수도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추가(격주 알림)설정하기

 

아이폰 캘린더 이벤트 추가(격주 알림)설정하기

아이폰을 오래써왔음에도 늘상 자주 쓰는 기능만 알고 있을뿐.. 거의 쓰지 않다보면 그 기능의 활용도는 자연스럽게 떨어지더라. 아이폰의 캘린더 '이벤트'기능도 마찬가지다. 물론 나름대로 편

gong6587.tistory.com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사용방법

 

아이폰 위젯 캘린더 설정, 사용방법

앱스토어에서 '캘린더'를 검색해보면 정말 다양하고 예쁜 아이폰용 캘린더 어플들을 발견할 수 있다. 워낙 많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좋다~ 나쁘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개인적으로 '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