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공중 화장실에 가보면 '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 또는 '아름다운 사람은 머문자리도 아름답습니다'라는 스티커를 누구나 한번쯤 봤을 것이다.
이 스티커는 화장실 관리자가 유료로 구매한 스티커는 아니고, '화장실 문화 시민 연대'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스티커라고 한다^^
관심이 전혀 없다면, 무료라는 사실조차 당연히 모를 수도 있다 ㅋㅋ 임대 사업을 한다면 필수! 하지만 '무료'인 대신.. 착불이라서 택배비는 신청인이 부담해야 함!
예전에, 인터넷 신청을 통해 받았던 화장실 스티커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디자인은 아니었으나, '무료'라는 사실에 그냥 만족하고 있다.
그런데, 신청할 때 10~12개정도 주문했더니 그 두 배나 넘게 보내주시더라ㅎㅎ 캠페인 차원에서 많이 사용하라는 의미로 여기며 아껴 써야겠더라.
'화장실 문화 시민 연대'를 검색해보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된다. '무료' 스티커 신청은 상단 메뉴 또는 '바로가기'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스티커, 액자 신청)
화장 무료 스티커 신청 게시판이다. 따로 회원 가입과 로그인 과정이 필요 없어서, 글을 쓸 수 있어서 편하더라.
스티커는 무료이지만, 액자 신청은 '유료'다. 위 화면에서, 빨간색 표시 부분만 정확히 기재하면 된다. (스티커 크기는 가로 20cm, 세로 16.5cm)
그런데 착물 요금에 대한 불만이 많은 모양이다. 공짜 스티커인데, 고맙다고나 할 것이지.. 개념 없는 인간들이 정말 많은가 보다.
화장실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무료 신청 방법
'자료실'에 가보면 스티커 디자인을 미리 확인할 수도 있는데.. 과거부터 현재까지 제작된 모든 디자인을 볼 수 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신청해도..재고가 남아있는 최근 스티커만 발송이 됨~
게시판에서 신청한 디자인과 전혀 다른 스티커가 오더라도 실망하지 마시길^^ 나는 분명히 금연 표시가 되어있는 스티커를 원했는데.. 전혀 아니라서 조금 당황함.
신청란에 글을 남기더라도, 홈페이지 관리자의 확인이 없으면 정확히 언제쯤 배송 되는지 알 수 없다. 나같은 경우는 신청글을 남긴 후, 약 일주일 후에 '배송이 되었다'는 답글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화장실 무료 스티커(휴지통 없는 깨끗한 화장실)의 착불 요금은 2,500원~ 배송 문자를 받게되면, 택배 기사가 오기전에 미리 현금을 준비하는 센스도 필요하다^^
화장실 스티커를 만져보니까 표면이 매끄러운 유광의 스티커는 아니더라. 거의 무광에 가까운 편이다. 그래서 손톱이 없으면 스티커를 벗겨내기 조금 힘들 수도 있겠다.
위 사진처럼, 실제로 부착해보면 아무것도 없던 것보다 훨씬 깔끔해진다~
부착할 때는, 천천히 위에서 부터 가로로 문지르면서 부착하라고 권하고 싶다. 아무렇게나 그냥 붙이려고 하면, 부착면과 스티커 사이에 기포가 생겨서 보기 싫다.
화장실에 부착할 무료 스티커가 꼭 필요하시다면 지금이라도 신청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