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특정 홈페이지에서 '신고'와 관련된 접수를 하려고 했었다. 그런데, 반드시 입력해야 하는 사항들을 빠짐없이 모두 입력하고 '신청'버튼을 누르니까 버튼 클릭이 안되는 이상한 오류가 발생하더라.

 

혹시, 웹브라우져 문제가 아닌가 해서 변경도 해보고 다른 컴퓨터를 통해 접속도 했으나.. 똑같은 상황이 반복 ㅠㅠ 결국 해당 시스템 담당자에게 전화했다.


 

그리고 시작된 '원격지원'~ 문제는 원격지원이 연결 자체가 안된다는 담당자의 조금 불친절한 태도.. 자신도 컴퓨터에 대해서 상세히 모르면서 날 너무 무시한 건 아닌가?

 

윈도우7 원격지원#1

관련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위와 같은 '원격지원 서비스' 페이지로 연결되면 내가 '시작'버튼을 누르자마자 곧바로 접속이 되고 누군가에 의해서 마우스가 움직인다.

 

그런데 문제는, 버튼을 눌러도 반응이 전혀 없고 담당자는 내 컴퓨터가 느려터져서 그럴 수도 있으니 다른 컴퓨터에서 접속해보라는 황당한 소리만 계속 반복 ㅠㅠ

 

윈도우7 원격지원#2

내 경험상 '원격지원'은 컴퓨터의 속도, 인터넷 속도와 전혀~ 무관하다. 어디서 그런 말도 안되는 엉뚱한 이야길 ㅠㅠ 컴퓨터 사양이 지금과는 비교도 안되던 시대에도 원격지원은 아무런 문제 없었다는~

 

윈도우7 원격지원이 안될 때 해결 방법

 

 

윈도우7 원격지원#3

원도우7 원격지원이 안될 때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진짜 간단하다. 그 담당자라는 사람이 한마디만 정확히 얘기 했다면 금방 끝났을 문제인데, 결국 내가 직접 해결했다.

 

윈도우7의 '제어판 - 시스템'에 들어가면, 왼쪽 메뉴 중 '원격 설정'이 찾을 수 있다.

 

윈도우7 원격지원#4

'시스템 속성' 대화상자의 제일 오른쪽 탭메뉴에 '원격'이 보인다.

 

'원격 지원' 설정의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은 반드시 체크 되어 있어야 하는데, 따로 지정하지 않아도 윈도우7에서는 저 부분이 기본 체크 되어 있다.

 

윈도우7 원격지원#5

분명히 체크를 했음에도 원격지원이 안되면, 그 바로 밑부분을 확인해야 한다. '원격 데스크톱' 지정은 '이 컴퓨터에 대한 연결 허용 안 함'이 기본 설정이더라.

 

만약, 원격지원이 안된다면 두 번째 항목인 '모든 버전의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중인 컴퓨터에서 연결 허용'으로 변경 적용하면 된다. 진짜 거짓말처럼 원격지원이 됨!

 

이렇게 까지 했는데도 원격지원이 안되면, 컴퓨터에 방화벽 차단 프로그램 작동 여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윈도우 정품인증 크랙 업데이트 필수(KMSauto)

 

윈도우 정품인증 크랙 업데이트 필수(KMSauto)

윈도우를 어둠의 경로를 통해 설치했다면, 누구나 윈도우 정품인증 관련 메시지를 우연찮게 접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아무것도 모르면 당황하기 쉬운데요~ 예전부터 KMSauto라는 곳을 이용하면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바탕화면 미리보기 기능 해제방법

 

윈도우 바탕화면 미리보기 기능 해제방법

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의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겠으나, 사람들이 여전히 많이 사용중인 '윈도우7'의 경우.. 화면 작업표시줄에 조금 귀찮은(?)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이런 종류의 기능도 평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멀쩡하게 보이던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갑자기 사라져서 보이지 않는 황당한 경우가 가끔 있다. 사실, 이런 문제는 윈도우 OS 자체의 오류 또는 아이콘이 완전히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