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도 여러번 비슷한 포스팅을 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 또 잊어버리게 되더라^^

 

원래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고정아이피로 설정되어 있었지만.. 복합기 스캔을 하다보니 이상하게 어느 날 갑자기 인터넷이 되지 않는 이상한 오류가 생겼다. (실제로 이럴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함)

 

 

아무튼 그게 너무 불편해서 다시 자동아이피로 바뀌고.. 스캔이 필요한 경우에만 아이피 주소를 직접 복합기에 입력하기도 했다. (물론, 이게 더 불편할 수도 있다 ㅋ)

 

컴퓨터 고정아이피 설정 방법은1

내 컴퓨터의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이미 알려진대로 2가지가 있지만 여기서는 간단하게 한 가지만 다시 설명하고자 한다.

 

✅내 컴퓨터 IP확인 및 고정IP로 바꾸는 방법

 

내 컴퓨터 IP확인 및 고정IP로 바꾸는 방법

얼마전에 사무실 공유기를 교체하면서 문제가 발생했다. 멀쩡히 사용되던 캐논 복합기의 스캔이 되질 않더라~ 이유를 알아보니, 복합기에 설정된 컴퓨터별 할당 IP주소는 항상 고정되어 있는데.

gong6587.tistory.com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로 들어가면.. 현재 연결된 무선 네트워크 공유기의 이름과 연결 상태가 보인다. 거기를 클릭!

 

컴퓨터 고정아이피 설정 방법은2

그러면 위와 같은 '무선 네트워크 연결 상태' 팝업창이 등장하는데.. IPv4와 연결중임을 알 수 있다. 그 밑에 보이는 '자세히'라는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 고정아이피 설정 방법은3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에 현재 내 컴퓨터가 연결된 IPv4 주소와 서브넷 마스크, 기본 게이트 웨이, DHCP, DNS 서버 숫자들이 보인다.

 

만약, 고정아이피라면 이 숫자들은 컴퓨터를 켤 때마다 절대 변하지 않는다. 자동아이피라면 그 반대고~

 

컴퓨터 고정아이피 설정 방법은

 

 

컴퓨터 고정아이피 설정 방법은4

컴퓨터 고정아이피를 설정하려면, 무선 네트워크 연결 속성의 '네트워킹' 탭 메뉴 -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를 두 번 클릭!

 

컴퓨터 고정아이피 설정 방법은5

internet Protocol Version 4(TCP/IPv4) 속성 대화상자가 나오면 '자동으로' IP 주소, DNS 서버 주소 받기'가 체크되어 있다.

 

컴퓨터 고정아이피 설정 방법은6

고정아이피로 변경하려면, 자동이 아닌 '다음'을 체크한 다음.. 직접 숫자를 하나씩 입력하면 된다. (네트워크 연결 세부 정보에서 확인했던 숫자들)

 

마지막으로 확인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 고정아이피 설정은 끝!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려면.. 컴퓨터 재부팅 후, 다시 주소를 확인하거나.. 복합기로 스캔을 해보면 됨^^

 

✅무선 네트워크 ip주소 확인 방법(자동,수동 여부)

 

무선 네트워크 ip주소 확인 방법(자동,수동 여부)

본인이 사용하는 컴퓨터의 무선 네트워크 ip주소가 '자동'으로 할당받은 ip인지? 그게 아니면 '수동'으로 직접 입력해서 고정해둔 ip인지? 한번쯤 확인해봤을 것이다. 내 경험상의 이야기지만, 복

gong6587.tistory.com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

윈도우 '작업 표시줄'에 멀쩡하게 보이던 '무선 네트워크' 신호 아이콘이 갑자기 사라져서 보이지 않는 황당한 경우가 가끔 있다. 사실, 이런 문제는 윈도우 OS 자체의 오류 또는 아이콘이 완전히

gong6587.tistory.com

✅인터넷 연결 ip주소 충돌 원인과 해결방법

 

인터넷 연결 ip주소 충돌 원인과 해결방법

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멀쩡하게 연결되던 인터넷이..다음 날 다시 컴퓨터를 켰을 때.. 뜬금없이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황당할 수 밖에 없다. 일단, 인터넷이 갑자기 연결안되면 공유기의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