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와는 다르게, 상하 위계질서가 엄격한 '군대'에서는 다양한 계급이 존재하고 있다.

 

물론, 제대한 사람들은 당연히 잘 알고 있겠지만, 군대에 관심이 전혀 없거나 가보지 않았다면 전혀 모르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알고 보면 우리나라 군대 계급은 엄청 단순하다^^


 

이 글은 일반 '사병'과 부사관' 그리고 '장교'로 나누어진 군대 계급을 '영어'로 어떻게 부르는지에 관한 내용이다. 알아두면 군대와 관련된 외국 영화가 훨씬 더 재미있다.

 

군대 계급 영어#1

사실.. 우리나라 군대는 미국의 영향을 받았기에, 군대 계급 구조가 미국과 거의 똑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미군이 더 세분화 되어있음)

 

1. 사병

 

군대 계급 영어#2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의 일반 사병 계급은 그 '색깔'만 다를 뿐이고, 계급장의 생김새는 완전 똑같다. 마치 벽돌 쌓듯이 계급이 1단계씩 올라간다.

 

그런데 잘 모르는 사람들은 '일병'이 제일 낮은 계급이라 생각하는데, 그게 아니고 '이등병'부터 시작된다. 즉, 이등병 < 일병 < 상병 < 병장 순이다.

 

하지만, 영어 명칭은 육군, 해군, 공군이 조금씩 다름을 알 수 있다.

 

2. 부사관

 

군대 계급 영어#3

이번에는 '부사관'입니다. 일반 사병과는 다르게 생김새가 '갈매기' 모양이다.

 

병장 바로 위에 있는 계급들이라고 이해하면 쉽다. 부사관 계급은 갈매기 개수가 하나씩 쌓이면서 하사 < 중사 < 상사< 원사 순으로 높아진다.

 

군대 계급 영어로 알아보면

 

 

3. 장교

 

군대 계급 영어#4

부사관 계급 위에서 부터는 '장교' 계급이 시작된다. 흔히, 뒤에 '위'가 붙는 계급은 모두 '다이아몬드' 모양이다.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 개수가 많아지면서 준위 < 소위 < 중위 < 대위 순으로 계급이 올라간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준위만 색깔이 노란색~

 

군대 계급 영어#5

다이아몬드 계급 위에서 부터는 흔히 '말똥'이라고 불리는 계급이 이어진다. 소령 < 중령 <대령 순으로 계급이 올라가며, '령'이 붙은 계급은 모두 생김새가 꽃문양이다.

 

군대 계급 영어#6

꽃문양 계급 위는 '스타'라고 불리는 최상위 '장군' 계급이다. '별'이 하나인 '준장'부터 소장 < 중장 < 대장 순으로 계급이 올라가는데, 화면 속에 표시된 영어 명칭도 알아두면 나중에 많이 도움이 된다.

 

여기서 이야기한 군대 계급을 영어로 알아뒀을 경우, '라이언 일병 구하기' 등의 전쟁 영화를 보게 되면 귀에도 잘 들어오고 이해도 빨라져서 영화의 재미를 더 느끼게 될 수도 있다.

 

✅소방관 계급 문양과 의미는?

 

소방관 계급 문양과 의미는?

실생활에서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고생하시는 소방관(소방공무원)들의 계급을 정확히 아는 분은 과연 몇 명이나 될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래도 국방의 복무때문에 '군'이나 '경찰'계급은

gong6587.tistory.com

✅전역자는 누구나 공감 100배! 군대에서 흔하게 하는 일들

 

전역자는 누구나 공감 100배! 군대에서 흔하게 하는 일들

아직까지 군대를 안다녀왔다면 실제로 군대에서 어떤 일들을 하는지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물론 간접적으로 알 수도 있죠^^ 그러면 군대에서 군인들은 주로 어떤 일들을 할까요?

gong6587.tistory.com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

 

전역자 군번조회 및 전역일 확인방법

군대에 다녀온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가끔 내 입대일과 전역일이 언제였는지.. 그리고 군번이 뭐였는지 궁금해질때가 있다. (뭐 사실 죽을 때까지 절대 까먹지 않을 듯하지만 ㅎㅎ) 병무청 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