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위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윈도우10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마이크로 소프트 개인 계정이 별도로 필요하며.. 로그인을 위해서 핀번호까지 설정하라고 한다.

 

게다가, 컴퓨터를 켤 때마다 핀번호 또는 계정 비밀번호을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자동 로그인 설정을 했더라도,처음부터 핀번호가 적용되었다면반드시 입력해야함!)

 

 

이번 포스팅은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 방법에 대한 내용인데, 만약.. 윈도우 자동로그인 설정을 하고자 한다면, 핀번호를 과감히 삭제하시기를 권장한다.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하는 법#1

위 화면은 컴퓨터가 켜진 후..윈도우10 '로그인'전 화면이다. 윈도우10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핀번호가 적용된 상태라면 무조건 번호를 입력해야 하더라.

 

분실했다면, 이메일을 통한 계정 인증 과정을 거쳐야만 새로운 번호 적용이 가능하다.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하는 법#2

제일 먼저...로그인을 한 다음, 시작버튼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윈도우10 '설정' 메뉴로 진입해야 한다!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하는 법#3

윈도우10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계정'을 선택~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하는 법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하는 법#4

계정 설정 메뉴의 가운데를 보면 '로그인 옵션'을 찾을 수 있다.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하는 법#5

로그인 옵션의 '계정 암호 변경' 바로 밑 항목을 보면 '핀'이 보인다. 바로 여기에 '변경' 또는 '제거' 버튼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애초부터 핀설정을 안했다면, 로그인이 자동으로 편하게 되었을텐데.. 핀번호까지 자동으로 실행되게 할 수는 없는 모양이더라. 계정을 통한 로그인은 되면서, 핀번호는 왜 안되는지 의문스럽고 이해가 안간다.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하는 법#6

윈도우10 핀 '제거'버튼을 누를 경우에 대한 주의 사항이 보인다. '윈도우 헬로우'라는 서비스의 작동이 중지된다고 하니까.. 조금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하는 법#7

그런데.. 윈도우10 핀번호 삭제 또는 변경도 그리 간단하지 하진 않다. 또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의 본인 인증을 요구하다니. 에휴~

 

정말 귀찮은 과정이지만 필요없는 핀번호를 없애는 과정이니까 그 정도 번거로움은 감수해야 속편할 듯^^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진짜 쉽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진짜 쉽다

윈도우10이 공개된지도 어느 덧 4년 훌쩍 지났다. (2015년 7월)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 가보면, 개인이 부팅디스크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더라. (그 설치 방법이 usb거나 dvd거나 상

gong6587.tistory.com

✅버튼이 안보이는 문제 해결방법(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버튼이 안보이는 문제 해결방법(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오랫동안 '윈도우7'만 고집하던 내가.. 최근에서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고, 윈도우7에서 꾸준히 적용하던 컴퓨터 사용 설정을 그대로 적용해보려고 '자동 로그인' 설정도 시도했었다.

gong6587.tistory.com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7 로그인 '자동'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를 포맷하고 새로운 윈도우7 설치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별도로 생성되는 경우가 있는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라고 한다. 따로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더라도, 마우스 클릭만 해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