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병원에 다니다가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긴지도 벌써 5~6년정도 지난 듯하다. 멀리 남부지방에 살고 있는 나로선, 병원 진료시간에 맞추다보니 대중교통 수단은 시간 조절이 어렵더라.

 

그래서 주말을 낀 금요일 또는 월요일 진료를 선택해서 서울여행겸 숙소까지 예약해서 서울로 올라가고 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서울아산병원 주차장을 이용하게 되었는데.. 정기적인 진료를 받고 있다면 100% 무료다. 그리고 무조건 동관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1

서울아산병원 홈페이지에 있는 주차장의 위치들이다. 후문과 중앙 주차장은 모두 '외부' 주차장'이고 공영주차장은 '장례식장'쪽이라 갈 일이 거의 없다.

 

숫자로 표시해둔 주차 대수를 보면 알겠지만, 비맞을 일이 전혀 없는 지하주차장은 총 1,576대를 주차할 수 있다.(이름은 '신관 지하주차장'이지만 동관 지하까지도 연결됨)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애용한다.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2

여기는 동관 지하주차장 5층이다. (동관 지하 1층까지 이어지는 엘리베이터는 2대가 있지만, 끝에서 두 번째가 좋다) 지상에서 신관 지하주차장 통로로 계속 내려가서 끝까지 쭈욱 들어가면 동관이다.

 

서울아산병원 지하 주차구역은 지하 2층부터 지하 5층까지 있지만, 무조건 지하 5층에만 주차한다. 이유는.. 올라갈 때 타기도 수월하고~ 내려올 때는 엘리베이터에서 내릴 때 부담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격이 급하고 조금 더 빠른 걸 좋아하기에.. 최대한 가까운 곳에 차를 세우려는 심리가 크다.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3

동관 지하주차장(제일 끝에서 두 번째)에서 지하 1층까지 올라가면 화장실과 핸드폰 충전기가 있는 곳으로 나오게 된다.

 

단점이 있다면, 엘리베이터 내부가 정말 좁다 ㅎㅎ 그래서 내려갈 때 사람들이 많으면 한번에 타기가 어렵다.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4

동관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위치에서 바라본 빵집 '베즐리'~ 서울아산병원 지하 식당 모두 마찬가지겠지만 매출이 장난이 아닐 듯하다. 아침부터 밤까지 항상 사람들이 붐빈다.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

 

서울아산병원 인터넷예약 및 진료내역 확인하기

지방에 있는 병원에 다니다가 의사의 권유 혹은 자신의 의지로 서울에 있는 큰 병원을 찾게 되는 사람들이 많죠? 저도 그 중 한 사람이었는데요. 서울아산병원에 '환자'의 입장으로 다니는 것도

gong6587.tistory.com

 

★서울아산병원 주차비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5

처음 병원을 방문하려는 분들은 위 요금 체계를 꼼꼼히 미리 확인하셨으면 좋겠다.

 

차량이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무조건 따로 정산을 해야하는데.. 진료카드나 영수증이 있으면 당일 1회는 무료다.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6

나처럼 정기적으로 서울아산병원 진료를 받고 있고, 갈 때마다 주차를 한다면 '차량번호' 등록이 필수다. 그래야 출차시 따로 정산할 필요도 없고 편하다~(차량이 등록되어 있다면, 진료비 정산시 자동으로 함께 정산되는 구조)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차량이 딱 1대가 아니고 2대라도 등록이 가능하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갈 때마다 차를 바꿔서 가도 상관이 전혀 없음~

 

서울아산병원 주차비와 '동관 주차장' 이용팁#7

서울아산병원 지하 1층~ 동관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입구에도 무인요금정산기 및 차량번호 등록기가 보인다.

 

처음이라 잘 모르겠다면 바로 옆에 있는 직원에서 물어보면 친절하게 알려주니까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다^^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길(고속터미널역-잠실나루역)

 

서울아산병원 찾아가는길(고속터미널역-잠실나루역)

전국적으로 살펴봐도 서울에 대부분의 대형병원들이 밀집되어 있는 듯 합니다. 지금도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서울과 지방병원과의 격차가 크긴 크죠. 그래서 지방에 사시는 분들도 시간을 내

gong6587.tistory.com

✅서울아산병원 외래진료,수납,처방전 발행 절차

 

서울아산병원 외래진료,수납,처방전 발행 절차

작은 병원을 다니다가 큰 종합병원으로 옮기게 되면..무엇보다 그 규모와 절차에 놀라게됩니다. 한편으로는 많은 부분에서 '편리'해지기도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많고 대기시간이 길

gong6587.tistory.com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

 

서울 아산병원 '검사실' 위치와 운영시간

국내에서 규모가 크기로 유명한 '서울 아산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여전히 많은 편이다. 이 글을 쓴, 나 역시도 이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중 한명이기도 하다. 병원 자체가 워낙 크고 사람들이 많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