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도 빠짐없이 네이버 메일을 확인하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 수년 동안 같은 계정을 사용하다보면 메일함이 각종 스팸과 광고들로 도배가 될 정도다.

 

그런 상황에서 지인이나 업무상 누군가로부터 메일을 받게 되면, 뒤죽박죽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메일함을 1개만 사용하고 있다면 '분류'가 정말 힘들다~

 

 

이 글은 네이버 메일에 새 메일함을 추가하고 이동하는 방법에 관한 내용이다.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1

우선,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한 다음에 '메일' 페이지로 이동해야 한다. 그러면 왼쪽에 '내 메일함'을 찾을 수 있다.. (받은 메일함에는 무조건 받는 순서대로 메일이 쌓여감)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2

내 메일함 바로 옆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보면 플러스 버튼이 나타나는데, 클릭하면 내 메일함에 새 메일함 추가를 할 수 있더라. (불필요한 메일함 삭제는 메일 설정화면에서 가능)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3

네이버 새 메일함을 추가하는 화면이다. 이름은 내가 원하는대로 얼마든지 입력할 수 있다. 하지만, 되도록이면 나중에 분류했을 때 알아보기 쉬운 이름을 권장한다.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4

연이어서 또 다른 메일함을 추가하는 모습이다.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5

 

네이버 새 메일함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기존의 메일들을 분류해서 그 메일함으로 이동할 차례~ 메일함 검색창에서 특정 단어를 입력 후, 필요한 메일만 한꺼번에 메일함으로 추가할 수 있다.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6

검색 결과 리스트가 나오면, 왼쪽 끝부분을 모두 체크한 다음.. '이동' 버튼을 누르면 된다. 바로 이 부분에, 새로 추가된 메일함 이름이 보인다. 선택하고 '계속 이동'을 클릭~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7

이 다음부터는 동일한 주소에서 메일이 올 경우, 해당 메일함으로 자동으로 이동되고~ 이미 받았던 메일까지 같이 이동시킬 수 있다.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8

또 다른 곳에서 받은 메일도 따로 분류한 다음, 다른 메일함으로 이동시키는 모습.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9

만약에.. 검색해서 메일함에 한꺼번에 추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분류 되지 않는 메일들이 보이면, 똑같은 곳에서 받은 메일들을 '내 메일함으로 자동분류하기' 설정을 할 수 있더라.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10

메일함을 선택하고 '기존 메일도 이동하기'를 체크한 후, '저장'버튼을 누르면 된다.

 

네이버 메일~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11

새 메일함에 분류된 메일들을 이동하면, 위 화면처럼 해당 메일함에 몇 개의 메일이 포함되어 있는지(물론 읽지 않았을 경우) 확인이 가능하다.

 

여기까지 네이버 새 메일함 추가와 메일 이동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았는데... 자주 메일을 사용한다면, 본인 취향에 맞게끔 편하게 분류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중요한 메일은 따로 옮겨둘 수 있으니까^^

 

✅아이폰 메시지를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

 

아이폰 메시지를 이메일로 전송하는 방법

거의 대부분의 사람이 평상시에..아이폰을 통해서 다양한 문자메시지를 주고 받고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 등의 다른 앱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문자를 사용하는 사람이 꽤 많죠. 그런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하는 방법

 

네이버 이메일 예약전송하는 방법

평소에 이메일을 업무상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내가 원하는 시간에 메일을 전송할 수 있는 '예약전송'기능을 활용하면 좋다. 사실..이메일을 받는 상대방이 실시간 알림을 받는 사람이 아니

gong6587.tistory.com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와 다운로드 기간

 

네이버 메일 대용량 첨부와 다운로드 기간

개인적으로 '네이버'메일을 자주 사용하는 편이다. 대용량의 동영상 또는 압축된 사진을 메일로 보내야할 때가 있는데.. 메일 자체적으로 일반 첨부 방식과 대용량 첨부 방식으로 나뉘어져 있다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