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가끔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때.. 윈도우 정품인증시 사용된 특정 파일을 악성 코드처럼 인식하는 경우가 있더라. 특히.. '농협 인터넷 뱅킹'같은 사이트가 더욱 그렇다.

 

'안랩 세이프'라는 프로그램을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고, 접속시마다 '감염된 파일이 탐지되었다'면서 사람을 피곤하게 만든다.

 

 

이런 경고메시지가 계속 나와서 거슬린다면.. 과감히 차단하면 된다. 아무 생각없이 '치료하기'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자체가 먹통이 될 수도 있으니 ㅠㅠ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감염 파일) 차단방법1

자, 위와 같은 '네이버 금융' 페이지에 접속했더니..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가 전혀 생성되지 않는다.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감염 파일) 차단방법2

그런데.. '농협 인터넷 뱅킹'에 접속했더니, 위와 같은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AhnLab Safe Transaction)이라는 팝업창이 자동으로 생성되더라.

 

'보안'이 필수적인 사이트에서는 이렇게 안랩 세이프를 무조건 설치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보니.. 내 컴퓨터의 특정 파일을 감염된 파일로 인식하기도 하는 모양이다.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감염 파일) 차단방법3

이번에는 '빗썸'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해봤다. 마찬가지로 똑같은 경고 메시지가 팝업된다. 치료하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파일 자체가 삭제될 수도 있기에.. 함부로 그럴 수는 없는 노릇~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감염 파일) 차단방법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감염 파일) 차단방법4

'닫기' 버튼을 누르면 '치료하지 않고 검사 창을 닫으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아니오'가 아닌 '예'를 선택!

 

문제는 이렇게 하더라도 문제가 된 사이트에 계속 접속해있으면, 계속 경고메시지가 뜬다는 사실이다. 계속 그러면 진짜 짜증날 정도.. 그렇다고 해결책이 없는 건 아니다.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감염 파일) 차단방법5

윈도우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 '알림 영역'의 아이콘을 살펴보면.. 안랩 세이프가 실행중임을 알 수 있는데,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를 실행하면.. 중간에 '환경 설정'이 보인다.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감염 파일) 차단방법6

안랩 세이프의 '환경 설정' 대화상자가 보인다. '보안'탭의 제일 밑부분을 보면 '검사 대상 설정'이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유해 가능 프로그램'이 체크가 되어 있다. 바로 이 부분!

 

여기를 체크 해제하면, 안랩 세이프가 자동 실행되는 특정 사이트에서 더 이상 감염 파일 관련 경고메시지가 나타나지 않는다.

 

안랩 세이프 경고메시지(감염 파일) 차단방법7

기타 탭에 있는 '유해 사이트 접근 차단 알림' 등은 체크 해제할 필요가 전혀 없다.

 

애초에 안랩 세이프가 설치된 사이트는 유해 사이트가 아니니까.. 비슷한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면, 꼭 '환경설정'을 변경해보시길~

 

✅안랩 v3 lite '광고 팝업창' 숨기기

 

안랩 v3 lite '광고 팝업창' 숨기기

컴퓨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료 백신프로그램으로 안랩 v3 lite나 알약을 사용중입니다. 둘다 싫어하기 때문에 다른 백신을 사용중인 사람들도 있을테고..신경안쓰고 이중 하나를 쓰

gong6587.tistory.com

✅어베스트 무료 백신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해봤더니

 

어베스트 무료 백신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해봤더니

지난 수년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무료 백신만을 이용해왔었는데, 그 대표적인것이 바로 'v3라이트'와 '알약'이다. 사실 컴퓨터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람이 아니라면..거

gong6587.tistory.com

✅카스퍼스키 프리~ 최강의 공짜 백신

 

카스퍼스키 프리~ 최강의 공짜 백신

개인적으로 다양한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국내에서 출시한 v3나 알약 보다는 해외에서 개발된 백신이 훨씬 낫다는 생각이 듭니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제대로 잡지도 못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