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공중 화장실에 가보면 '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 또는 '아름다운 사람은 머문자리도 아름답습니다'라는 스티커를 누구나 한번쯤 봤을 것이다.

 

이 스티커는 화장실 관리자가 유료로 구매한 스티커는 아니고, '화장실 문화 시민 연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스티커라고 한다^^

 

 

관심이 전혀 없다면, 무료라는 사실조차 당연히 모를 수도 있다 ㅋㅋ 임대 사업을 한다면 필수! 하지만 '무료'인 대신.. 착불이라서 택배비는 신청인이 부담해야 함!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1

예전에, 인터넷 신청을 통해 받았던 화장실 스티커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디자인은 아니었으나, '무료'라는 사실에 그냥 만족하고 있다.

 

그런데, 신청할 때 10~12개정도 주문했더니 그 두 배나 넘게 보내주시더라ㅎㅎ 캠페인 차원에서 많이 사용하라는 의미로 여기며 아껴 써야겠더라.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2

'화장실 문화 시민 연대'를 검색해보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된다. '무료' 스티커 신청은 상단 메뉴 또는 '바로가기'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스티커, 액자 신청)

 

👉︎화장실 스티커 신청하기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3

화장 무료 스티커 신청 게시판이다. 따로 회원 가입과 로그인 과정이 필요 없어서, 글을 쓸 수 있어서 편하더라.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4

스티커는 무료이지만, 액자 신청은 '유료'다. 위 화면에서, 빨간색 표시 부분만 정확히 기재하면 된다. (스티커 크기는 가로 20cm, 세로 16.5cm)

 

그런데 착물 요금에 대한 불만이 많은 모양이다. 공짜 스티커인데, 고맙다고나 할 것이지.. 개념 없는 인간들이 정말 많은가 보다.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5

'자료실'에 가보면 스티커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도 있는데.. 과거부터 현재까지 제작된 모든 디자인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신청해도..재고가 남아있는 최근 스티커만 발송이 됨~

 

게시판에서 신청한 디자인과 전혀 다른 스티커가 오더라도 실망하지 마시길^^ 나는 분명히 금연 표시가 되어있는 스티커를 원했는데.. 전혀 아니라서 조금 당황함.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6

신청란에 글을 남기더라도, 홈페이지 관리자의 확인이 없으면 정확히 언제쯤 배송 되는지 알 수 없다. 나같은 경우는 신청글을 남긴 후, 약 일주일 후에 '배송이 되었다'는 답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화장실 무료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의 착불 요금은 2,500원~ 배송 문자를 받게되면, 택배 기사가 오기전에 미리 현금을 준비하는 센스도 필요하다^^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7

화장실 스티커를 만져보니까 표면이 매끄러운 유광의 스티커는 아니더라. 거의 무광에 가까운 편이다. 그래서 손톱이 없으면 스티커를 벗겨내기 조금 힘들 수도 있겠다.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8

위 사진처럼, 실제로 부착해보면 아무것도 없던 것보다 훨씬 깔끔해진다~

 

부착할 때는, 천천히 위에서 부터 가로로 문지르면서 부착하라고 권하고 싶다. 아무렇게나 그냥 붙이려고 하면, 부착면과 스티커 사이에 기포가 생겨서 보기 싫다.

 

화장실에 부착할 무료 스티커가 꼭 필요하시다면 지금이라도 신청해보시길^^

 

✅화장실 배수구 트랩이 안 열릴 때 해결 방법

 

화장실 배수구 트랩이 안 열릴 때 해결 방법

화장실 또는 베란다에 있는 배수구 뚜껑을 살펴보면 대부분 생김새가 비슷하다. 만약, 배수구 청소를 정기적으로 하지 않으면 이물질로 막히게 되고, 물이 빠지지 않을 가능성이 커질 수 밖에

gong6587.tistory.com

✅페브리즈 화장실용 개봉 후기~과연 오래갈까

 

페브리즈 화장실용 개봉 후기~과연 오래갈까

화장실을 비롯해서 집안 곳곳에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탈취제를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냄새 제거 목적이라면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될 수 없습니다. 애초에 냄새가 유

gong6587.tistory.com

✅크린스틱(3m scotch brite)로 변기청소를 편하고 깔끔하게

 

크린스틱(3m scotch brite)로 변기청소를 편하고 깔끔하게

사실 화장실을 청소할 때 좌변기만큼이나 청소하기 수월한 곳도 없다. 내부에 세제 거품 칠만 구석구석 잘해주고 물로 내려주면 끝이니까~ 우리 집 같은 경우는 내가 종종 좌변기를 더럽게 만드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