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9년 7월에 오픈한 블루보틀 2호점 바로 옆에는 북적북적한 분위기와는 정반대의 프라이빗한 느낌의 한옥 별채가 마련되어 있다.(여전히 이 사실조차 모르는 사람들도 분명 있을 듯)

 

예전에 바로 현관 앞까지 가봤으나..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쉽게 방문할 수가 없었다. 내가 원하는 날짜에 예약하기도 어렵더라~

 

 

코로나19 때문에 사람이 거의 없을 꺼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많았던 서울의 4월.. 결국 우리는 블루보틀 삼청한옥 예약에 성공했고 기존 블루보틀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을 했다.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

블루보틀 삼청점을 정면으로 바라보는 시선에서 오른쪽에 있는 골목길로 들어가자마자.. 왼쪽 첫 번째 골목으로 진입하면 '블루보틀 삼청한옥'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2

요란하지도 않고 상당히 심플한 분위기.. 입구를 보면, 블로보틀 로고가 표시된 작은 간판이 보일 뿐이다.

 

이곳에 도착한 시간은 2020년 4월 5일 오후 1시 51분~ 로렌이 예약한 시간은 2시 타임이었다. (예약금은 20,000원인데.. 나중에 다시 돌려준다.)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3

내부로 들어가보니.. 우리보다 일찍 와서 대기중인 커플도 보이더라. 매일 오후 12시, 2시, 4시 타임을 예약할 수 있고.. 한 타임에 딱 3팀만(1팀에 4명 이하) 받는다고 한다.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4

테이블 세팅을 준비하는 동안 우리는 대기중^^ 정말 조용하고 걸리적거리는 사람이 없어서 좋았다~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5

우리 부부와 다른 커플이 함께 앉았던 긴 테이블~ 좌석 배정은 내가 원하는 곳에 앉을 수 있는건 아니고, 랜덤 방식인 모양이다. 주방에는 블루보틀 직원 두 명이 분주히 준비중^^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6

드디어 자리에 착석! 메뉴를 펼쳐보니.. 종류가 상당히 많다.

 

이게 대체 뭔가 싶어서 한참을 들여다 보는 중 ㅎㅎ (음료와 디저트 페어링은 28,000원, 음료와 초코릿 페어링은 22,000원)~ 우리는 각각 하나씩 다르게 선택했다.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7

제일 먼저 등장한 메뉴들이다. 왼쪽은 '파트 드 후류이(새콤달콤 아뮤즈 부쉬 젤리)'이고 오른쪽은 '초코닙스(카카오 꽃향과 고소한 사미가 있는 아뮤즈 부쉬 초콜릿)'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8

음료 가운데 하나는 직원이 직접 토치로 열을 가해 설탕막을 입혀주더라. '놀라 크렘 브륄레(아이스 커피에 고소한 인절미 크림을 띄움)'라는 음료다.

 

그런데 저 컵..그립감이 너무 좋아서 정말 탐났다. 도예가 '이정은'의 작품이라고 하는데..블루보틀 굿즈가 아닐까? 했는데.. 절대로 판매되지 않는다고 ㅠㅠ 엄청난 아쉬움이..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9

로렌이 선택했던 음료와 디저트 페어링~ 먹는 순서도 정해져 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음료와 함께 디저트를 먹으면 된다. (자스민 케이크, 밀푀유 쇼콜라, 기모브 피스타슈)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0

이건 내가 선택한 초코릿 페어링~ 음료는 똑같고.. 디저트가 아닌 초코릿류라는 점만 다를 뿐이다. (왼쪽부터 페루밀크, 까레네로, 화이트 앤 오렌지)

 

음료와 먹을 때 궁합이 잘맞는 초코릿과 디저트를 따로 구분해둔 것이 포인트!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

 

 

✅삼청동에 갔더니 블루보틀 2호점이 생겼네^^

 

삼청동에 갔더니 블루보틀 2호점이 생겼네^^

일본에 갈 때마다 한국에는 언제쯤 '블루보틀'이 생길까? 하고 궁금했었는데.. 오픈을 예고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봤더니 2019년에 국내 첫번째 블루보틀이 영업을 시작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gong6587.tistory.com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1

모든 메뉴가 서빙 완료~ 오후 2시 12분쯤이다. (음료는 왼쪽부터 융드립 커피, 놀라 크렘 브륄레, 솔라임 피즈) 마지막에 먹었던 음료는 솔이 담긴 시원한 라임 맛의 음료더라.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2

'놀라 크렘 브륄레'를 마실 때는, 표면을 포크로 툭툭 두들겨서 설탕막을 깬 다음에 섞어서 먹으면 된다. 음.. 정말 달긴 달다 ㅎㅎ 융드립 커피가 제일 맛있었음.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3

로렌이 마지막으로 먹었던 '기모브 피스타슈'는 얼핏보면 떡처럼 생겼다.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4

블루보틀 삼청한옥의 화장실 내부~ 남녀공용이고.. 밖으로 나가서 현관 바로 옆을 보면 출입구가 보인다.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5

깨끗하게 먹어치운 블루보틀 삼청한옥의 페어링 두 가지~ 으.. 저 컵 보면 볼수록 탐나는데..가질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비슷하게 생긴 제품을 검색해도 없더라. 팔면 좋을텐데.

 

아무튼 일반적인 블루보틀점에서는 전혀 경험할 수 없는.. 마치 대접받는 기분을 느낀 시간이었다. 둘이 합쳐 50,000원의 비용이 들었으나.. 전혀 아깝지 않더라.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6

앉은 좌석에서 바라본 블루보틀 삼청한옥의 대문 방향.. 자세히 보면 왼쪽 담장에 블루보틀 로고모양이 새겨져 있다. 특유의 파란색이 없기에.. 모르고 지나칠 수도 있음 ㅎㅎ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7

내 뒤에 있는 창문을 살짝 넘어다 보니.. 블루보틀 삼청점에서 나오는 사람들이 보인다. 정말 바로 옆에 있는데도 모르는 사람은 여전히 모른다 ㅎㅎ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8

블루보틀 삼청한옥에서 바라본 블루보틀 삼청점 건물.. 오후 3시 10분쯤 이 곳을 떠난 우리는 삼청점을 다시 찾게 되었는데..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19

2층에 올라가서 내려다보니.. 바로 밑에 삼청한옥이 보인다. 잠깐 쉬러 나온 직원 두 명도 보이고 ㅎㅎ

 

블루보틀 삼청한옥~대접받는 기분~예약은 필수20

블루보틀 삼청점 건물.. 저기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한 곳이 바로 삼청한옥이다. 여전히 예약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쉽게 갈 순 없지만.. 기회되면 꼭 가볼만한 곳이다.

 

✅블루보틀 삼청한옥 정확한 위치 확인하기

 

블루보틀 삼청 한옥 : 네이버

방문자리뷰 772 · 블로그리뷰 696

m.place.naver.com

✅블루보틀 삼청한옥 티잔세트~ 결국 구매했네요

 

블루보틀 삼청한옥 티잔세트~ 결국 구매했네요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방문할 수 없는 '블루보틀 삼청한옥'을 다녀온 뒤로.. 계속 그 곳에만 있던 티잔세트가 눈에 아른 거렸습니다. 블루보틀에서도 판매하지 않는, '이정은' 도예가의 작품

gong6587.tistory.com

✅블루보틀 커피 키요스미(일본 1호점) 아침에 가봤더니

 

블루보틀 커피 키요스미(일본 1호점) 아침에 가봤더니

도쿄 우에노역에서 약 20분정도 지하철과 도보를 이용하면 '블루보틀 커피 키요스미'까지 갈 수 있다. 도쿄 메트로 '한조몬선'과 토에이 '오에도선'만 정차하는 '키요스미 시라카와'역에서 블루

gong6587.tistory.com

그리드형